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n Stock Story[2024]

QT는 줄였지만 계속 진행하고.. TGA는 아직 쓸 생각이 없어보이고..

반응형

QT는 줄였지만 계속 진행하고..
TGA는 아직 쓸 생각이 없어보이고..하지만 잔고는 풍부함. 해리스 지원사격위해서 마지막 대선싸움때 풀까요?
8월은 일단 아닐듯하고... 9월은 금리인하로 대응하고
시장변화 보다가 경기침체 + 증시하락이 심각해지면 10월부터 풀까요?
이전 통계자료에 의하면 대선 3개월전 증시가 오르면 전정부가 한번더 승리할 가능성이 85%라고 합니다. 지금은 바닥을 찾는구간이고 진짜 대급등은 뒤에서 나올것같네요

지금 금리인하 다가와서 시장금리는 미리 빠지는데 역레포금리가 9월 FOMC까지 유지되면 역레포계좌로 자금 들어가는걸테구요 이러면 8월이 가장 심난한 시즌이긴 합니다. 뭔가 보험이 하나도없는 춘추전국시대.....

남은 3분기(fomc까지) 유동성 공백기를 잘 견뎌야하는데... 아무리봐도 숏치는 사람이 많긴 하겠죠? 이게... 역으로 털어먹고 다시 올려주는 사람이 늘어날까요?

TGA잔고 활용도 아직은 미리 할 생각은 없어보이는데... 과연 언제꺼낼련지?

아마 슬금슬금 상의하고 만지작거리기 시작하면 소문나서 증시는 미리 조금씩 올라가긴 할겁니다.



일단 다우 나스닥 반등시점은 일본애들 매도가 끝나야함.
분할매도할것같긴 한데... 물량소화까지 얼마나 걸릴련지?

엔캐리 트레이드는 금리가 저렴한 엔화로 미국 채권 등 해외자산에 투자하는 것을 의미한다. 금리가 낮을 때는 엔캐리 트레이드를 통해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었는데 금리가 오르고 엔화가 강세로 돌아서면 엔화 투자자들은 그만큼 환손실을 입게 된다. 엔화로 투자한 자산을 팔고 자금을 회수하는 것이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이다.

하반기 엔화의 절상 움직임이 나타나는 가운데 주요국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정상화와 지정학적 리스크로 환율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점진적으로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 요건이 총족될 것이란 관측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

미리 나가는애들이 있을테고 뒤이어 나갈 애들도 있을거임.

국가차원에서 움직이는 물량도 있지만 법인이나 개개인들도 다수 계약상품이 많아서 어느정도 비중관리는 하겠죠?

n.news.naver.com/article/018/00…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