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종목분석/빅데이터

Asana(아사나)주가 전망, 대주주가 대량 지분매수했지만, 주가는 아직 하락중. 지금 주가는 너무 비싸다 평가.

반응형

이 블로그는 계속해서 종목분석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글을 본적이 있다면, 맨 아래쪽을 보셔야 최근 분석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사나 Class A / Asana Inc Class A

아사나는 무엇을하는 기업인가?

이 회사는 업무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며 팀들이 일상적인 업무에서 기능 간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이르기까지 작업을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원하는 솔루션인 아사나만의 시스템을 통해 개인이 각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고, 개인들이 팀원들과 협업하고 각 팀원의 책임과 프로그램에 대한 가시성을 돌출할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아사나 솔루션 지원 팀은 프로젝트 또는 프로세스의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작업을 관리하여 효율화 극대화를 이루는기업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아사나는 협업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젝트 관리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기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며, 2023년까지 320억달러의 시장을 형성할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은 수많은 경쟁자들이 있지만 업무관리 도구를 채택하지않은 많은 조직이 있기때문에 아직은 기회의땅이라고 해석되고 있습니다 신규고객도 아직은 많이 남아있을뿐 아니라,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할때마다 보급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기때문에 점유율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는기업이 차차 많이 나오게 될겁니다.

Asana의 경영진은 회사 전체의 목표를 전달하고, 상태를 수치화하여, 모니터링하며,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작업을 감독하는시스템을 구축하고있습니다. 어떤 이니셔티브가 궤도에 오르거나 위험에 처하는지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쓸대없는 시간낭비를 줄이고, 비용절감효과를 얻게됩니다.

아사나는 워크 그래프라는 다차원 데이터 모델에 의해 구동되며, 작업 그래프는 작업 단위, 작업 단위 실행을 담당하는 사람, 작업이 수행되는 프로세스, 해당 작업에 대한 정보, 데이터 전체 및 내부 관계를 캡처하고 분석해서 옳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하는 플랫폼 기업입니다.

2022년3월 최근 4분기 실적발표

2022년 회계연도 4분기에 이 회사는 매출이 64% 증가한 1억 1,19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2023회계연도에 경영진은 매출이 49%에서 51%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로 성장력은 엄청난 상태이며, 내년에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상당합니다.

이 성장률은 모든 기업이 따라올 수없는 수치이기도합니다, 아사나는 그어떤 기업보다 인상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지불하는 것은 지난 1년 동안 28% 증가한 119,000, 그리고 연간 $50,000 이상 지출하는 고객은 125%에서 894로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빠른 속도로 고객을 늘려나가고있으며 있으며 빠르게 수익 곡선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물론 장점만 있지는 않습니다, 위의 볼 수 있듯이 손실의 규모는 엄청납니다. 4분기 순손실은 9,000만 달러였으며 영업 현금은 3,930만 달러였습니다. 손실부분이 있으나, 내년에도 고속성장은 계속될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마진은 증가하게 될것이니 기관투자자들에게 평가는 계속 양호할겁니다.

Asana 보도 자료(NYSE:ASAN): -$0.25의 4분기 비GAAP EPS가 $0.03보다 높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리피니티브 데이터에 근거한 11명의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추정치에 따르면 1년 전 6,837만 달러에서 1억 5,161만 달러로 53.8%의 매출 증가를 보고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11.9M(+63.6% Y/Y)의 매출은 $6.72M보다 많습니다. 아사나 주식회사 ASAN.N, ASAN.K 3월 9일에 결과를 보고할 때 분기별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Q123 전망: 매출 1억 1,450만~1억 1,550만 달러, 전년 대비 49%~51% 성장. 기본 및 희석 가중 평균 발행 주식이 약 1억 8,900만 주라고 가정할 때 주당 비GAAP 순 손실은 0.36~0.35달러입니다.

FY23 전망: Asana는 매출이 5억 2,700만~5억 3,1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9~4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식 -7.81% AH.

2021년 12월 31일에 종료되는 분기의 경우, 아사나는 매출 추정치를 뛰어넘어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1억 1,19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조정된 손실도 판매측 추정치 이하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의 애널리스트들은 목표가를 아직도 상향한 상태로 두고있으며, 지수조정으로 인해 어쩔 수없이 같이 하락했지만, 불확실성이 해소될경우 가장 빠르게 주가가 올라갈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월가의 아사나 주식회사의 12개월 평균 가격 목표는 96달러

아사나 주요사업

아사나를 도입한 기업들은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영업직 직원을 채용하지않아도, 스스로 먼저 찾아오는 기업이 많다고하네요 (재무제표 성장력보면 거짓말은 아닌듯합니다)

아사나를 사용하는 직원들은 이메일에 할애하는 시간이 33% 감소하며 매주 3시간의 업무 시간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미팅 및 보고가 줄어들기에 업무 처리 과정이 42%가 빨라지며 매주 2시간의 업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불필요한 업무 과정이 사라지다보니 아사나를 사용하는 직원들은 아사나를 사용하기 이전보다 업무 만족도가 72%가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경영진들 입장에서는 굉장히 효율적으로 인력관리 + 시스템관리 + 영업관리 등 자세히 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이슈?

대주주가 평균 80~100달러사이에서 대량으로 주식을 매수 하였습니다. 창립자이자 CEO인 더스틴 모스코비츠는 오늘날 거래하는 것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아사나 주식을 10억 달러 이상 매입했습니다 (10억달러면, 한화로 약 1조2천195원가량 됩니다 2022년3월22일기준)

더스틴 모스코비치는, 창업한 소프트웨어 업체 아사나(Asana)의 사무실까지 매일 자전거로 출ㆍ퇴근한다. 항공기를 이용할 때도 일반석을 탄다고하네요

몇 년 전 부모님에게 아직 용돈을 받는다고 말한 적 있는 그는 광고전단지의 할인티켓도 모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만든 자선단체 굿 벤처스(Good Ventures)를 통해 기부하는 데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고합니다. 저커버그와 함께 재산의 대부분을 기부하는 기빙플레지(Giving Pledge) 서약에도 동참했다.

그는 “명품 등을 갖고 있는 나를 상상해 봤지만 이것들로 인해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 수는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으며, 많은이들에게 부자란게 어떤건지 욕심없는 삶도 눈에띄네요. 모스코비츠는 페이스북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을 맡았다가 2008년 페이스북을 떠나 소프트웨어 회사 아사나를 이끌고 있는중입니다.

갑자기 위 내용을 말씀드리는이유는, 이런 삶의패턴을 가지고있는 사람들은 기업경영시에도 현금흐름에서 낭비가 거의 없습니다. 그만큼 공격적인 투자를하면서도 쓸대없는 지출을 줄이기때문에 위험대비를 잘하죠 장기투자하는분들에게는 또다른 꼭 필요한 정보이실 겁니다.

2022년5월9일 업데이트

 CNBC의 짐 크레이머는 투자자들에게 새로 공개된 소프트웨어 회사인 아사나에 대해서 투자를 해선 안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 성과 및 재무제표 대비 너무 고평가되어있다는게 그의 경고 이유이죠 

 

아사나는 가치가있는 기업은 맞지만, 지금은 너무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기때문에 매력도가 현저히 떨어진다고 발언하였네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제공서비스 사업을 좋게보고있고, 향후 발전가능성도 무궁무진하다고 보고있지만, 현재 매출성장 및 영업마진 등을 고려할때 저평가되어있다고 보긴 어렵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단순히 주가가 너무 비싸니 매수하더라도 조금만 하고, 추후 정상가치 범주에 들어오면 비중을 좀더 넣으라고 하고있네요.

 

 

#아사나(ASANA)

#아사나

#ASANA

#미국주식 #데이터베이스주

#다우 #나스닥 #빅데이터주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