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종목분석

심텍 주가전망 / 차트와 매동은 매우 매력적

반응형

심텍 죽느냐 마냐

보고있던게 지금은 많이 회복했네요

종종 주주분들이 이 회사에 강한집착을 보이는분들이 있는데 그만큼 이 회사가 능력이있다고 보시는거겠죠

기대하는바가 있으니까 장기적으로 보고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차트적으로는 일선우상항으로 꾸준하게 잘 올라왔었고 44000원 위에서 대량거래량 터지면서

공매도 상황압박을 강하게 했네요

이후에 지지부진한 모습이지만

강한 지지선을 만들어놓고 지켜내기만 하고있습니다

공매도쓰는 주체들은 여기서 더 큰 공매도를 쓰거나 상환해야하는 상황이네요
개인기법 주주들이 굉장히 비중을 크게 들고있고

장기투자하는분들이 많아서 생각보다 주가가 튼튼하고 움직임도 좋습니다

반도체시장 조금만 풀리면 바로 재무제표 달라지고 주가도 뻥하고 튈것같긴하네요

그만큼 누적공매도 사용되는물량 , 자전물량도 많이보입니다

약간 셀트리온이랑 비슷해진 모습인데

평단 낮추는 식으로접근해도 나쁘지않아보입니다

6개월에서 1년씩 공매도만 죽어라 당하다가

개인기법이 다음자리로 올려놓고 지지선 새로만드는식으로 나오면

기관 외인도 단타치면서 같이 올렸다가

다시 공매도치는식으로 반복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26000~32000원 박스권으로 강한 지지선만 유지하는중인데

지수가 조금 좋아지고

반도체섹터 수급들어오면 공매도양 줄고

개인기법 기관외인 전체적으로 매수로 돌아설 수 있는 상태입니다

32000원 넘을때마다 추격매수도 나쁘지않을것같네요
32000원선 근처가면 반복적으로

수익실현하는 주체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제가 세력이라면

나갈사람 나가고 , 공매도비중 어느정도 누적적으로 쌓이고나면

자금력 큰 주체가 다음구간으로 올려서 어느정도 팔고

그다음 어느정도 하락한뒤 또 박스권으로 지지선 강하게 만들것 같습니다

슬슬 일선 우상향만드는 모습을 보여주면

집중해서 보셔야겠네요
셀트리온 만원 이만원 삼만원

5만원 6만원 8만원 시절때랑

매동이나 차트같은게 굉장히 비슷하네요

이런 종목은 재무제표 크게 달라지는 호재하나 터지면 갭상승 후 새로운 지지선 만들기도 합니다


신용도 꾸준하고

공매도도 늘 있고

개인기법은 엄청 오래 장투하네요

기관 외인이 비싸게 사주긴 싫고

재무제표가 당장은 좋지않으니 싸게 주워담고
싶은데

지수조정도 없고 , 공매도 대량으로 쳐도

개인기법이 손절을 크게안하니까

주가가 빠지질않네요

그렇다고 다 집어던지다간 물량 다 뺏길것같고

다들 눈치보는중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고 엄청

급한상황도 아니라서

기다리면서 남들 던지는물량 받고 기다리자

이런 포지션같은데

일선 우상향으로 매물대 뚫으면

다음구간 5~8만원자리로 가는선이라

차트쟁이들도 박스권상단만 뚫는게 확실히 보여지면 줄줄이 달라붙을겁니다

그때 대량매도하는 주체가 나올텐데

그 물량받고 다음구간으로 가는모습 보여주면

쭉 꾸준히 우상향하는 차트가 나올것같네요


34000원~35000원에서 계속 누가 누르는데

주도세력이면 매집까지 올려주지않고

하단으로 빠지지만 않도록 방어하려는 걸테고

공매도 주체라면 어떻게든 폭락유도하려고 머리쓰는자리 입니다

34000~35000선 확실히 넘어 올라가면

매동보고 반절 수익실현하실지

그냥 쭉 가져가실지 판단하시면 됩니다

초기에는 이종목은 개인기법이 바닥을 지켜주고

기관 외인이 공매도상환하게 만들면서 우상향으로 가다가 급등하는식으로

엔비디아같은 차트를 만들었었는데

기관 외인 양주체 동시매수로 양봉지지로 올려주어도 좋고

개인기법이랑

기관 외인 둘중하나만 대량매수 양봉지지여도

좋은 매동입니다


지금은 악재가 있는건지 , 호재가있는건지
잘 모르겠는데

차트만 보아서는 호재나오면 엄청 올라가기 좋은상태네요

고점에서 팔았을때 강제로 사야되는 애들이 많이 있어서 매력적인 구간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