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코스피 시황

코스피 코스닥... 외국인 수요가 실종

반응형

지수가 막 빠지지는않는듯한데
외국인은 엄청 파네요

매수가 싹 사라진 느낌입니다

어느정도는 반절이든...현금화하고 다시 천천히 평단낮추는 작업을 해야할것같습니다

다시 시장이 완전 180도 변했네요

공매도가 그다지 큰 수익을 못올리기때문에 지수가 급락으로 밀어내리는일은 이전처럼 없는데

자금은 계속 빠져나가네요

다시 호재뉴스 나오면 급등하긴할텐데 너무 고점에 물려있는 상태로 가만히있으면 증시반등해도, 본전 오지않을 수 있으니 조금씩 단가는 낮춰놓는 작업을 해두심이 좋을것같습니다

너무 가만히 있으면 반등해도 본전도 안오고 다시 내려가고 장기간기다려야할 수 있으니까요

외인들이 다시 들어와주길 기다려야할것같습니다

단기조정이면 좋은데, 장기조정이면 5월은 한달내내 절절거릴 수 있어서...

대비는 조금해두시는게 좋을것같네요

우리나라도 그렇고 미국도 그렇고 5월은 pf쪽이나 , 재정상태 관련 이슈토론이 많을듯해요
(좋은 이야기나오기 힘들긴함)


그러다가 또 분위기전환하는 이야기나오면 폭등하겠죠

외인이 죽어라 나가는데

지수가 그래도 반등하네요

다들 눈치보다가 저가매수하고 단타치려고 올리는 느낌

근데... 외국인이 이전처럼 도와주는건 싹 사라짐

그동안 외인들이 너무... 착취해갔기때문에

사실 지금과같은게 정상이긴한데

외국인들이 착취도 못해, 환율도 이익이 없어...

여러모로 우리나라에 대한 매력도가 많이 떨어질것같긴 합니다

중대형주 위주로 포트집중하는듯 하다가

지금은 다른것들도 별로 관심이 없네요
이게 하락의 시작점이면 어떻게 하지...?

아직도 우리나라는 지수가 매우 높음

이전 정부때 특혜받은 애들이 수익성이 매우좋다보니

이번에 실적발표할때까지 주가가 쭉쭉 올라왔었죠

근데 문제는 이 다음이... 없음

외국인도 이 다음까지 올려줄 의지도 없고

가치투자 매력도에서도 떨어짐


특히 정치변수가 너무 크다보니

투자금 회수도 어려울 수 있음...

(이미 중국에서 손절한 외인투자자들도 많으니....)



우리나라는 중국경제성장 따라서

매력도가 올라가는 나라인데

돈도안되는 일본이랑 악수하고 있으니... ㅠㅠ 에효

가장 돈되는 미국 중국 러시아중... 2개를 손절하고

가장 돈도안되고 갑질하는 정신병 극우세력이랑 손을 잡으면... 누가 우리나라에 투자하겠냐고 ㅠㅠ...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