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TSLA, 미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 구동될 것이며, 테슬라 메가팩이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반응형

테슬라 펌 ㅡ ▶ 테슬라, 상하이에 ‘전기에너지 저장장치’ 메가팩 공장 건설 (헤럴드경제)

https://bit.ly/40T3tUt


-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에 대용량 전기에너지 저장 장치인 메가팩 생산 공장을 건설, 올해 3분기에 착공해 내년 2분기에 생산을 시작할 계획. 연간 1만개의 메가팩을 생산해 전세계에 판매할 예정.

전 세계 고정식 에너지 저장 시장은 2031년까지 약 2,5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예상치는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호주에서만 최소 250개의 배터리 개발이 계획되어 있으며, 약 13만 메가와트시 규모의 잠재적 총 용량에 43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는 현재 계획된 것일 뿐입니다. 메가팩/고정식 스토리지 수요는 자동차 수요와 마찬가지로 부정적인 경제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고정식 스토리지는 유틸리티 회사, 정부 등에서 대규모로 구매합니다.

개선된 메가팩 2XL이 이제 더 저렴한 LFP 배터리로 전환되고 규모의 경제, 리튬 가격 하락 등으로 인해 총 마진은 매우 양호할 것이며, 특히 Tesla가 LFP 셀을 CA로 운송할 필요가 없고 현지 비용/소싱을 낮출 수 있는 메가팩 상하이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미국의 새로운 IRA에 따라 Meagpacks는 30%의 투자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추가 인센티브를 받으면 최대 70%까지 공제받을 수 있으므로 잠재적인 고정식 스토리지 구매자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에만 약 236GW의 석탄 발전소와 1,000개의 가스 피커 발전소가 있으며, 이 발전소들은 서서히 단계적으로 폐쇄되고 있습니다. 이는 4,000억 달러(아마도 5,000억 달러)가 넘는 잠재적 고정식 스토리지 수요를 의미합니다.

미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 구동될 것이며, 테슬라 메가팩이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출처 https://v.daum.net/v/20230409203522303

테슬라, 상하이에 ‘전기에너지 저장장치’ 메가팩 공장 건설

[헤럴드경제=이승환 기자]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에 대용량 전기에너지 저장 장치인 메가팩 생산 공장을 건설한다. 중국 관영 통신 신화사는 해당 공장은 올해 3분기에 착공해 내년 2분기에 생산

v.daum.net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