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증시 중요 뉴스정리

FOMC회의록 공개 됐는데, 연준의 금리 인하 없다고 언급.

반응형

FOMC회의록 공개 됐는데,
연준의 금리 인하 언급 없다고 미국 지수는 다 하락해 버리네요

아무래도 고금리 고물가시대가 오래 지속될 수 있어보입니다

생각보다 오랜시간 고금리를 유지하게되면
경제전망이나 정책을 제대로 펼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일단...부동산경기는 대대적인 침체로 갈듯하고
사람들이 소비를 엄청 하지않는 상황이 연출될듯합니다

삼성같은 경우에는 미리 몇년전부터 대비했는데
다른 회사들은 대비를 잘 했을지는? 의문입니다

미국따라서 계속 고만외치던게 한가득인데
과연 이...상황을 잘 해결하고 넘어갈 수 있을련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연준은 21일(현지시간) 지난 11월 1일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 공개를 통해 “당분간 금리정책을 제약적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금리인하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연준은 이날 지난번 FOMC 회의록을 공개하고 “인플레이션이 완고하거나 더 높아질 수 있다는 우려 속에서 정책을 '제약적'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FOMC 위원들은 “여전히 인플레이션이 완고하거나 더 높아질 수 있으며 더 많은 조치가 필요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 "최소한 인플레이션이 중앙은행의 목표치인 2%로 돌아가는 것이 설득력 있게 나타날 때까지는 정책을 제약적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위원들은 금리 인상을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봤다. 이는 이전 회의록에는 없는 문장이다.

그러나 의사록에는 언제 금리 인하를 시작할지에 대해 논의했다는 언급은 없었다.

이에 따라 시장은 실망해 뉴욕증시의 3대 지수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마감을 30분 앞둔 현재 다우는 0.22%, S&P500은 0.19%, 나스닥은 0.58% 각각 하락하고 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7190564?sid=101

연준 회의록 "금리 제약적 수준 유지해야" 금리인하 언급 없어

연준은 21일(현지시간) 지난 11월 1일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 공개를 통해 “당분간 금리정책을 제약적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금리인하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연준은 이날 지

n.news.naver.com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