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TSLA 슈퍼차져 기술력은 이미 입증

반응형

현대차가 앞으로 테슬라 슈퍼차져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하는데...

이게 참 대박입니다

테슬라가 후발주자이지만 이제는 다른 기업들이 오히려 테슬라에게 합류하는 일이 일어나네요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독과점성을 올려가다보면

절대 배신하기 힘들어지는 시스템이 만들어지겠지요?




<전기차 충전방해 행위에 대한 기사를 많이 썼지만, 아직도 나아진게 없습니다. 사진은 오늘 잠실 롯데월드몰 테슬라 슈퍼차저 충전소 내 주차한 SM5 차량의 모습입니다.>

*일반 차들의 전기차 충전소 주차 행위는 여전합니다. 특히 테슬라 슈퍼차저 내 일반차 주차 행위는 여전합니다. 이런 곳에 주차하는 분들은 “나는 몰랐다”, “주차 가능한 줄 알았다”, “전기차 충전기인지 몰랐다”라고 말합니다. 건물주는 “우리가 관리하는게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누구에게 항의를 해도 ‘뫼비우스의 띠’처럼 돌고 돕니다.

*이제 이런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시급한 대책이 필요할 때가 왔습니다. 전기차 충전소로 인해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지만, 우리는 쇼핑몰이나 다수가 사용 가능한 공공 시설물 내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 내 충전 방해 행위를 근절할 방법부터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파트 등 다세대 주택 내 전기차 충전소 충전 방해 행위 근절을 위한 방안도 마련해야 합니다.




*국회 내 전기차 타시는 분들이 얼마나 많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정권이 바뀐 지 1년이 넘었지만, 아직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 주무부서인 산업부의 움직임이 약합니다. 어떤 정당이든, 어떤 국회의원이든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을 좀 더 현실성 있게 개선해야 합니다. 아직도 전기차 충전방해 행위 자체가 정상으로 여기는 비정상적인 인식이 계속되면 안됩니다.

*테슬라뿐만 아니라 현대차, 벤츠, BMW 등 자동차 브랜드의 전기차 충전소 구축이 많아집니다. 이런 브랜드들이 구축한 전기차 충전소에 내연기관차 주차가 이뤄질 수 없도록 정부 스스로 번호판 인식기 등 첨단 장비 구축에 필요한 예산 집행을 진행해야 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