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에어라인스 / Delta Air Lines Inc / Dal
델타 에어라인스 (Delta Air Lines, Inc.)는 미국 및 전 세계의 승객 및 화물을 위한 정기 항공 운송 서비스를 제공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요 노선으로는 암스테르담, 애틀랜타, 보스턴, 디트로이트, 런던-히드로, 로스 앤젤레스, 미니애폴리스-세인트폴, 뉴욕-라 과디아, 뉴욕-존 F 케네디 국제 공항, 파리-샤를 드골, 솔트 레이크 시티, 시애틀 및 도쿄-나리타 에서 운영하는 허브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계속해서 노선은 증가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델타항공은 전 세계 60개국 약330개 이상의 행선지를 보유한 최대 항공사 입니다 매출분포는 미국이 80% 중남미 7% 태평양 6% 기타 15%로 나뉘어 있습니다 미국 국내비중이 높은 회사라는건 매출분포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19년대비 여객교통량이 엄청 줄었기때문에 많은 힘든시간을 보냈지만, 지금은 점차 수요 증가로인해 회복기에 들어갔으며, 사용가능한 좌석 마일당 승객수입이 다시 증가하는 추세에 들어갔습니다 델타항공 CEO는 1달여기간동안 7만5000명의 직원이 코로나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는데, 이 짧은 한글만보더라도 2021년~2022년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상장정보
상장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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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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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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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9,929,760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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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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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714,087,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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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은?
매출은 94.7B로 예상치인 92B를 넘은것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이전에 비하면 좋지못한 재무제표이지만, 코로나19로 악재가 크게 터진것대비 잘 해결하고 버텨왔다는 평가를 받는중이며, 어닝서프라이즈라는 표현을 하는사람들도 많네요 2019년 매출 114B에 비하면 한참 부족한 수치지만, 그래도 이정도만 달성한것도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승객쪽 수입은 7250만달러로 19년동기대비 약30%감소한 수치이고, 화물운송 수익은 3억4천만 달러로 19년대비 63%급증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나라별 봉쇄조치에 들어가고, 계속해서 비행이 중단에 들어갔던 상황을 감안하면, 이 정도수치는 신적으로 관리된 수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모닝스타 가치평가에서는 현재 주가대비 추정가치가 30%이상 더 높게 반영되어야 평가를 하였는데, 재무제표 결과를 보면 충분히 그렇게 판단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 1~2년동안은 확실한 회복기에 들어가게될테고 재무제표 회복은 당연하게 될테니까요 (2022년4월13일 작성일기준)
델타항공 2022년 1분기 실적 예측
2021년 항공사들이 전염병으로 인한 혼란으로 인해 남겨진 잔잔한 악재로 계속 고통 받고 있는 시기는 혼합된 해였습니다. 업계에 대한 손실의 두 번째 연속 년 이었지만 하반기에 회복이 진행되었으며 2022 년 초에도 계속되었지만 올해는 일련의 새로운 도전에 계속해서 능력을 증명해야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여행 수요는 전염병 이전 수준보다 훨씬 낮습니다. 델타항공은 2019년 1분기 수준의 83~85%에서만 가동될 것이라고 밝혔던점을 생각하면, 사업하기 참 어려운 상황이 아니었나 다시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더 치열한 경쟁은 가격 책정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는 전염병 이전 수준의 72 %에서 76 %에 불과한 수익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델타항공이 8.3억 달러의 조정된 영업수익을 보고할 것으로 예측하였는데. 이는 전년도에 예약 된 3.6 억 달러의 두 배 이상이 될 것이지만 지난 두 분기에 전달 된 것과 평균적으로 일치하는 수치입니다.
더 낮은 운임은 우크라이나 분쟁이 시작된 이후 유가 상승에 따른 연료 등 항공사가 비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시점에 발생합니다. 델타항공은 2021년 마지막 3개월 동안 2.09달러에 비해 1분기에 연료당 2.35~2.50달러를 지불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국제 여행 제한이 계속 감소함에 따라 수요가 계속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비용이 운임을 초과함에 따라 수익성이 압박을 받게 될 것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차차 해결은 될겁니다 )
델타항공은 2021년 '하반기에 수익성을 제공하는 유일한 미국 주요 항공사'라고 자랑스럽게 밝혔으며, 2분기 연속 긍정적인 조정 희석 EPS를 보고했지만, 분석가들은 2022년 상반기 3개월 만에 1.24달러의 손실을 가리키는 합의 수치로 이것이 끝날 것으로 보고 있네요
올해에 대해 낙관적 인 이유가 있지만 조심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 아침, 델타항공은 바이러스에 대한 무관용 접근법을 고수하고 있는 중국 전역에 새로운 Covid-19 규제가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4월 말까지 미국에서 상하이로 가는 모든 항공편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달 발표된 AirDNA의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봄과 여름 여행을 준비하면서 Vrbo, Hopper 및 KAYAK과 같은 플랫폼의 예약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보고서는 올 봄 북반구 여행 예약 속도가 작년보다 49 % 높았으며 전염병이 닥치기 전보다 26 % 증가했다고 알려왔습니다.
Barclays는 지난 주 연구 노트에서 2022 년 2 분기에 의미 있고 지속 가능한 수요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는중이며, 차차 시간이 흐르면서 비즈니스 여행이 점진적인 속도로 회복됨에 따라 오프 피크 수요의 개선을 기대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여튼 가격이 개선됨과 동시에 재무제표도 차차 나아질것으로 많은 주체들이 예측을 하고있네요
항공사는 올해 소비자에게 비용 상승을 통과 할 때 더 공격적 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특히 소비자가 생활 위기의 비용 속에서 비용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수익성을 보호해야한다는점, 그로인해 가격을 낮게 유지해야하는 문제가 아직은 잔존해 있긴 합니다. (경제가 어려우니 가격을 막 올리기도 어렵겠죠)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서, 공급량이 줄어들때쯤 수익구조는 확실히 개선될것 같습니다.
애널리스트 평가
JP모건은 4월 13일 항공사의 실적 보고서를 앞두고 Delta Air Lines(NYSE:DAL)에 대해 확신하고 있습니다.
분석가 Jamie Baker와 팀은 계속해서 Delta를 풀 서비스 항공사 중 업계 리더로 보고 있습니다.
"COVID-19 이전에 Delta는 동종 업체 중에서 가장 높은 이윤을 창출했으며(그리고 우리는 이것이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구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선도적인 혁신자입니다. 예를 들어 기본 경제를 창출하는 회사는 경영진이 가장 정통한 것으로 널리 간주됩니다. , 그리고 대차 대조표는 경기 침체 동안 다른 사람들보다 덜 긴장했습니다."
JP모건은 델타항공(DAL)이 더 높은 마진으로 COVID-19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예상되는 산업 손실이 상당하고 내년에 대한 이익 기대치가 낮아짐을 감안할 때 회사는 EV/EBITDAR가 투자자를 위한 평가 도구로 돌아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JP모건은 항공사 주식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갖고 있으며 2022년 12월 목표주가는 57달러로 측정하였습니다 DAL은 지난 3개의 수익 보고서의 두 줄 모두에서 예상치를 능가했기때문에 이런평가를 받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2년4월13일 기준 주가 38.62달러)
월스트릿의 경우에는 매수등급이 부과되었으며, 목표가는 52.2~67달러까지 보고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이는 아직도 이 회사가 가치대비(기본 재무제표)저평가 되어있다는 내용을 담고있는것으로 보여지며, 향후 코로나19가 종식될경우 주가상승 기대가 크다는뜻으로 보여집니다.
매출과 EPS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의 예측치를 종합하여보면 2024년까지 정상화가되면서 이전주가를 회복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재무제표측면에서도 좋은평가를 받고있고, 향후 사업성면에서도 회복기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지베적인 상황입니다. 이는 약 2~3년을 버티면 항공주섹터에서 시장평균수익률을 무난하게 올릴 수 있다고 예측되는것과 같습니다. 미국은 비즈니스 출장이 많기때문에 이쪽 수요가 빨리 풀려야 매출, 순이익, 영업이익 증가폭이 달라지게 될겁니다
이미 어느정도는 회복기에 확실히 근접하였으며, 9명의 애널리스트가 집계한 리피니티브 자료에 따르면 애틀랜타 조지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매출액이 1년 전의 41억5000만 달러에서 88억2800만 달러로 112.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중입니다.
다수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목표가는 50달러정도이며, 12개월안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고있는중이니, 우리도 어느정도 관심갖고 볼만한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인한 변수가 시장에 너무 많긴하지만, 중장기 포지션으로 천천히 매집하는 용도로는 이 회사가 나쁘진 않은것 같습니다.
델타 자체에 관해서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항공기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사의 수익 지침이 애널리스트의 평균 예상치를 능가 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이 회사는 델타항공이 일반적으로 더 많은 자금을 서비스에 투자하려는 소비자의 열망에 의해 크게 증가 될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델타항공이 "여름 수요에 강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해 여름이되면 코로나가 종식되고, 여행수요가 엄청 급증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그런점을 예측하여, Bank of America는 DAL 주식에 대해 "매수"등급을 평가하였습니다.
2022년 6월 24일 업데이트 - DAL 분기 실적발표 / 흑자전환 시작.
미국항공사 DAL은 1분기 실적발표를하였는데, 시장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는 결과로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3월 상향된 1분기 실적 전망치를 크게 뛰어넘는 우수한 실적을 발표하였으며, 이는 코로나19 전염병이 개선됨에 따라서 여행수요가 크게 증가한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팬데믹 이전 분기의 89%를 달성하였으며, 상향전망치는 78~80%를 크게상회하는 수준입니다. 항공좌석 공급량은 83%를 달성하였고,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네요
국내선수요와 , 국제선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는중이며, 완만한 증가세가 계속 유지되는중이라고 합니다 1분기~2분기는 적자를 기록하였지만, 다음분기 3~4분기부터는 다시 흑자전환으로 돌아설것으로 보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이 10%수준의 흑자를, 다음분기에는 더 개선할것이라고 합니다 이전 팬데믹시절보다 90~100%가량 매출회복이 이뤄질것으로 보여집니다.
DAL은 이번1분기 동안 $ 9.35 억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델타항공의 순이익률은 1.47%, 자기자본수익률은 41.80%수준 입니다. 델타항공의 분기별 매출은 전년 대비 125.3% 증가하였는데, 작년 같은 분기 동안이 회사는 ($ 3.55) EPS를 벌었던것에 비하면 큰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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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만 삭스 그룹은 6월 1일 수요일 리서치 보고서에서 델타항공 주식에 대한 가격 목표를 44.00달러에서 45.00달러로 올렸습니다. Susquehanna는 4 월 14 일 목요일 연구 보고서에서 델타 항공의 주식에 대한 가격 목표를 $ 45.00에서 $ 47.00로 상향조정하였고, 특히 뱅크 오브 아메리카 (Bank of America)는 연구 보고서에서 델타 항공의 주식에 대한 가격 목표를 $ 47.00에서 $ 50.00로 올렸네요. JP 모건 체이스 & Co.는 델타항공 주식에 대한 가격 목표를 $ 69.00에서 $ 70.00로 올리는 등 DAL이 앞으로 빠르게 회복할것으로 다들 예측하고 있는 모양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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