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뉴스

Unity(유니티소프트웨어)전망, 중국시장 공격적 진출로 추가매출 확보 노력

반응형

홍콩(CNN 비즈니스) 미국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Unity가 세계 최대의 온라인 게임 시장 에서 비즈니스 성장을 목표로 하는 10억 달러 규모의 합작 투자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중국 기술 분야의 유명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유니티 는 화요일 늦게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위챗에 게시 한 성명 에서 이 벤처가 현지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려 중국 창작자의 요구에 더 잘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 이라고 밝혔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이 회사는 2012년 처음 중국에 진출했으며 Tencent ( TCEHY ) Honor of Kings 및 miHoYo의 Genshin Impact를 비롯한 소프트웨어 도구로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많은 게임을 구동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기업의 중국 진출은 세계 2위 경제대국 으로서 불확실한 시기 에 이루어졌다. 주요 인터넷 브랜드에 대한 베이징의 탄압은 성장을 저해했으며 대만 및 기타 지정학적 문제에 대한 미국과의 긴장 고조는 기술 군비 경쟁 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

협력할 예정인 현지 파트너로는 Alibaba ( BABA ) , China Mobile ( CHL ) , ByteDance의 Douyin Group, 스마트폰 회사 Oppo, miHoYo, Xiamen 기반 온라인 게임 개발업체 G-Bits Network Technology 및 AI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인 PCI Technology.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람들이 2020년 10월 20일 중국 홍콩에서 상하이 기반 개발사 miHoYo의 판타지 게임 "Genshin Impact" 광고판 아래를 걷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Unity의 소프트웨어 도구로 구동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유니티는 앞으로 중국시장 벤처시장에 대한 대다수
통제권을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벤처의 가치는 현지 파트너의 투자에 따라 10억 달러로 평가될 것입니다.

현재 유니티의 중화권 총괄 책임자인 Junbo Zhang이 사장 겸 CEO로서 중국시장 벤처를 이끌 것이라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중국은 2017년 이후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이지만 최근 투자자들은 베이징의 인터넷 단속과 경기 침체가 업계에 미칠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말부터 중국 당국은 기술 및 금융에서 게임, 엔터테인먼트 및 사교육에 이르는 산업 분야의 대기업을 억제하기 위한 전면적인 캠페인 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8월 당국 은 18세 미만 온라인 게이머의 평일 게임을 금지했다.

2021년 중국 게임 산업 의 총 수익은 약 470억 달러 로 전년 대비 6.4% 증가했습니다. 이는 2020년보다 훨씬 느린 성장을 나타내지만 글로벌 회계 회사 PwC의 최근 추정에 따르면 중국의 게임 수익은 여전히 ​​세계 시장의 5분의 1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

지난 달 중국 기술 미디어 사이트 36kr과 의 인터뷰 에서 유니티의 중국 책임자인 Zhang은 회사가 향후 몇 년 동안 중국에서 약 1,000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고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Unity는 보고된 고용 계획에 대한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ㅡㅡㅡㅡㅡㅡ

유니티소프트웨어가 중국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하려는 중이고, 점유율 올리기위해서 앞으로 노력하려는게 느껴지네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나면 중국내 개발자들도 유니티 제품을 적극적으로 쓸듯하고, 새로운 게임도 많이 개발되어 나올듯 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