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테슬라를 세계최강의.기업으로 만들어주고 싶은가 봅니다
법을 하나하나 테슬라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만들어주네요
전체적인 빅플랜이 , 그리고 정책이 어떤방향으로 목표하고있는지 은근히 티가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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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또 다른 승리
-텍사스, 전기차 직판 금지. 기존처럼 딜러를 통해서만 가능케하는 법 통과
-다만, 기존 딜러가 없었던 업체들은 예외 인정 받아서 직판 가능
-테슬라, 리비안, 루시드 등 직판 가능
-미국 전기차 확산의 숨은 리스크는 막강한 지역 딜러들. 이들은 구매력과 로비력을 바탕으로 철저히 수익성을 중심으로 움직여
-테슬라는 이번 결정으로 미국의 양대 자동차 시장인 캘리포니아, 텍사스 모두를 압도적으로 지배할수 있는 기회 잡아
-2022년 기준 미국의 주별 자동차 판매 비중은 캘리포니아 12.2%(167만대), 텍사스 9.5%(131만대)로 1.2위 차지, 3위인 플로리다(119만대)까지만 100만대 이상의 시장
-이번 결정의 중심은 주지사인 드센티스. 일론 머스크는 드센티스의 대선 출마 지지. 텍사스에서 테슬라와 스페이스X 등의 사업을 확장 중
드센티스의 행보를 잘 관찰해야겠습니다
그린산업은 정치적인 리더십에 의해 움직입니다. 역학구도가 복잡다단하고 빠르게 변화할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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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리다 상원은 House Bill 637을 통과시켰고 Ron DeSantis 주지사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이 법안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대리점을 우회하여 소비자에게 직접 차량을 판매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지만 모든 회사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요컨대, 자동차 제조업체가 법 이전에 주의 독립 딜러와 거래를 하지 않았다면 직접 판매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insideevs.com/news/672329/desantis-blocks-direct-consumer-car-sales-most-brands-not-tesla/?fbclid=IwAR2SQL-vxkyL2tagAnhQ5v9RAUHTh0MD4qP1hMlLFMCxCVzf5Ri01CYLbx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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