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종목분석/클라우드 보안주

시스코시스템즈(CSCO) 공급망 문제 해결하지못해, 애널리스트에게 돌아가며 쓴소리 듣는중. 마진율이 낮아지며 수익성도 악화되는 기업.

반응형

 

 

 

시스코 시스템즈 Cisco Systems Inc / CSCO

 

 

 

시스코 시스템즈는 네트워킹, 보안, 협업,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술을 설계하고 판매하는 회사로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일본, 중국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킹 설비를 전문으로 하는 대기업 Cisco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판매를 통해 하드웨어 제품을 보완하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매출액을 증대하려는 전략적인 초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제품 및 기술에는 인프라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기타 제품을 포함하여 기술 지원 서비스와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nfrastructure Platforms는 네트워킹 기능을 제공하고 데이터를 전송 및 저장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된 스위칭, 라우팅, 데이터 센터 제품 및 무선 등의 핵심 네트워킹 기술로 구성된다.

애플리케이션 제품 범주는 주로 핵심 네트워킹 및 데이터 센터 플랫폼을 활용하여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관련 오퍼링으로 구성되며 보안 제품으로는는 주로 회사의 방범 관리 제품, 고급 방범 보안 제품 및 웹 보안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사 견해에 따르면 이는 일부 고객들이 클라우드 기반 리소스나 일반 하드웨어에 의존하고 있더라도 Cisco의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높게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Cisco의 계획이 적절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유기적 발전과 인수를 통한 회사의 전략적 방향 전환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또한 Cisco가 현재의 네트워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견해를 유지합니다. Cisco는 스위치, 라우터, 사이버 보안 및 상호보완적 네트워킹 제품을 공급하는 독보적인 업체입니다. Cisco의 제품은 네트워크 성능, 안정성 및 보안에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요소입니다. Cisco는 초기 트렌드를 충족시키기 위해 소프트웨어, 분석, 무선 및 보안 서비스 공급을 확장하고 있으며, 당사는 Cisco가 유일한 원스탑샵 네트워킹 공급자의 위치를 확보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상장정보

 

상장일 1990년 2월 16일

 

상장주식수 4,154,168,000주

 

 

시스코 시스템즈 이슈?

 

씨티그룹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 시스코시스템즈 목표가 -30% 의견

 

씨티그룹 애널리스트들이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에 대한 모든업체의 등급을 기존 중립에서 매도로 강등하였고 목표가를 30%이상 낮춰잡았습니다 그로인해 시스코시스템즈도 같이 급락하였네요

올해만해도 골드만, 웰스파고 등 많은 업체들이 시스코시스템즈의 좋지않은 의견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2022년은 계속 고난스러운 시간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재무제표 실적은?

 

Cisco(NASDAQ:CSCO) 주가는 네트워킹 장비 대기업이 기대치를 하회하는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연간 수익 추정치를 낮추자 시간외 거래에서 급락했습니다. (오늘도 하락하고있네요 ㅠㅠ)

 

시스코는 4월 30일까지의 기간 동안 128억 달러의 매출에 주당 조정 87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애널리스트들은 회사가 133억 4천만 달러의 매출에 주당 86센트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척 로빈스(Chuck Robbins) 시스코 회장 겸 CEO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우리 기술에 대한 견고한 수요를 지속적으로 확인했으며 우리의 비즈니스 혁신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의 코로나19 봉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분기 매출에 영향을 미쳤지만 우리 사업 전반에 걸친 근본적인 동인은 강력하며 장기적으로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Cisco(CSCO)는 주당 3.41~3.46달러의 이전 전망에서 하향 조정된 주당 3.29~3.37달러로 연간 주당 순이익을 낮췄네요, 애널리스트들은 회사가 1년 동안 $3.44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연간 매출은 5.5%에서 6.5% 성장의 이전 전망에서 2%에서 3% 사이에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중인데, 결과적으로는 점점 축소되는듯한 모습이 보여지긴 하네요

 

Cisco(CSCO)는 다음 분기에 매출이 1%~5.5%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조정 수익은 주당 76~84센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스코(CSCO) 주가는 결과에 따라 시간외 거래에서 거의 13% 하락한 42.21달러를 기록했다. 경쟁사인 주니퍼 네트웍스(JNPR)와 아리스타 네트웍스(NET)는 동조했다.

 

 

지난 달 Citi는 Cisco(CSCO) 주식을 매각하기 위해 등급을 하향 조정했으며, 투자 회사는 경쟁업체로부터 시장 점유율에 대한 몇 가지 도전을 예상했습니다.

 

Cisco 보도 자료(NASDAQ:CSCO): 0.87달러의 FQ3 비GAAP EPS가 0.01달러를 상회합니다.

$12.84B(+0.3% Y/Y)의 매출은 $5억 손실됩니다.

제품 주문 성장률이 전년 대비 8% 증가한 견고한 수요

2022 회계연도 3분기 총 연간 반복 수익이 전년 대비 11% 증가한 224억 달러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이 진행되었습니다.

 

 

Q4 지침: 매출: 전년 대비 (1)% ~ (5.5)% 감소, 주당 순이익: GAAP: $0.60 ~ $0.70; 비GAAP: $0.76 ~ $0.84 vs. 컨센서스 $0.92.

2022 회계연도 지침: 매출: 전년 대비 2%~3% 성장, 주당 순이익: GAAP: $2.75~$2.85; 비GAAP: $3.29~$3.37 vs. 컨센서스 $3.44.

 

 

 

실적에서는 이번분기에 큰 문제가 없어보일지라도, 다음분기에서 안좋은영향을 함께 받을가능성 때문에 평가가 좋아지지않은것 같습니다. 가장 큰 악재요인들로는, 공급망 문제로인해서 마진이 줄어들고 있는점(수익성이 계속 안좋아지는중) 및 라우터 시장 점유율 감소중.

 

그리고 다양한 파트너쉽, 협업 사업이 끊어지고, 경쟁사에게 뺏기고있다는점이... 큰 악재로 작용하고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시스코시스템즈 #시스코시스템즈주식 #시스코시스템즈주가 #시스코시스템즈전망 #시스코시스템즈실적발표 #시스코시스템즈재무제표 #시스코시스템즈1분기실적 #시스코시스템즈2분기실적 #시스코시스템즈3분기실적 #시스코시스템즈4분기실적 #CiscoSystems주가전망

#Cisco #Cisco주식 #Cisco주가 #Cisco전망 #Cisco리뷰 #Cisco재무제표 #Cisco실적발표 #Cisco1분기실적 #Cisco2분기실적 #Cisco3분기실적 #Cisco4분기실적 #CiscoSystems뉴스

#CSCO #CSCO주식 #CSCO주가 #CSCO호재 #CSCO급등이유 #CSCO상승이유 #CSCO하락이유 #CSCO급락이유 #CSCO재무제표 #CSCO실적발표 #CSCO1분기실적 #CSCO2분기실적 #CSCO3분기실적 #CSCO4분기실적 #CiscoSystems상승이유 #CiscoSystems하락이유

#CiscoSystems #CiscoSystems재무제표 #CiscoSystems주가 #CiscoSystems전망 #CiscoSystems이슈 #CiscoSystems호재 #CiscoSystems재무제표 #CiscoSystems1분기실적 #CiscoSystems2분기실적 #CiscoSystems3분기실적 #CiscoSystems4분기실적 #주식전망

#주가전망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