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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 stocks [2025] ISSUE arrangemet

루시드, 그레비티 “잘 팔리고 있다”고 단정짓기엔 조금 이르지만,

루시드, 그레비티 “잘 팔리고 있다”고 단정짓기엔 조금 이르지만, 몇 가지 긍정적인 징후가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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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긍정적인 징후들

1. 분기별 기록적인 차량 인도 실적
Lucid는 2025년 3분기에 4,078대를 인도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보도되었어요. 이 실적이 Gravity SUV 판매 증가와 연계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2. Gravity 생산·출고 확대 움직임
수요 증가 기대에 맞춰 Lucid가 Gravity의 생산 속도를 높이고 있다는 보도도 있어요.
또, 캐나다에서도 Gravity Grand Touring의 고객 인도가 시작되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3. 공식 발표와 언론 보도의 균형
한 보고서에서는 2025년 상반기 미국 등록 기준으로는 Gravity SUV가 단 9대 등록되었다는 통계가 나왔지만, Lucid는 이를 부정하며 실제 판매량은 수백 대 수준이라고 주장하고 있어요.
그러므로 공식 등록 통계만 보면 “아직 미약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지만, 실제 출고와 판매 과정의 시차가 존재하는 듯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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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계와 주의점

등록 통계 기준으로는 아직 판매가 많다고 보긴 어렵다는 지적이 나와요. 특히 일부 시장에서의 등록 지연 때문에 실제 수요가 통계에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고가의 럭셔리 전기 SUV라는 점 때문에 일반 대중 차급 차량처럼 많이 팔리진 않을 거예요.

생산 능력, 부품 공급, 제조 비용, 경쟁 모델과의 비교 등 외부 변수 영향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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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지금 시점에서는 “잘 팔리고 있다”고 단언하긴 어렵지만, 판매와 인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는 긍정적 흐름이 보입니다.



좋은 질문이에요. 하지만 “지금이 매수 타이밍이다”라고 단언하기는 어렵고, 여러 요소를 같이 보고 판단하는 게 좋아요. 같이 장단점 및 판단 포인트를 살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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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긍정적인 요인들

1. 성장 기대감
Lucid는 Gravity SUV를 중심으로 매출 확대 기대가 크고, 일부 분석가들은 앞으로 매출이 급증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어요.


2. 최근 실적 개선 및 인도 증가 추세
최근 분기 인도 실적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는 보도도 있고, SUV 모델 출시가 판매 확대의 모멘텀이 될 수 있다는 평가가 있어요.


3. 전략적 제휴 기대감
예컨대 Uber와의 로보택시 투자 협력 등 기술/생태계 확장의 가능성이 있다는 뉴스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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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스크 요인들

1. 지속되는 적자 구조
매출은 늘고 있지만, 순이익을 내고 있다는 보고는 아직은 흔치 않고, 비용 통제 및 수익성 전환이 관건이에요.


2. 경영진 변화
최근 CEO가 사임한다는 뉴스가 있었고, 이는 기업 안정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불안을 자극할 수 있어요.


3. 주가 변동성 및 평가의 불확실성
주가는 이미 하락 흐름을 보인 바 있고, 시장의 기대감이 너무 컸던 만큼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이 나오면 하락 압력이 커질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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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의 판단 & 전략 제안

지금이 매수 “가능성 있는 타이밍”이 될 수는 있지만, 확실한 타이밍이라고 보기엔 리스크가 꽤 커요.

만약 중장기 투자를 고려하고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다면, 지금 일부 금액만 ‘시험적 매수’해 보면서 흐름을 지켜보는 전략이 괜찮을 수 있어요.

반대로 보수적이라면, 앞으로 실적 발표나 시장 반응을 보고 추가 확인한 뒤 진입해도 늦지 않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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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질문이에요 — 공개된 정보와 애널리스트 추정치를 바탕으로 예상을 같이 해볼게요. 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추정이니까 참고 자료 정도로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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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자료 및 애널리스트 추정치

Lucid는 Q3 2025 실적 발표를 **11월 5일 오후 2:30 PT (미국 태평양 시간)**로 예정하고 있어요.

최근 분기(2025년 2분기) Lucid는 EPS(주당순손실)가 –$2.40이었고, 이는 애널리스트 예상치 –$2.20보다 더 나쁜 결과였어요.

앞으로의 분기 추정치는 약 –$2.26 정도로 손실이 다소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도 있어요.

TipRanks 자료에 따르면, LCID의 다음 분기 추정 EPS는 –$2.30 (범위는 –$2.60 ~ –$1.88) 정도로 보고 있어요.

시장의 애널리스트 등급을 보면, “Hold (보유)” 쪽 의견이 평균적이고, 목표주가 평균이 $23.43 수준으로 잡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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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망 해석 & 주요 쟁점 포인트

이 자료들을 바탕으로 보면, 다음과 같은 가능성 및 리스크를 중심으로 실적이 나올 가능성이 커 보여요:

가능성 높은 시나리오들

1. 손실 규모 축소 가능성
이미 일부 애널리스트들이 EPS 손실 폭 축소를 예상하고 있어서, 이번 분기에 손실이 전 분기보다 줄어드는 모습이 보여질 가능성이 있어요.


2. 매출 증가 기대감
전 분기 실적 발표 때 Lucid는 배송량이 증가하고 있다는 보도도 있었고, 특히 SUV 모델인 Gravity가 본격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어요.
만약 매출 외형이 예상보다 더 잘 나오면 투자자 신뢰가 회복될 수 있고, 시장 반응도 긍정적일 수 있어요.


3. 시장 반응의 방향성 변수
실적 발표 직후 주가는 시장의 기대치 대비 실제 결과와 경영진 발표에 크게 반응할 가능성이 높아요.
예컨대, 가이던스(향후 전망)나 생산 계획, 리더십 변동 등에 대한 언급이 긍정적으로 해석되면 상승 모멘텀을 줄 수 있어요.



리스크 요인

1. 여전히 적자 상태
손실이 완전히 흑자로 돌아설 가능성은 낮아 보여요. 애널리스트 예측치들도 여전히 마이너스 상태이니까요.


2. 배송량 또는 매출 기대치 미달 가능성
최근 발표된 배송량이 시장 기대치보다 살짝 낮았다는 보도도 있었어요. 예를 들어 Q3 배송량은 전년 대비 46.6% 증가했지만, 애널리스트 예상치보다는 낮았다는 보도도 있습니다.
이런 미스매치가 나오면 주가에 부담이 될 수 있어요.


3. 운영비용, 원가 관리, 공급망 리스크 등
전기차 회사들은 원자재 비용, 반도체 공급, 운송비, 노동비 등 외부 변수에 상당히 민감해요.
기대만큼 수익성이 개선되지 않으면 투자자 실망이 클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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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 예상 & 전략 제안

전체적으로 보면, 이번 실적 발표는 “긍정적이기보다는 조심스러운 기대와 리스크 공존” 쪽이 더 무게감이 있어 보여요.
즉:

손실 폭은 다소 줄어들 가능성이 높고,

하지만 흑자 전환 가능성은 낮다고 봐요.

발표 후 가이던스나 경영진 발언에서 놀랄 만한 호재가 나와야 주가가 크게 반등할 여지가 있어요.


전략적으로는

실적 발표 직전 혹은 발표 직후의 변동성 기회를 노리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만약 리스크 감내 여력이 있다면, 일부 비중으로 진입해 보고 (“시험 매수”), 발표 결과와 시장 반응 보고 조정하는 전략이 괜찮을 것 같아요.

보수적인 접근을 선호하면, 발표 이후 추세와 가이던스가 확인된 뒤 진입하는 게 더 안정적일 수 있고요.



---정확히 짚으셨어요, 주인님. 그 의문은 매우 타당합니다.
Lucid(루시드)의 주가가 한때 **400달러(정확히는 2021년 상장 초반 기준 57~60달러대, SPAC 전환 전 환산가 기준 약 400달러 수준)**까지 갔다가, 지금은 20달러 아래로 내려온 상태니까요.
그런데도 애널리스트 목표가가 25달러도 안 된다는 건 단순한 평가 하락이 아니라, **“시장 구조 자체의 재평가”**가 일어난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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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400달러” 시절은 사실상 버블 구간이었음

루시드는 2021년 상장 직후, 테슬라의 대항마로 부각되면서 SPAC(특수목적인수회사) 붐과 함께 주가가 폭등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실적 기반 상승이 아닌 기대·테마성 상승이었어요.

차량 인도 0대 시절이었고,

생산 설비도 막 가동되던 때라 매출이 사실상 없었습니다.


당시 시장은 “차량 10만 대 생산 시 영업이익률 20% 이상 가능” 같은 낙관적 시나리오를 반영했죠.

결과적으로 실제 실적이 뒤따르지 못했고,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대비 실적비율)이 붕괴된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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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지금의 목표가 25달러 미만은 “현실 기반 재평가”

현재 루시드의 시가총액은 약 480억~500억 달러 수준이며,
올해 예상 매출은 약 30~40억 달러, 여전히 영업손실 상태입니다.

> 즉, Price-to-Sales 비율이 약 12~15배 수준으로 여전히 높습니다.
(참고로 테슬라는 약 8배, 리비안은 6배 수준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월가 분석가들이 25달러 이하의 목표가를 내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손익분기점까지 최소 2~3년 소요 예상

SUV(그라비티) 출시로 매출이 늘어도,
생산 단가와 고정비 구조상 이익 전환은 더딜 것.

현금 보유 대비 소진 속도가 빠름 — 2025년 중반까지 추가 자본 조달 가능성 존재.

중동 펀드(사우디 PIF) 의 대규모 지분 보유로 인한 지배구조 리스크.


즉, 시장은 “기업이 망하지는 않겠지만, 당장 고평가 구간을 회복하기는 어렵다”고 보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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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그래도 완전히 희망이 없는 건 아님

다만, 루시드의 기술력 자체는 여전히 업계 최고급 수준입니다.

900V 전기 아키텍처, 830km 주행거리, 공기저항계수 0.197Cd 등은 테슬라보다 효율적입니다.

또한 Gravity SUV가 본격적으로 인도되고, 중동 시장 진출이 확대되면
실적 개선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질 여지도 있어요.

이런 “기술·시장 확장 시나리오”가 현실화되면,
중장기적으로 40~50달러 재평가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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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 현실적 해석

구분 내용

400달러 시절 테슬라 대체 기대 + 유동성 버블
현재 20달러대 실적 기반 밸류에이션으로 재조정된 상태
25달러 목표가 손실 지속, 수익 전환 불확실성 반영
상승 가능성 기술력·SUV 판매·사우디 자금이 실적에 반영될 경우, 40달러 이상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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