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우 나스닥 시황

경기침체가 정말 올까?

반응형

펀드매니저들이 주식을 가지고 있지않음

그렇다보니 다들 경기침체온다 , 추가하락한다 , 세상이 망한다 라고 주장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마이클버리도 증시버블은 너무 심각하며 이제시작이다 라는말을 강조하고 있을정도니까요

근데 이전에는 시스템리스크가 있었고 그걸 방관했는데
지금은 연준이 문제가 생기면 유동성을 공급해주는중이라 극명하게 차이는 보입니다

기관투자자나 펀드매니저들은 위 상황을 보고도 주식비중을 계속해서 낮췄는데... 아무래도 기업들 실적이 이제부터 큰 타격을 당할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을 하고있는것같기도 합니다

만약 전체적으로 실적이 망가진다면, 공매도가 더욱 증가하고 지수가 더 빠질 수 있는데... 어느정도 지켜낸다면 오히려 다시 매수로 들어오는 주체들도 많아지지않을까 싶네요

그나저나... 어찌되었든간에 워렌버핏은 지속적인 쇼핑을 하고 있는데 10년전보다 애플비중이 4배나 증가했네요
은행들이 추가투자해달라고 워렌버핏에게 지원요청했는데 거의 대부분 무시한 모양입니다 애플이 현금쌓아놓은것도 많고, 매출도 계속 늘어나며... 이번에 애플페이 도입으로 추가수입원까지 확보하는중이라 급락한 종목들 저평가다 라고 매수하지않고 좋은거 그냥 계속 사는것같네요

우리나라 사람들도... 미국에서 태어나서 미국주식 투자했으면 다들 부자되었을텐데... 이상한 쓰레기회사에 집착하는것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국민들 전체가 똑똑해져야 금융시장도 어른스러워지는건데... 다들 정치에 관심이 없고 도박만 즐기는 느낌이라 아쉽네요

테슬라는 19일 실적발표라 했는데 한국시간으로는 20일
목요일 오전 6시30분에 하네요
오늘인줄알고 잔뜩 기대하고 보았는데...이론... 하루 더 기다려야한다니 ㅠㅠ

이번 실적발표는 잘나오든 말든, 내년에 메가팩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금 차량판매실적을 모두 넘을것이라는 예측을 하고있는데... 올해 잘 버티기만해도 내년에는 대시세 보여줄겁니다

테슬라는 다같이 평단관리 잘 해봅시다  =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