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주전자재료 분석, 최근 주가가 하락하고 기관 외인 단타치며 이탈했네요

반응형

최근 국내증시 코스피 코스닥 지수매동으로는 기관이 대체적으로 매도중이고

개인이나 외인이 매수하거나 단타치는 종목이 많은 상태입니다

근데 이 회사는 지수매동만 따라가지는 않고

개인 기법 외인 기관이 전체적으로 사고팔고 다같이 매매하고 있네요

비중이 많이 나뉘어 분배되어있다보니

오를때도 차근차근 주고받고하며 오르고

내려갈때도 서로 물량을 계속 주고받네요

지수상승따라 기관 외인이 매도없이 매수만 들어올때는
개인기법도 매도하지않아서, 주가가 쭉쭉 올라왔는데

지금은 다들 지수이슈따라서 대응하다보니

매물대 넘지못하고 지지선이 무너지며 우하향중이네요

외인이 더이상 신고가로 대량매수 해주지않는다면

한동안은 공매도 물량으로 사용될테니

박스권으로 늘어지거나 우하향가능성이 높은 상태이긴합니다

최근 98000원부터 10만8천원까지 올리면서

기관 외인이 이탈한 상태인데

한동안은 기관 외인이 바로 매수해줄것 같진 않고

개인기법이 꾸준히 지지해주는지를 봐야할것 같네요


한두번 흔들고 기관 외인이 올려주는 경우도 있지만

그건 큰 호재가 있는경우이고

그런 호재가 없다면 기관 외인은 자전돌리면서 이탈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신용은 별다른 움직임이 없고

이전에는 기관 외인 대량이탈 후

한두달 동안 개인기법이 꾸준히 바닥지켜주면

기관 외인이 재매수하면서 개인기법이랑 같이 주가를 올려주는식으로 올라왔는데

비슷한 방식으로 간다면 몇주는 늘어지다가

반등으로 다시 가는지 보셔야할것 같네요


거래량은 감소하더라도 일정 가격권은 지켜주는게 중요하고, 95000원 무너지먼 88000원은 꼭 지지받아야 합니다

위 가격대에서 무너지면 비중은 줄여나가는게 안전할것같네요 ,

지수가 급락하거나 한다면 평단관리는 다시하시는게 좋을겁니다

주가가 바닥에 있을때는

이탈주체는 적고 , 매수주체는 많아서

상승가능성이 높아보이는 매동인데

10만원대 근처에서는 큰 비중 매도하는 주체가 많아서

지지받을 수 있을지는 예측하기 힘든 구간이네요

지수도움없으면 바로바로 큰 급등은 어려울듯합니다

평단이 높다면 어느정도 반등나왔을때

반절 비중은 빨리 줄여놓는게 좋을것같고

장기투자하려고 하신다해도

하락하면 반은 손절빨리하고 나머지비중으로 버티시는게 안전할겁니다

하락시 중간중간 반등점은 굉장히 많은 종목이라

박스권매매는 튼튼하게 나올것같은데 ,

지금 상황에서 우상향으로 차트를 돌릴 수 있을지는

예측하기 힘드네요

일선이 무너졌으니 장기투자자들도 어느정도 나가는 사람들이 많을테고

11만5천원 , 10만6천원 각 구간 무너질때마다 대량이탈이 나왔기때문에

매물대가 엄청 두꺼운 상태입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1% 증가, 영업이익은 9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59% 증가.
최근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는 에너지 밀도 향상을 통한 배터리 용량확대를 위해 양극의 High-Nickel 화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실리콘 음극활물질의 음극 적용 확대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
향후 실리콘 음극활물질에 대한 공격적인 증설을 감안한다면 매출 비중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재무제표 성장력은 좋은 종목이니

우하향하는 동안은 개인기법이 중간중간 지지해주며 주가 지켜주고

기관 외인 재매수 들어올때까지는 기다려보는 방법밖엔 없을것 같네요


2차전지 섹터에 순환매매 다시 돌아오는지 기다려봐야 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