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실적발표가 살짝 두렵긴하네요
이렇게 미리 올라가버리면 ㅋㅋ
사이버트럭이 호재로 작용하는건가?
차량이 엄청 많이 양도된 상태라
실적이 좋을 수 밖에 없다라고 뉴스가 나오긴하는데
그나마 그럼 영향줄 수 있는게 뭔가 찾아보니
마진율인가 봅니다
마진율은 최하치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하네요
근데 머스크가 말하길
마진율 유지하는것보다 점유율 올리는게
중장기적인 독과점에 더 큰 도움이된다고 했으니
이는 미리 예견한바이긴 합니다
문제는 다른 업체는 이렇게 따라올 수 없다는거죠
테슬라가 할인을 조금만해주면 구매수요가 엄청 늘어나는데...
슈펴차져 무료로 쓰는기간 주고 이후 유료 , 보증기간 더 길게 잡아주고 , 새로운 신차구매시 혜택주고 , 테슬라 보험료는 점점 저렴해지고 , FSD 구독판매 시작하면
챠랑 마진율보다 더 큰 시장에서
중장기적인 플랫폼 사업으로
수수료를 엄청 챙길 수 있게 되죠
페이팔사업하면서 느낀건지
수수료만 받으면서 크는 기업을 좋아하는것 같긴 합니다
여튼
마진율은 이미 낮을게 예상되는바, 실적면에서 대대적으로 예상치이상 발표가 나오면
주가가 엔비디아처럼 갭상승하는것도 기대해볼만해 보입니다
애플을 20년전 투자했다면
첫 배당시에 원금의 6~10배를 받는다고 하던데
테슬라도 초창기에 투자하고 아직도 가지고있는 사람이 있다면....
첫 배당시에 엄청난 수익을 올릴 수 있겠네요
미국은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잘보면
다단계시스템을 굉장히 잘 이용한것같긴 합니다
적당한 인플레이션 + 성장주 , 실적주 + 배당으로 주주에게 환원
이런 시스템이 능력주의 사회를 만들고
명품 군사무기 , 명품 외교 그리고 경제전략을 만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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