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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골드만삭스가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175 → $248로 상향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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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가를 내리는 기관도 있지만

대다수는 요즘 다시 올리네요

성능좋은 전기차가 점점 저렴해지는데

옵션기능은 넘사벽으로 추가되는 중이라...

이 발전속도를 다른회사들이 따라갈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

메가팩 ESS와 솔라시티 그리고 FSD 마지막으로 테슬라봇이 2027년 2030년까지 얼마나 많은 호재를 가져올지 궁금해지네요

선물상자를 슬슬 오픈할 타이밍이 빠르게 오는것같습니다



● 오고있는 강력한 테슬라 2Q 실적(2)
■ 작년부터 24년 1Q까지 EPS Actual 정리표 참조.
24년 1Q Actual 0.46
23년 4Q도 Actual 0.71
현재 허니잼 0.75
지나온 과거 분기보다 이번 분기 EPS가
다 비트 (?)할 정도로 기대되는 예상치.

1.기관들  Earnings Estimate $0.61
2.가장 정확히 예측하는 분 중 한 분 허니잼님 보수적 추정 치 $0.75
23% upside
3.현재 내가 본 인플루언셔 거의 0.64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펌 ㅣ Tesla Weekly(2024. 7. 8 – 12.) Issues Summary

● 주요 내용 정리

1. 주가 및 동향
1) 이번 주는 주가를 단순 가감하면 상승 +7.61%, 하락 –8.44%였습니다.
2) 테슬라는 11일 연속 주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3) 연속 주가 상승을 이어가던 중 8월 8일 테슬라 로보택시 언베일 이벤트 날짜가 10월로 딜레이 됐다는 소식과 함께 큰 폭의 주가 하락이 있었습니다.
4) 다행히 FSD 소프트웨어 문제가 아닌 디자인 수정으로 인한 딜레이로 여겨지면서 UBS의 등급 다운그레이에도 불구하고 금요일에 주가가 회복되었습니다.

2. FSD
1) 7월 10일, 테슬라 FSD v12.4.3이 훨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롤아웃됨
2) 일론 : “12.5.x 버전은 마침내 도시와 고속도로 소프트웨어 스택을 결합할 것입니다."
3) 구준리(Junli Gu) : 국내 자율주행 기술과 테슬라의 FSD간의 격차는 약 1.5년-2년 정도
4) 일론 : 테슬라 FSD의 "테스트 시간"이 "진행의 제한 요소"이다.
5) 블룸버그에서 테슬라가 로보택시 공개를 8월에서 10월로 연기할 계획이라고 보도

3. 기관
1) 골드만삭스가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175 → $248로 상향 조정
2) 미즈호 증권에서 테슬라 PT를 $180 → $230로 상향하고 중립 등급 유지
3) CITI가 테슬라 목표 주가를 $182 → $274로 상향 조정
4) UBS는 테슬라 주가가 "너무 많이, 너무 빨리" 반등했다며 등급을 "매도"로 하향 조정, PT는 $147 →  $197로 상향
5) ROBOTAXI 이벤트가 "8월 8일이든 10월 10일이든 역사적인 날이 될 것“
6) 모건 스탠리의 애덤 조나스가 테슬라($TSLA)가 "시장보다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 재게시,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grace7.tistory.com/1793



출처 https://x.com/TeslaZoa/status/1812055868504199333?s=19

새로운 기술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

1. 이게 뭐지? 처음 보는군.
2. 들어본 적은 있는데 뭔지는 모르겠어.
3. 뭔지는 알겠는데 별로 유용할 것 같지 않아.
4. 부자들이나 좋아하겠지. 나랑은 상관이 없어.
5. 써봤는데 그냥 장난감 수준이던걸.
6. 사용해보니 유용하더라고.
7. 항상 사용하고 있어.
8. 이게 없는 삶은 상상이 안 돼.
9. 옛날 사람들은 이게 없이 어떻게 살았지?
10. 너무 영향력이 커져서 규제가 필요해 보여.

-모건 하우절-


■ 4명의 자녀를 둔 미국
      FSD V 12.4.3 후기
●미국 사람들 부럽습니다.

FSD 12.4.3의 첫인상:
확실히 가장 개선된 점은 운전대를 만지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주의 경고를 받으면 ⚠ ️ 앞을 내다보기만 하면 경고가 사라집니다. 텔레파시가 오거나 신경 링크가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가속도가 사라지지 않아서 정지등에서 회전 및 이륙할 때 순간 가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턴을 할 때 매끄러움이 유지되고 심지어 약간 더 기분이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여전히 NHTSA reg당 0으로 정지해야 하는데, 이는 부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저는 어떤 우유부단하거나 불필요한 차선 변경을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주차된 차량과 도로의 다른 장애물들을 안전하고 부드럽게 돌립니다.
방향 지시등이 녹색으로 바뀌면 두 번이나 지연이 발생했는데 차가 시동됐다가 다시 멈췄습니다. 가속기는 여전히 필요합니다.
저는 진입로에 FSD를 참여시킬 수 있다는 것이 놀랍고 목적지에 도착해서 주차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곧, FSD는 스스로 주차할 것입니다!


[장기투자자를 위한 Q&A]
Q: 주택구매와 테슬라 투자확대 중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테슬라가 요즘 계속 움찔하다보니 마음이 더 조급해져요.

A: 테슬라는 어디 안 도망 가요^^
오히려, 장기투자하다보면 대부분은
내가 도망갈 상황이 생기게 되죠.

제 기준에는 10주 이상 살 여유만 있다면 가까운 현재를 포기하면서까지 테슬라 투자에 올인하는 것은 어리석은 투자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다 테슬라도 놓치고 집도 놓치고 행복한 결혼생활도 깨질 수 있거든요.
이건 제 오랜 투자경험을 바탕으로 드리는진심어린 충고에요!

주식은 언제든 또 모을 수 있지만,
결혼해서 가지는 주거의 안정성은
자산의 뿌리를 심는 중요한 과정이에요.

둘 중 선택해야 한다면,
마라톤 같은 장기투자에 단 기간 내
회수할 목적의 돈의 투자를 고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요.

장기투자에서 성공확률을 높이려면,
10년 내에 회수할 자금은 되도록 투자비중을 최소화 하거나 없애고 소액이라도 꾸준히 주식수량을 목표만큼 매수해 나가는게 현재와 가까운 미래 그리고 은퇴 후 먼 미래까지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가장 확실한 투자방법이거든요.

1주씩 조금씩 모아도 10년이상 보유할 확신만 있다면 성공확률이 지구상에서 가장높은 주식이 테슬라이고,
저는 테슬라가 애플의 저점대비 37배 기록을 가볍게 넘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장기투자를 결정한 것입니다.

초기 투자시부터 조금이라도 단단하게 주식을 잘 뭉쳐야만 큰 스노우 볼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며 오늘도 무리없는 선에서 소량 매수에 나서는 거에요.

미래의 커다란 눈사람을 꿈꾸면서 말이죠!

꼭 기억하세요!
투자에 부담을 느끼는 순간, 일상은 파괴되고 조급함은 투자와 일상을 파괴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너무 무리해서 현재와 일상이 주는 엄청난 시간들을 스트레스와 고민들로 불행하게 보내지 마세요.

세상에서 가장 귀한 금은
"지금" 입니다.

엑스에서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로보택시, 더 나아가 옵티머스 AI 로봇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지만,

밖에 나가서  도로를 보면 아직도 99%는 내연기관이 지배하고 있는 것 처럼 보인다.

이렇듯 아직 현실은 전기차 전환도 이루어지지 않았고 이를 다르게 해석하면 돈 벌 기회는 아직도 널려 있다.

●속보:
일론 머스크 리트윗 게시물 TSLA 로보택시는 시한폭탄
일론은 테슬라가 곧 자율성을 해결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But Most people don’t know. It‘s an opportunity. (대부분 모른다.우리에게는 큰 기회)


[자녀 배당금에 대한 심각한 오해]
자녀 배당받으면 부양가족 공제 못받나요?
자녀, 배우자 누구든 의 소득기준 100만원의 의미는 배당금은 2000만원 이하는 제외되고, 차익실현인 양도소득은 포함됩니다.

​건보료도 피부양자는 2000만원으로 동일기준이니깐, 제발좀 세금 무서워서 자녀 배당투자 망설이다 후회하지 말고  2000만원 까지 땡겨주는게
자녀와 부모의 아름다운 미래를 위한 20년짜리 장기계획입니다.

개인적으로, 평범한 우리들에게
내집마련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녀의 증여라고 생각합니다.


🔥🔥🚀 테슬라 2024.2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감지되었습니다. 초기 2024.26 업데이트와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변경 사항:
✅ Castle Doombad Classic (데모 교체)
✅ 아마존 뮤직
✅ 부모 통제 (최대 속도 및 가속 제한 설정, 안전 기능 활성화, 야간 통금 설정 시 통금 시간 이후에 차량이 운행될 때 알림 받기)
✅ 하위 목적지로 안내 (공항의 특정 터미널 등)
✅ 날씨 예보 및 공기 질 [중국과 동일]
✅ 충전 또는 예열을 예약할 수 있는 메뉴 재설계 (위치 선택, 일회성 예약, 특정 시간 또는 요일 반복, 충전 시작 및 종료 시간 제어)
✅ 전화 통화 중 자동 에어컨 팬 속도 감소
✅ 주차 시 줌 풀스크린 모드
✅ TeslaMic 지원 (Tesla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한 USB 마이크, 카라오케 앱용) [중국과 동일]
✅ The Battle of Polytopia 게임 업데이트
✅ Vampire Survivors 게임의 “Laborratory” 업데이트

다음 기능은 이번 릴리스에서 제거된 것으로 보입니다:
❌ 유튜브 뮤직
❌ 재설계된 기후 제어 패널

[번역] Ark Invest. 테슬라의 사이버캡 공개 지연에 대한 몇 가지 생각 (아직 확정되지 않음):

간략 요약
- 하드웨어 디자인과 관련이 있을 수 있음 (보고된 바와 같이, 디자인에서 센서 배치에 대해 궁금증이 있음)

- 소프트웨어 기능 임계값과 맞추려는 의도일 수도 있음. 10월은 고속도로 운전이 포함된 전체 AI의 광범위한 출시와 내부 출시 버전 12.6 (로보택시 상업화 가능성)과 대략 일치함.

- 또는 라이드-헤일 네트워크 파일럿 출시와 맞추려 하며, 이벤트를 이용해 다운로드와 온보딩을 유도하려는 의도일 수도 있음.

생각들

하드웨어 디자인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지만, 테슬라는 또한 이벤트를 특정 소프트웨어 기능 업그레이드와 일치시키려 하거나 라이드-헤일 네트워크 파일럿 지리적 출시와 동기화하려 할 수 있습니다.

새 하드웨어에 대해, 테슬라는 로보택시 전용 디자인을 내세운 첫 자율주행 경쟁자가 아닙니다. Waymo, Cruise 및 Zoox 등은 운전자 없는 로보택시 운행을 지원하는 스티어링 휠이 없는 렌더링 및 프로토타입을 이미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그러한 디자인을 대규모로 시장에 출시할 제조 역량을 갖춘 첫 번째 회사가 될 것입니다. 현재 상업용 로보택시 운영에서 선두인 Waymo는 수백 대의 차량을 보유한 반면, 테슬라는 하루에 4,500대 이상의 차량을 제조합니다. 테슬라가 작동하는 로보택시 전용 차량을 설계, 구현 및 제조할 수 있다면, 첫날부터 시장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서 공개될 차량이 최종 제조 사양과 가깝게 일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팀이 공개 전에 빌드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은 이해할 만합니다.

테슬라는 또한 이벤트를 특정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마일스톤과 일치시키려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빠르게 개선되고 있으며, 12.4 버전 업그레이드는 몇 주 내에 광범위하게 출시될 가능성이 있지만, 즉각적인 미래에는 여전히 의미 있는 진전이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10월 이벤트는 도로와 고속도로 전반에 걸쳐 AI로 운영되는 첫 번째 FSD 소프트웨어 버전인 12.5 버전의 광범위한 출시와 일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소프트웨어는 표면 도로에서만 AI로 작동하며 고속도로에서는 여전히 기존의 핸드코딩 소프트웨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12.6 버전이 Waymo의 상업화된 로보택시 소프트웨어와 비교할 만한 개입률을 가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10월에는 초기 직원 전용 배포 상태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테슬라 팀이 애널리스트, 투자자 및 소유자에게 로보택시 상업화 날짜를 안내하는 데 명확한 방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사이버캡 공개가 가져올 주목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제품 공개와 달리, 테슬라는 아마도 로보택시 전용 차량을 소유 및 운영하려 할 것이기 때문에, 선주문을 받기 위해 이 이벤트를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테슬라가 라이드-헤일 네트워크의 출시에 이벤트를 맞출 수 있다면, 잠재적인 승객(및 운전자)에게 서비스를 가입하도록 권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테슬라의 로보택시 추진이 역사상 가장 심오한 비즈니스 전환 중 하나를 제시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개별 차량의 일회성 판매에서 그 차량이 운행하는 모든 상업용 마일에 대해 지속적인 플랫폼 수수료 수집으로 전환하면, 기업의 경제적 전망이 근본적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거의 모든 재무 특성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마진에서 소프트웨어 마진으로; 일회성 판매에서 반복적인 수익으로; 자본 집약적에서 자본 경량으로. 이러한 맥락에서, 이 전환을 알리는 이벤트의 잠재적 지연에 실망한 투자자들이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테슬라가 그 결과를 추진하고 그 전환을 제대로 이행하려고 노력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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