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종목분석/수소전지,원유,가스 에너지주

넥스트에라 에너지(NEE)분석

반응형



#NEE

넥스트라에너지는 고점에서 거래량터진게 아니고

급락하고 거래량 터지고 있네요

이전에는 주가가 올라갈때 거래량없이 매물대 잘 뚫으면서 올라갔었는데

기존에 회전하던물량보다 2배에서 5배이상 물량이 많이 나온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른 종목 더 사려고 옮겨갔거나 이 회사에 악재가 있다고 판단했을 수도 있을듯한데, 지금은 미장 다우 나스닥 지수따라서 방향성은 비슷하게 끌고 가네요



거래량이 터지며 급락한뒤

차츰 거래량줄면서 힘이 빠지는중이고

나갈주체 다 나간뒤에 차근차근 다새 재매수 들어오는 물량과, 일선지지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지 봐야합니다

ㅡㅡㅡㅡㅡㅡ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4% 감소한 47억8500만달러로, 시장컨센서스 보다 5억2000만달러 낮은 수준을 나타냈니다. 3분기 주당순이익(EPS)은 2.50달러로 컨센서스보다 0.09달러 낮지만, 조정 EPS는 2.66달러로 컨센서스를 0.08달러 상회했습니다.


3분기때 실적발표 나름... 구렸네요

재무는 구린데 주가가 튀었었으니

아무래도 친환경 정책주, 바이든 수혜주로 주가가 올랐었던것같고

지금은 수혜주 역할도 끝났고 유동성도 빠지는 장세이다보니 고점에서 지지받지못하고 빠진것으로 보입니다

종목자체가 나쁜건 아니니 어느정도 하락한뒤

지지받고 늘어지면서 박스권으로 흘러갈듯하네요

이번년도부터는 재무제표는 좋아져야합니다

코로나도 적당히 해결되어가고, 채용도 완전고용시장으로 슬슬 가게되면

기업재무제표는 확실히 돌아와야합니다

만약 재무가 계속 좋지않을경우

인텔처럼 더 눌림당하고 지루해질겁니다



매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

증가하는게 좋은데, 그런게 아직 없네요

실적발표시즌에 가서 실적이 더 안좋아지면

목표가 하향으로 이탈수급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천천히 매수하면서 추이지켜보고 비중 더 넣을지

참을지 판단하셔야할것 같습니다


기관투자자나 ETF는 매수규모가 꾸준히
증가하는중이라서

사실 크게 걱정은 없어보입니다

요동치긴하더라도, 어차피 결론은 다시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한달전보다 1억5천만주 누적수량이 늘었고

8억5천만주까지 쭉 잘 올라오고있네요

미금리인상 테이퍼링, 인플레이션, 양적긴축 이슈만

잘 넘어가면 다시 크게 올라가는 순간은 오리라봅니다

다만 시간이 많이 필요할것같긴 하네요

한 1년정돈...?


#넥스트라에너지
#NEE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