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종목분석

HB솔루션 주가전망, 차트분석

반응형

공매도가 없어지면

우리나라 주식이 대부분 올라갈줄 알았는데

고점에서 사줄 사람이 없어지니까

굉장히 평화로워졌네요

개인기법이나 기관 혹은 외인이

서로 다른 전망을 예상하면서

공매도랑 싸워야... 주가가 생각보다 더 크게 급등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시장에 크게 유리하지않은것 같기도 합니다

셀트리온 형제들도 생각보다 움직임이 엄청~ 좋지는 못하네요

여튼 누적공매도 오래토록 쌓이다가

누군가 대량매수로 올려주고 , 지지선 만들고 해야... HB솔루션같은 종목도 4~5만원으로 올랐다가 횡보하고 반복할텐데

지금은 고점까지 올려도

다 수익실현하고 나가버리면, 전체적으로 큰 자금이 물리는 상황이되니까

다들 매집이나 평단이나 더 낮추려고만 노력하는것 같습니다

섹터 순환매매나

지수가 대대적으로 오르는 호재가 나오기전에는

계속 평단낮추고 버티는 수 밖엔 없어보입니다

최근 외인이 누적수량을 조금씩 올리는중인데

기관이 상단상승을 막는듯하네요

매동으로만 보자면

외인이 크게 단타치고 나가는건 바라지않는건지

기관이 같이 올려줄 생각은 아직없어보입니다
KG케미칼처럼 이 회사도

슬슬 좋아지는중이라 거래량없을때 모아놓고 기다려야 좋은 수익볼 수 있습이다

종목자체는 문제가 없는데

이 회사가 올라갈만한 이슈가 없는게 아쉽네요

매동도 외인이나 개인기법이 같이 올려줄 의지를 강하게 보여주는지도 중요합니다
16000원선이 월봉 일선중요선이라

이 가격을 강하게 뚫는지가 중요한 구간이고

넘으면 신규매수세 대량유입되면서

17000~22000원 박스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차트상으로는 좋은 자리이긴한데

거래량없이 다른종목대비 엄~청 횡보하네요

KG케미칼처럼 괴롭히는 시간 잘 견뎌야 큰 수익줄듯 합니다

기관이 대량매수 , 양봉지지 차트를 만들어주면

믿고 추격매수하기도 좋은종목인데

올해 기관 외인이 대형주말고는 매매를 크게 안하는게 지금은 문제네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