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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Tesla Supercharger 네트워크는 1,00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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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Supercharger 네트워크는 1,00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말합니다. ( 1000억달러면 한화 약 131조2000천억)

수퍼차저 네트워크는 유일한 글로벌 EV 급속 충전 네트워크이며 북미에서는 가장 광범위하고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오류가 없어 신뢰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Tesla는 소유주에게만 한정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기술혁신과 신뢰도향상으로 타기업들도 테슬라에 합류하기 시작했습니다

비용문제도 있고, 비즈니스 이윤도 많다보니 처음의도와는 많이 달라졌디만 그래도 더욱 큰 사업확장으로 연결되었습니다

앞으로 테슬라를 통해서 신기술이 많이 발전하게되고 EV 충전 산업이 등장할 것이라고 사람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GM 및 Ford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EV 구매자가 Tesla Supercharger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Tesla의 NACS 커넥터를 채택한다고 발표했었지요

처음 큰 대기업이 합류하자 리비안 등 많은 크고작은 회사들이 따라 합류하고 있으며, 전세계 자동차회사들이 지금당장 충전시장에 투자하지않는다면...

테슬라에게 따라붙을 수 밖에 없을겁니다

이미 테슬라는 점유율은 압도적이며 전세계에 빠르게 공급되고있죠 , 우리나라에서도 쉽게찾아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 테슬라가 EV 충전 사업의 상당 부분을 독과점적르로 점유하게 될 수 있습니다.

Tesla의 최고 분석가 중 한 명인 Morgan Stanley의 Adam Jonas는 이 충전 사업이 Tesla에 어떤 종류의 가치를 추가할 수 있는지 추정하려고 했습니다.

Jonas와 그의 팀은 장기적으로 Tesla가 자체 태양광 전기를 생산 및 저장하여 슈퍼차저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정을 기반으로 그들은 2030년에 전기 자동차로 주행한 미국 마일의 다양한 추정 백분율, 주행 마일에 전력을 공급하는 수퍼차저 시장 점유율, kWh당 평균 효율 4마일, kWh당 $0.32의 수익을 사용하여 몇 가지 시나리오를 가지고 보고서를 작성하였다고 하네요



다음은 이러한 수치를 기반으로 한 Tesla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대한 다양한 평가입니다(Seeking Alpha를 통해).

Morgan Stanley의 "합리적인 경우"는 10%의 EV 마일 보급률, 50%의 Tesla 점유율, 30%의 세금 차감 후 순 영업 이익을 가정하여 잠재적인 주당 3달러의 순 현재 가치로 이어집니다.

Morgan Stanley의 "그럴듯한 사례"는 EV 마일 보급률 20%, Supercharging의 Tesla 점유율 70%, NOPAT 마진 50%를 가정하여 주당 $14의 잠재적 순 현재 가치로 이어집니다.

Morgan Stanley의 "주요 사례"는 EV 마일 보급률 30%, Supercharging의 Tesla 점유율 80%, NOPAT 마진 70%를 가정하여 주당 33달러의 잠재적 순 현재 가치로 이어집니다.

Morgan Stanley "독점 사례"는 50%의 EV 마일 침투, Supercharging의 100% Tesla 점유율 및 80% NOPAT 마진을 가정하여 주당 78달러의 잠재적 순 현재 가치로 이어집니다.

30억 개가 넘는 주식이 발행된 상태에서 Supercharger 네트워크의 가치는 주당 33달러에 1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됩니다.





  이제 NACS가 표준이 되고 Ford와 GM이 참여하면서 그 명확성이 레거시 가스의 채택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저가 하드웨어와 저비용 전력 모두에 대해 모든 경쟁사 플레이어에게 경쟁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중요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대와 함께 게임에서 큰 석유 점프가 가능할까요?  

이것이 Tesla에게 엄청난 가치가 없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이 모델이 '신규' 플레이어와 이들에게 자금을 지원하는 자금을 설명하는지 확신할 수 없으며, 그들이 가는 한 합리적이지만 가정이 현실적인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이 분석에는 어느 정도 입장에 따른 차이가
여러가지 있지만

Supercharger 시장 점유율에 대해 생각할 때 사람들이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esla Supercharger가 DC 고속 충전 산업에서 시장 점유율이 매우 높고 대부분인 시장 점유율로 끝나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특히 집과 직장에서 레벨 2 충전이 계속해서 EV 충전의 대부분을 차지해야 하므로 DC 급속 충전 산업은 전체 EV 충전의 소수가 될 것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즉, Tesla가 곧 매달 슈퍼차저를 통해 수백 기가와트의 충전을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수십억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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