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짱이여유~9
펌 ㅣ 전기차냐, 하이브리드냐?!
“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진 방식은 일반적인 하이브리드가 아닌 EREV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내연기관 차에 모터가 들어가는 하이브리드와는 달리, EREV는 전기차의 기본 구조를 바탕으로 배터리 충전용 엔진을 탑재해 주행거리를 확보하는 구조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이 개발 중인 시스템은 1회 충전 시 약 1,000km 주행할 수 있다.”
https://www.auto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67 "한 번 충전에 1,000km"... 제네시스 첫 하이브리드, 전기차 대체재 가능할까?
* 커지는 EREV 존재감
내연기관차를 제외한 새로운 자동차 중 전기동력에 따른 일반적인 분류가 가능한 유형은 BEV, PHEV, HEV, EREV 등 총 4개다. 수소차는 별도로 FCEV로 부른다.
BEV는 배터리식 전기 자동차로 부르며 일반적인 전기차를 의미한다. PHEV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며 모터를 구동하기 위해 외부에서 충전이 가능하며 HEV는 하이브리드 전기차며 내연기관과 모터가 탑재, 내부에서 엔진 동력으로 배터리를 충전한다.
최근 각광을 받는 것은 EREV다. 한국자동차연구원에 따르면 EREV는 내연기관차와 BEV의 장점을 모두 취하면서도 가장 현실적인 미래차라는 설명이다. 무엇보다 전기차 특유의 뛰어난 가속력과 부드러운 주행감을 살릴 수 있고, 배터리 충전용 엔진은 회전수와 부하가 거의 일정한 상태로 작동하므로 높은 열효율이 가능하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share/frEhojDnE6Dvy5QL/?mibextid=oFDk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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