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와 토니 세바가 10년 전에 예언한대로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들은 파산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이유는 이들이 가격경쟁력 있는 전기차를 생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ㄴ테슬라는 이제 3천만원대 차량에 도전하고 있는데
다른 회사들은 보조금 없으면 다들 최소한
아직도 6~8천만원에 팔아야 하는 상황.
이마저도 사실상 팔아도 팔아도 수익이 안나옴
루시드도 성공가능성에 대해서 높게 보고있는 분들도 있지만... 루시드도 생산해서 팔수록 손해보는 구조임
더 대량생산해서 더 대대적으로 팔아야하는데
저렴한 전기차, 성능좋은 전기차가 많이나올수록
가격이 비싼 전기차는 수요가 감소할 수 밖에 없는 현실
테슬라가 가고있는 속도를 맞추려면
테슬라처럼 공장설계부터 전부 다 다시해야하는데, 지금 위기인지 모르고 있음
일본은 내수시장으로 버티면 된다 생각하고 끝까지 전기차는 거부하는중...
일본을 보면 대다수 글로벌 기업들이
내수시장에서 장사해야하는 쪽으로 규모가 빠르게 줄어들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먼저 나가는 회사가 재규어 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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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거시 자동차는 이제 파산에 가까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순진한 녹색 몽상가들'? 우리가 옳았습니다. [폴 팔라기, 박사]
테슬라와 리씽크엑스의 토니 세바가 10년 전부터 예측한 대로 모든 것이 정확히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친환경 법이 '우리 편'이 되어서 그런 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예측한 대로 전기차가 실제로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저렴해졌고, 여러 가지 면에서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Model Y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가 된 이유입니다.
GM과 같은 기업들이 환경세를 회피하기 위해 시도하는 것처럼 2030년대 초반에도 소비자들이 여전히 상당량의 내연기관 차량을 구매할까요?
정말 그럴까요?
이러한 통상적인 방식의 요청을 방송하면서 GM은 자신의 마수를 드러냈습니다.
사실 이것은 재앙의 레시피이며 비기술 비친환경 비스마트 레거시 자동차 사고방식을 나타냅니다.
이 사람들은 마케터이자 스타일리스트입니다. 진정한 혁신가가 아닙니다. 그들은 1980년대와 거의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여 100년 동안 사용되어 온 물건을 만들고 있습니다.
포드와 GM, 마쓰다와 도요타, 폭스바겐과 재규어 같은 회사들은 전기차를 수익성 있게 만들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시작했고, 이미 전기차를 포기하거나 전환을 서두르기 위해 고안된 친환경 세금에 대한 특별 배려를 간청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쓰다와 재규어는 주류 전기차 생산을 포기한다고 인정했습니다. 폭스바겐은 중국에서 전기차가 팔리지 않아 중국에서 철수하고 있습니다.
GM은 2027~2030년 내연기관차 판매량을 너무 많이 예측한 것에 대한 페널티를 줄여달라고 애원하고 있습니다.
포드는 매 판매마다 너무 많은 손실을 보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생산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수요가 감소해서가 아닙니다.
사악한 망상

여러분 모두 도요타 이야기를 아시나요?
오래된 뉴스입니다.
도요타가 전기차 산업에 대해 얼마나 적극적으로 공격하고 싸워왔는지요? 작년에 CEO는 해고되었지만 새로운 CEO는 비전 측면에서 그다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운명적인 수소 접근 방식에 노력을 낭비하면서 여전히 내연기관 자동차에 '혁신'하고 있습니다(LOL).
출처 https://medium.com/@paul.k.pallaghy/legacy-auto-are-now-locked-into-bankruptcy-na%C3%AFve-green-dreamers-we-were-right-all-along-e3db007cf647?fbclid=IwAR0hx9EzDWtQvLgKrumiibfsN8NCmfL3R6BvAz0q7Akef4-Yei_pKk7Sl6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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