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말, 올초 테슬라가 100불 초반까지 떨어졌을때 난 이미 목표 수량을 채운 상태였지만, 과감하게 들고 있던 현금을 거의 다 털어서 추가 매수를 했었다. 당시에는 2023년말까지 200불 초반 정도까지만 회복해줘도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상황이 생각보다 빨리 바뀌었다. 하지만 테슬라가 생각보다 더디게 회복했다 하더라도 크게 흔들리지는 않았을 것이다. 일론과 테슬라가 올바른 방향으로 전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설사 다시 조정이 찾아온다 해도, 크게 동요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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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테슬라의 오토파일럿(or FSD)은 아직 완벽하지 않아 위험하다고 말하지만 인간의 운전은 완벽해서 면허증이 발급되나?
<100만 마일 당 평균 사고율>
- 인간(일반차): 1.53건
- 인간(테슬라): 0.68건(AP/FSD X)
- 테슬라 FSD Beta(시내): 0.31건
- 테슬라 AP(고속도로): 0.18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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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07 Nissan 자동차의 써베이
유럽 운전자의 70%가 다음 차로 전기차를 고려하고 있다.
전기차 운전자의 만족도가 보여 주듯이 전기차 주행은 내연 기관을 대체할 수 있는 유망한 대안이다
전기차 운전자의 97%가 "예상대로" 또는 "더 쉬웠다"고 답했으며 전기차 주행 경험을 즐기고 있다.
89%는 디젤/휘발유를 포기한 것이 올바른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
테슬라에 대해 잘 모르는 지인이 지난주 중국 청도에 출장을 갔다 왔는데 그쪽 현지인들 얘기로는 중소 전기차 기업들이 상당수가 망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 원인이 경기침체도 있지만 테슬라의 가격할인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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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vs. 공매도 잔량>
- 테슬라 주가 300불 일때 공매도 잔량은 6천만주 수준
- 테슬라 주가 100불대로 나락 가면서 공매도 잔량은 급증하여 9천만주 수준이 됨😅😅
- 이후 주가는 150~200불이 되었지만 공매도 세력은 정신 못차리고 9천만주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
- 결국 🔥🔥
** 주식분할 이후 공매도 잔량이 공개된 날짜의 테슬라 종가와 비교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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