블라디미르 푸틴 연설 요약
🇷🇺 블라디미르 푸틴 연설 요약
1/ 러시아에는 새로운 4개 지역이 생겼고 이 4개 지역에 대한 병합 문서에 서명을 완료할 것이다.
2/ 병합하기로 한 4개 영토에 대해서는 협상의 여지가 없다. 러시아의 영토이고, 우리는 이를 지키기 위한 전쟁을 할 것이다
3/ 게다가 병합 된 지역들은 강제가 아닌, 스스로가 러시아를 택했으며 우리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 싸울 것이다
4/ 우크라이나는 무의미한 군사작전을 즉각 중단하고 협상테이블로 와라, 우리는 준비가 되어있다.
5/ 미국은 히로시마, 나가사키에서 총 두 번의 핵무기를 사용했다. 그리고 이는 핵무기 사용의 선례를 남겼다.
6/ 미국은 유럽 시장에 대한 독점을 원하고 있는데 우습게도 유럽 지도부들은 국민들을 저버리고 미국에 굴복하고 있다.
7/ 이번 노드스트림 폭발 사건으로 이득을 보는 것은 미국이다. 그럼 당연히 범인도 미국이다. 미국이 유럽의 인프라를 파괴하는데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고있다.
🖊 Comment
러시아 내부 상황을 정확히 알 순 없으나
슬슬 쫄리는건지 꽤 강경하게 발언했습니다.
그리고 타겟은 두가지인듯 싶습니다
러시아 국민들, 그리고 유럽 시민들
러시아 국민들에게는 "미국이 나쁜놈이다! 우리(러시아)를 지켜야한다"라는 전체주의적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유럽(+시민들)에게는 "너네 자꾸 미국한테 굴복할거야? 걔들 너네 지배하려고 한다니까?"라는 이간질을 시도하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솔직히 1번보다는 2번 메시지가 더 크지 않을까싶네요. 지금이야 큰 문제 없지만 날씨 추워지고 에너지 대란이 다가오면 국민들의 불만이 점점 커질거고, 그 분노가 미국과 우크라이나로 향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인류애는 자기 생활이 안정되어야 발휘되는 겁니다, 자기가 힘들고 불행하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든 말든 뭔 상관이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