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스티팜 분석 / 지수매도는 좀 있는데, 기관 외인 누적수량은 다시 증가했네요

반응형

요즘 미국 증시가 출렁거림이 심한데

국내장은 공매도도없고, 개인기법 투자비중이

몇달동안 높아져서 그런지 잘버티네요

개인기법 큰 이탈없고, 기관 외인 누적수량 올라간 상태로 공매도 나오지않는 종목들은 아직 하락하는 종목이 많이 없는 상태입니다

에스티팜은 다시 매동이 진득해지고 좋아졌는데

지수가 도와주질않네요

거래량은 적당선 유지되다가 증가하며 일선 우상향 다시 나와주는지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셀트리온이 분식회계 이슈가 다시 터지면서

바이오주가 전체적으로 또 눌림당할것같긴 하고,

지수도 출렁거림이 심해서

주가가 더 오를자리라면
지금은 늘어지거나 박스권으로 횡보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외인이 적당히 건드리고

나머지 주체가 장기투자해주면

그냥 늘어지는식으로 주가지지만 해줄것 같네요

공매도수량은 적은 편이고

매물대에서 크게 붕괴시키려는 의도는 많이 없어보입니다

외인물량 단타나와도 잘 받아내고

지지선만 잘 지켜주면

지수가 반등하거나 오를때 , 빠르게 신고가로 다시 갈 슈 있을겁니다

지금은 일선이 무너지고 살짝 쉬는자리이긴한데

13만~13만3천원 자리를 빨리 회복해두는게 중요합니디

그래야 여러주체가 이탈하지않을겁니다

자금력은 항상 느끼는거지만 괜찮네요

매우 튼튼

기관이나 외인이 대량매수 들어오고

신고가 매매 크게 급등하면

20만원 이상 튈수도 있을텐데, 거기서 개인기법 대량이탈나오면

공매도와함께 와르르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급등보다는 적당히 차근차근 오르는게

여러 주주들 입장에서는 장투하기 마음편하실것 같네요

워낙 상장전부터 약을 잘만든다고 소문난 회사라

실력은 인정해줘야합니다

재무구조만 문제없이 꾸준히 성장이어간다면

하락할 가능성은 적을겁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 이익이 큰폭으로 확대됨.
동사는 축적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올리고 API의 출발물질인 Amidites에서 최종 API까지 신약에 필요한 원료를 원스탑으로 공급 가능한 세계 유일의 올리고 API CDMO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적자에서 흑자전환하고

이제 계속 새로운 파이프라인만 확보하는식이면

기관 외인 누적수량도 많이 올라갈겁니다

아직은 개인기법 보유량이 높아서

쓸대없는 뉴스도없고 청정지역이네요

지수흐름만 문제없으면 아직 장투하기 좋아보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