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뉴스

7월 인플레이션 기대해도 좋다?

반응형

7월 인플레이션 기대해도 좋다?

글로벌 공급망이 빠르게 완화되고 원자재 가격의 거품이 사라지면서 인플레이션 정점을 기록하고 둔화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클리블랜드 연은의 인플레이션 전망 데이터인 나우캐스트는 7월 미 소비자물가지수(CPI) 월간 기준 지표가 0.27%로 6월의 1.3%에서 크게 둔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8월 10일(현지시각) 발표 예정인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의 월가 전망치는 0.3%로 시장이 사실상 6월이 인플레이션의 정점이었을 가능성에 베팅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이를 가장 강력히 반영하는 건 국채금리와 달러로 모두 완연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10년물 국채금리는 6월 중순 최종금리 3.5%를 가격에 반영한 후 현재 2.631%까지 하락해 향후 연준이 경기침체에 반응해 금리를 인하해야 할 것임을 요구하고 있다.


연준의 긴축 완화 시그널과 함께 나타난 달러의 하락세는 가장 주시해야 할 요인이다. 달러는 7월 14일(현지시각)의 고점을 마지막으로 한달 내내 하락세를 유지했다. 이는 5월 이후 가장 큰 하락폭으로 3분기 기업들의 달러 역풍이 완화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https://themiilk.com/articles/ac6008e3f?u=3e083717&t=aab535318&fr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뭔가 다 무너질것같더니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 기대감이 스믈스믈 올라오네요

나쁘지않아보이는...증상


물론 우상향은 아직 확신하긴 힘듬

그렇지만 매수하기는 굉장히 좋은 타이밍이라 보여집니다


어느정도 경기지표가 좋아지는게 보여지면

주가는 미리 반등할테니까요

더 크게

지지선이 붕괴되지않는게 지금은 호재같습니다

어느정도 바닥이 보여지는 종목들은

차근차근 비중증가 해보아도 좋을것 같네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