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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TSLA 테슬라 주가전망, 경기침체 어쩔 수 없는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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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Tesla Inc / TSLA

 

 

기업설명

 

테슬라는 일론머스크가 페이팔을팔고 인수한 전기 자동차회사입니다, 전기자동차 회사로 알려져있지만, 사실 에너지관련 많은 사업을하고 있기때문에, 미국에서는 분류할때 친환영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판매, 임대하는 환경에너지 사업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지구를 오염시키는 에너지원을 멀리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제품과 관련된 서비스를 개발, 보급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테슬라는 자동차 부문에는 전기 자동차의 설계, 개발, 제조, 판매, 리스와 자동차 규제 크레딧 판매가 포함되어있고, 기본베이스를 통해서 자동차보험, 자동차 택시,운송업, 자동차충전소업, 자동차 베터리업, 자동차 부품공장업, 자동차소프트웨어 개발업 등 비용절감을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자동차 제품에는 Model 3, Model Y, Model S, Model X, Model 3가 있으며, 모델 3은 4도어로 알려져있습니다. (Model Y는 Model 3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이며, Model S는 4도어 세단이며, Model X는 SUV이다. 이 회사의 에너지 저장 제품에는Powerwall, Powerpack, Megapack이 있습니다) 이 회사의 에너지 생성 및 저장 부문은 태양 에너지 시스템 및 에너지 저장 제품의 설계, 제조, 설치, 판매, 임대, 제품 관련 서비스, 태양 에너지 시스템 인센티브 판매가 포함되어있는데, 테슬라차량 사업하는것과 비슷하게, 태양광을 이용한 에너지충전, 에너지사용, 에너지보관, 에너지재활용까지 모든 사업에 비용절감하며, 점유율을 올리려고 하고있습니다. 미래지향적으로 도전하는중이며, 태양광시티(솔라시티)를 만드는게 일론머스크의 목표입니다.

자동차 부분에서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면서 동시에 자동차 금융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직접 중고차 판매,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 , 인앱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세단과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을 제공하고, 구매금융 및 리스서비스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은 비보증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중고차 판매, 소매 상품 및 차량 보험뿐 아니라, 자회사를 통한 제품판매까지 사업이 다각화되어 엄청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앞으로는 테슬라 모바일서비스도 많은 기대를 받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에너지부분에서는 태양광발전 및 에너지저장 제품의 설계, 제조, 설치, 판매, 임대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웹사이트 , 상점 , 갤러리를 통해 주거 상업 산업 유틸리티 종합적인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제품은 고객에게 다양한 보증과 AS서비스까지 정비하여 만족감을 올리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장일
2010-06-09
  •   
상장주식수
1,033,507,611주
  •  
시가총액
$1,120,932,019,814
  •  

 

2022년3월30일 ~ 4월3일 최근이슈?

 

Tesla, 상하이 공장 가동 중단 통보

 

외교, 정치적인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중국은 코로나19가 다시 늘어남에 따라서, 상하이를 봉쇄조치하는 중입니다, 그에 따라서 상하이 공장의 생산중단을 연장한다는 내용을 알려왔네요 강 동부에 대한 폐쇄는 해제되고, 미국자동차 회사는 당초 생산을 재개할 계획이 있었으나, 중국정부가 차량을 운송할 수 있는 트럭에 대한 사업허가를 내주지않고 있는중이라고 하네요 금방 풀릴수도있지만, 계속해서 전염병으로인해 사업이 방해받을 수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3월말부터 4월1일근처까지는 계속해서 생산이 중단되고있었는데 계속해서 문제해결해나가고 있는것 같네요

유럽 전반적으로 가솔린차량보다 전기차 판매량 늘다.

 

유럽 대부분의 나라에서 전기차는 많은 인기를 끌고있으며, 수요는 계속증가하는 중이라합니다 몇몇 나라는 벌써 가솔린,디젤차량보다 전기차 판매량이 역전한 상태이며 그중 테슬라 판매량이 압도적으로 나왔다고 하네요 프랑스 파리의경우도 1분기에 처음으로 가솔린 동급차량을 추월했는데, 전기차모델에 대한 정부보조금도 큰 역할을 했을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동안은 환경오염을 생각하는 나라에서 이 분야를 어느정도 장려하는식으로 흘러갈것 같네요. 테슬라 판매량만 보더라도, 전 세계 시장을 계속해서 이끌고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테슬라 경영진은 주식분할에 대한 주주승인요청을 할 계획

 

경영진들은 연례 주주총회에서 테슬라 주식분할에 대해서 주주승인을 또 요청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분할 세부사항은 이제 차차 공개하겠지만, 2020년에 마지막으로 분할될때 5대1분할을 했던것을 기억하면, TSLA의 주가를 1000달러로 만들어놓고 5분의1로 똑같이 분할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그럼 약200달러에 1주씩 거래하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슬라는 액면분할한뒤, 실적발표하며 주가가 80%상승했던 전적이 있기때문에, 이번에도 많은 주목과 기대감이 형성되고있는 중입니다. 중국이 코로나19로인해서, 봉쇄조치에 들어가며 테슬라 판매에 많은 영향을 받고있지만, 예약물량이 엄청난상태라, 어려움을 이겨내고 생산만 해낸다면 엄청난 실적을 달성할것으로 예측됩니다. Tesla의 이익마진이 2021년 내내 꾸준히 상승하고있고, 매출도 대대적으로 증가하는중이라, 이번에도 많은 투자자들, 자산운용사들이 관심을 갖을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사람들도 테슬라에 무조건적으로 투자하고있는분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다 큰 수익올릴 수 있는 환경이 다시 만들어질 수도있을것 같습니다.

모건 스탠리, 테슬라 주가 1300달러 적정가.

 

모건스탠리는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상향조정 하였으며, 재무제표측면에서는 과대평가 될 수 있으나, 지금까지의 성장속도, 계속개발중인 신기술 등 모든 기대감을 미리 반영해서 생각해야할때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금리인상, 긴축정책 등 경제적인 문제가 아직은 남아있지만, 그렇더라도 테슬라는 계속해서 많은 주주들이 하락시마다 매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있네요 Tesla가 인프라를 구축하는 속도로인해 산업전반적으로 다 급변하고있고, 투자규모도 계속 늘고있다며, 이 회사의 가치는 다른회사와 평가기준이 다르다는식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과거 2020년까지 실적정리표

 

 

 

2022년1월27일 테슬라 실적발표

 

테슬라는 1월27일 실적발표를 하였습니다, 매출65%증가, 순이익 219%증가, 현금흐름 50%증가 매출 총이익률 30%증가 , 마지막으로 영업이익률 14.7% 증가했네요 단순히 수치만보더라도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 여기에 중국에 대량판매중이고, 생산량이 엄청 증가하는중이라, 2022년 실적도 엄청날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인해 여러가지 문제는 발생하고있지만, 이번 매출 영업이익 등 대단한 재무제표 실적을 보여주었고, 지금도 문제는 종종일어나지만 잘 해결하고 있다고하네요 예외적인(전염병으로인해)어려운 분기였으나, 잘 헤쳐나가고있는중이고 모든게 잘 정리되고나면 더 큰 성장력을 유지할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50~60%의 성장률을 유지해줄것으로 보고있으며, 비용절감이 매분기별 대대적으로 진행되고 있기때문에, 원가절감이 이뤄지는만큼 테슬라 수익성은 급증할것으로 보여집니다.

 

​2022년 4월28일 업데이트 - TSLA 테슬라 1분기 엄청난 실적발표

테슬라는 2022년 1분기에 대한 상위권과 하위선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기대를 뛰어넘었습니다.

2022 년 3 월 31 일로 끝나는 기간 동안 Tesla는 주당 3.22 달러의 수익과 $ 18.76 billion의 매출을보고하였고, 32.9%의 기록적인 자동차 마진을 기록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동차 매출은 16.86 억 달러에 달했으며 작년 같은 기간보다 87 % 증가했습니다. 자동차 총 마진은 32.9 %로 뛰어 올랐으며 Tesla는 주요 부문에서 5.54 억 달러의 총 이익을보고했습니다. 규제 크레딧은 분기 동안 자동차 매출의 $ 679 백만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매출 성장은 부분적으로 테슬라가 인도 한 자동차 수의 증가와 평균 판매 가격의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다고 회사는 주주 게시판에서 대대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이달 초, 테슬라는 1분기 동안 310,048대의 차량인도를 보고했는데, 이는 회사가 공개한 판매량에 가장 준수한 수치입니다. 모델 3 및 모델 Y 차량은 2022년 3월 31일로 종료되는 기간 동안 납품의 95%(295,324)를 차지하였다고하는데, 엄청난 실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회사의 수익 통화에서 CFO 재커리 커크혼 (Zachary Kirkhorn)과 CEO 일론 머스크 (Elon Musk)는 테슬라가 2021 년 수치보다 적어도 50 % 이상 성장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임원들은 회사가 Covid 관련 셧다운으로 인해 상하이에서 약 한 달 동안 "빌드 볼륨"을 잃었다고 그동안 힘들었던 부분을 말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생산은 제한된 수준에서 재개되고 있으며,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완전한 생산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Kirkhorn은 말했습니다. 이러한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올해 한 대 반 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수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주문하는 고객이 긴 대기자 명단에 직면하고 있으며 일부 주문은 내년까지 도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하였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자율주행 발전이 예상보다 오래 걸린다는 것을 인정했다고하네요

"완전 자율 주행과 관련하여, 내가 참여한 기술 개발과 관련하여, 나는 우리가 돌파 할 것처럼 보이는 더 많은 종류의 거짓 새벽을 본 적이 없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테슬라의 FSD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권장했는데, 테슬라 소유주는 테슬라의 FSD 프리미엄 운전자 지원 패키지를 먼저 구매하거나 가입 한 다음 높은 운전자 안전 점수를 받아야하는 과제가 아직은 남아있습니다.

엄청난 실적발표를해서 주가가 잘 올라가는듯하였으나, 지수가 혼란스럽다보니 주가가 지지받는 수준에서 멈춰버리게된건 참 아쉽습니다, 이후 주가가 하락하였는데....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할때 테슬라 주식을 팔아서 인수할것이다라는 우려의 찌라시가 돌면서 10%이상 빠지는 상황이 나와버렸네요, 너무 안타까운 모습이지만, 테슬람들은 끝까지 장기투자하면서 다음 실적발표를 기다려야할것 같습니다.

2022년5월7일 업데이트

Tesla라가 2030년까지 회사 운영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테슬라의 2030년 목표가 2000만대라는 계획을 얘기할 때마다 , 과장된 수치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늘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이게 가능할까?' 이 생각은 대다수 투자자, 애널리스트, 기관투자자, 자산운용사 등 많은 주체가 의구심을 품었던 내용일겁니다. 트위터도 장난처럼 인수계획을 말했었지만, 지금은 매우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계획을 발표하는 중이죠 마찬가지로 테슬라도 차량생산 계획 미래비전을 점점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왜 2000만대라는 수치에 도전장을 내밀었을까요?

2000만대는 세계 1위를 번갈아 하는 도요타와 폭스바겐의 판매량을 합친 숫자이기 때문입니다 즉 1~2위 기업을 제치고, 둘 합친것보다 더 많은 대량생산으로 시장점유율을 독차지하겠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블룸버그의 2040년 자동차시장 전망을 보면 그때가 되어도 연간 자동차 판매는 차량공유로 인해 1억대를 넘지 못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테슬라 목표대로라면 시장점유율 20%에 달하게 되는 수치를 목표로 하고있는건데...

과연 가능할까? 의구심은 매번 드는 대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와중에 다시한번, 테슬라 임팩트리포트 2021이 발표되었습니다다.

이전부터 계속해서 의구심이 있었던 부분부터 확인하고 싶었기에 먼저 오픈하여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그나마, 현실적인 수치로 조정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대문이었는데요...

"In more concrete terms, this means that by 2030 we are aiming to sell 20 million electric vehicles per year (compared to 0.94 million in 2021) and deploy 1,500 GWh of energy storage per year (compared to 4 GWh in 2021)."

2021년 94만대에서 2030년 2000만대까지 확장될 것이란 기존 전망이 그대로 입니다.

아무래도 테슬라, 이 외계인같은 기업, 그리고 일론머스크의 계획은 2030년까지 전 세계 시장점유율 20%가 진심인것 같습니다.

 

​2022년5월13일 업데이트 - 테슬라 신기술 발표 , 차량가격 인상

1.

'Open AI'는 가상 시뮬레이션 속에서 로봇 손을 훈련시키고, 그렇게 훈련된 AI를 실제 현실의 로봇 손에 적용하였다. 이 로봇 손은 인간의 프로그래밍 없이 스스로 판단하여 루빅스 큐브를 한손으로 몇초만에 풀어버린다.

이 Open AI의 공동창업자가 바로 일론 머스크 형이고, Open AI는 2021년 7월에 AI개발을 위한 리얼월드 데이터 부족과 컴퓨팅파워의 한계로 로봇 연구팀을 해체한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한달 후 어떤 일이 벌어졌는가? 일론은 AI데이에서 테슬라봇을 발표하였다.

이 모든 것이 우연일까?

사실 이것은 테슬라가 FSD를 개발하는 방식과도 다를 것이 없다. 압도적으로 방대한 도로 위 주행데이터를 통해 AI를 발전시키고 있지만, 데이터를 통해 충분히 학습할 수 없는 돌발상황(고속도로에 물소나 사람이 달리거나 UFO가 나타나는)을 가상공간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함께 보완하고, 이를 차에 적용한다.

2.

영상 후반부에 나오는 FSD 주행 중 사고 영상을 보면 정말 놀랍다.

FSD로 주행하는 테슬라가 신호를 받고 좌회전을 하는 동안 미친차량이 와서 테슬라를 들이받는데, FSD가 이 차량이 달려오는 속도, 각도 등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운전석이 아닌 펜더 쪽을 충격하도록 충돌 전에 이미 멈춰버려서 운전자를 보호한다.

얼마 전 모 투자 '전문가'라는 분이 방송에 나와서 너무 자신있게 2030년까지도 절대 자율주행은 완성되지 못할거라 하는걸 봤는데, 과연 실제 현장에서 올라오는 FSD Beta 테스터들의 주행 영상들을 몇개나 찾아봤는지 물어보고 싶다.

 

 

3. 테슬라 차량가격 인상

 

4. 트위터 인수 잠정 중단.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거래 잠정 보류"한다고 말하였습니다.

2022년 5월 13일 오전 5:50 ET Twitter, Inc. (TWTR) TSLA 작성자: Kim Khan , SA 뉴스 편집자

Elon Musk의 Twitter( NYSE: TWTR ) 인수 거래가 세부 사항이 나올 때까지 일시적으로 보류되었다고 Tesla( TSLA ) 창립자가 금요일 트윗했습니다.

아무래도, 중국 생산문제도있고, 인플레이션 등 증시 악재이슈가 너무 많이터지다보니까, 큰 움직임을 보류하고 기존 사업에 집중하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2022년5월16일 테슬라 새로운 이슈

​아무리 기술력이 뛰어나도 어쩔수 없는 원자재 문제는 오너가 대통령과 직접 풀어간다. 대단한 리더쉽이다... 저런 기업도 부럽고 저런 기업을 가진 나라도 진짜 부럽다 생각합니다.

 

•조코위 대통령, 스페이스X 방문…머스크 "11월 인니 방문"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일론 머스크의 미국 우주 탐사기업 스페이스X를 방문해 니켈 산업 등 투자 유치를 위한 대화를 나눔. 인도네시아는 배터리에 사용되는 니켈과 코발트, 망간 생산국으로, 2030년에 전기차 산업 허브로 부상한다는 목표 아래 세계 유수의 자동차 제조사와 배터리 업체를 끌어들이는 노력 중입니다 향후 원자재 공급망 문제도 차차 잘 해결해 나갈것으로 보여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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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자본효율성 및 영업레버리지 효과는 가장 과소평가되었음.

(5년 간 매출이 6.4배 증가하는 동안 영업비용은 1.9배 밖에 증가하지 않음)

 

 

 

 

1) 고용

- 판매량이 9.1배 증가하는 동안 직원 수는 2.6배 밖에 증가하지 않음

- 품질관리 향상에 따라, 보증비용이 지속 감소하여 도요타에 이어 2번째로 낮아짐

- 입사 지원 수가 19년 이후 4배 증가하여 3백만명의 지원자 중 1~2%만 채용(고용직원의 질 향상)

 

 

 

2) 설비투자/공장

- 신규공장은 GM이 지은 프리몬트 공장 대비 효율성이 높고, 프리몬트 비중은 25% 미만으로 감소 예정

- 오스틴/베를린 공장 건립에도 불구하고, Capax/Unit 은 '17년 이후 -80% 감소

- 판매지역 생산비율 증가로 운송비용 감소했고, 현지 생산차량 비율은 지속 상승 중

3) R&D

 

- EV, 배터리 분야 혁신으로 효율성은 증가하고 있지만, 매출 대비 R&D 비중은 감소 중(매출 급증에 따름)

- 그에 따라,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갈수록 큰 영업레버리지 효과 발생

 

4) 생산공정 혁신 등

- 또한, 테슬라는 4680, LFP, 구조배터리, 기가캐스팅 등의 혁신을 통해 직접적 비용을 낮추는 중

- 그에 따라, 단위 판매대수 당 -2.7K$ 적자(18년도) 에서 9.4K$ 흑자(22.1Q)로 전환됐고, 판매대수 당 이익이 경쟁사 대비 3배 높음

- 인플레이션으로 마진 역풍이 있지만, 테슬라는 Margin Profile, 생산규모, 원자재 소싱, 서플라이체인 통합 등으로 경쟁사 대비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음

- ASP 하락에도 마진은 계속 높아질 가능성 높음. 당분간은 높은 수요로 ASP가 높게 유지될 수 있지만 목표로 하는 연간 2천만대 생산을 위해선 가격 하락 필요 (여전히 전체 자동차 판매의 2%에 불과)

 

5) 테슬라가 경쟁사 대비 낮은 ASP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

- 경쟁사 마진 축소되는 동안 마진 지속 확대

- 판매량 확대에 따른 규모의 경제

- 딜러 없는 직접 판매 및 통합 서플라인체인

- 저비용 배터리 혁신

- 노조 및 좌초자산 없음

6) 결론 : 앞으로도 대량생산에 따른 마진과 효율성 미쳐갈 예정 (대단한 기업입니다 정말로..)

 

 

테슬라 판매량... 어마어마한 차이죠

차가 터진다 , 오류많다

별별 소리많지만

현대차에 비하면 적음...

통계적으로 비교해야하는데 우리나라는 통계로 비교하지는 않고... 무조건 테슬라 공격하기 바쁨

참 안쓰러운 언론사들.

Q4-22 미국 자동차회사 실적비교

<Tesla>
판매량 : 405,278대
순이익 : $3,687M

<GM>
판매량 : 1,551,000대
순이익 : $1,999M

<Ford>
판매량 : 1,147,000대
순이익 : $1,289M

테슬라가 판매량이 증가하는것도 대단하지만...
아직 다른회사보다 판매량 , 점유율은 한참 낮음

그러나 순이익은 이미... 타사를 뛰어넘었죠

이 의미는...앞으로 차량가격을 반이상 더 낮춰도 수익이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지금당장 가격을 내릴필요는 없지만

향후 가격할인을 통해서 경쟁하면

대체 누가 테슬라를 이길 수 있겠습니까...?

사이버트럭은 예약이 이미 170~180만대가
넘어가는중이고

세미트럭도 끝없이 예약이 누적되는중


트럭부분에서도 비용절감이 대대적으로 들어올텐데... 이 기업을 대체 누가 이길 수 있겠습니까.. ㄷㄷ


현대차 , 도요타 , 폭스바겐 , 루시드 , 포드 , 벤츠
많은 기업들이 이제는 테슬라를 엄청 경계해야하다보니 끝없이 안좋은 뉴스를 내보내고 있는데...

앞으로 엄청난 점유율 상승을 보여줄 수 밖에 없을겁니다

특히 자율주행 기능이 운전피로도를 엄청 낮춰주기때문에...

무조건 따라가야하는 사업분야죠.

미국엔 초보운전... 아직 이런 빌런들이 많은데

조금만 또 시간이지나면

자동충전기술이 금방 보급될겁이다

주차해놓으면 자동충전

밖에두면 태양광 자동충전 등등.

테슬라가 세상을 빠른속도로 바꿔놓고 있는게
느껴지네요

 

2023년 4월19일 실적발표 

[Tesla 1Q23 : 컨센 소폭 하회 but]
(Feat.엄청 내린 차값대비 선방?)

마진율은 지켜지고있다는 평가가나오면서 오히려 주가가 10%씩 크게빠지는 모습을.보여지진.않네요

그래도 나름.성장력다운 성장을.보여주고 있긴한데
다들 기대했던것보다는 부족한가 봅니다

뭐 어찌되었든 그래도 주가는 잘 올라가리라 생각하고있지만,,, 시장침체가 이렇게 영향을 주고 주가가 조정받으니

가슴아프긴 하네요 하루빨리 개선되고 주가가 다시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메가팩의 발전이 앞으로 중요할것같은데... 올해는 잘 버텨야 내년에 큰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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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치를 소폭 하회했던 인도대수와 유사하게 매출/이익 역시 컨센대비 소폭 하회했지만, 시장 한편에 있었던 가격인하로 인한 극단적인 실적쇼크가능성은 소멸

☑️절대 실적 자체는 아주 아름다운 모습은 아니더라도, 여타 완성차와는 비교조차 되지않는 높은 마진율로 압도적인 전기차 경쟁력에 대해서는 증명한 숫자라고 판단

✔️장중 : -2.05% / 시간외 : -3.5%

•Revenue : $23.33B vs $23.35Be

•Adj.EPS : $0.85 vs $0.85e
GPM : 19.3% vs 21.2%e
FCF : $441M vs $3.24Be

OPM : 11.4%
Adj. EBITDA : $4.267B
Adj. NET INCOME : $2.93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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