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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테슬라의 성장 속도가 점차 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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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가 생각보다 빠르게 급락중이네요 ㅠㅠ

아무래도 여러가지로 지금은... 주식시장 해결이 불가능해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반등이 꾸준히 나올 수 있겠지만
지금은 많이 힘든시기로 진입했네요

경기침체초입부에 들어갔고 , 기업들 분기실적 재무제표가 엄청 깨지는중이라 이런 상황에서는 현금화하고 기다리다가 천천히 다시 평단관리 해야합니다

매년 10월 11월 강세장이었는데

이번에는 완전히 180도 장세가 바뀌었습니다

이럴때는 최대한 숨죽이고 천천히 다시 매매하는게 좋습니다

이번에 하락하게되면... 경기부양책을 쓸 수 없기때문에
인플레이션잡혀지는 동안은 다들 힘들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숏을치라는 이야기는 아닌데, 그에준하는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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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든 것은 아니지만 AI를 제외한 것을 늦춘다." - - WSJ
10/19/2023 9:50am

테슬라의 성장 속도가 점차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합리적인 조치일 수 있지만, 투자자들은 흔히 이성적인 판단을 좋아하지 않는 회사에 8670억 달러라는 시장 가치를 부여한 것은 아닙니다.

CEO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발표 후의 회의에서 이례적으로 비관적인 발언을 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인 그는 테슬라의 급히 기대되는 신차인 사이버트럭이 볼륨 생산에 "엄청난 작업"이 필요하다며 이 차량이 이익을 창출하는 데 18개월이 걸릴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리고 올해의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재고를 옮기기 어려울 것으로 보여 머스크는 금리가 차량 구매 가능성에 미칠 영향에 대한 불만을 나타냈습니다.

머스크는 이전에도 금리에 대해 불평했었지만, 이제는 그의 걱정이 더 현실적으로 다가온 것처럼 보입니다. 테슬라의 다음 세대 저렴한 차량을 만들기 위한 멕시코 공장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불확실성을 무턱대고 진행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제너럴 모터스와 크라이슬러가 파산하고 테슬라가 "마지막 스레드에 매달려 있던" 2009년의 경험을 불안하게 언급했습니다.

테슬라의 열망은 이 차량을 통해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데 있었으나 머스크는 이 차량을 "실용적"이라고 표현했지만, 수요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테슬라의 성장 둔화는 아직 공식 전략으로 보이지 않으므로 머스크의 기분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생산을 "가능한 한 빨리 확대할 계획"이라는 관행적인 언어를 유지하고 몇 년 동안 평균 50%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를 반복했습니다. 그러나 머스크는 다음 해 성장률이 느릴 것으로 예상되는 질문에 대답할 때 "50%의 복리 성장률을 영원히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한편, 머스크는 인공 지능 분야에서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운전 없이 움직이는 자동차와 인간형 로봇이 테슬라를 "훨씬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운영 비용은 지난해 대비 43% 증가하여 30분기 최고치인 24억 달러로 기록되었으며 이는 "사이버트럭, 인공 지능 및 기타 R&D 프로젝트"로 인한 것이라고 테슬라가 밝혔습니다. 자본 지출도 1년 전보다 36% 증가한 25억 달러로 상승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인공 지능 연구 결과는 빠른 시일 내에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머스크는 최신 로봇택시 제공 시기에 대한 질문에 답하지 않았습니다.

지출 증가는 테슬라의 3분기 실적이 여러 년 만에 최악이었던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가격 인하와 납품의 약화로 이익 감소가 예상되었지만, 회사는 거의 모든 수준에서 기대치를 못 미쳤으며 분기별 주당 이익은 작년 대비 44% 감소했습니다.

주식의 경우 이익이 줄고 성장 속도가 느린 주요 자동차 사업과 기술 분야의 불확실한 결과에 대한 비용 부담이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물론 이러한 투자자들은 일반적인 투자자보다 더 높은 위험 허용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익 감소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으로, 이익 전망이 악화되어도 올해 주식 가치가 상승하면서 이 주식에 입찰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들은 성장 속도가 느려지는 것에 더 큰 관심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테슬라의 운전 자동화 기술(FSD)의 약속은 그 기술을 신뢰할 수 있게 작동시킬 수 있다면 테슬라 드라이버 대역을 넓게 팔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 이익 감소는 결국 머스크가 AI 지출을 줄이도록 강요할 수 있습니다. 주식은 목요일 시장 오픈 전 약 5% 하락했습니다.

사이버트럭의 진행이 더디면 테슬라의 자동차 사업은 2024년까지 어려운 시기를 겪게 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머스크는 이제 언제나처럼 자율 주행 자동차(FSD)가 작동함을 보여주기 위해 더욱 더 필요합니다.


출처 https://twitter.com/TeslaNewsWorld/status/1715058164616573299?t=TAKWVULIbHV5KgrBvVAoVg&s=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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