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뉴스

2024년 총선, 기본소득당이 전환의 도화선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2024년 총선, 기본소득당이 전환의 도화선이 되겠습니다》

22대 총선을 400여일 남겨둔 어제, 기본소득당의 총선전략기획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상임대표인 제가 직접 위원장을 맡아 향후 당의 총선 대응을 총괄하고자 합니다. 기본소득당의 총선승리를 염원하는 당원·지지자 분들의 격려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본소득당의 총선 목표는 원내 재진입만이 아니라, 윤석열 정권의 퇴행에 맞서 전환의 도화선을 만드는 데에 있습니다. 기후위기부터 사회경제적 위기, 민주주의의 위기까지 사회 전 영역에서 복합적 위기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매선거마다 반복되는 낡고 고루한 약속으로는 국민의 삶을 지킬 수 없다는 것도 자명해지고 있습니다. 기본소득당이 이번 총선에서 사회경제적 대전환을 위한 도화선이 되겠습니다. 위기에 맞서 새로운 길을 열고, 뚜렷한 대안으로 국민 분들에게 다가가겠습니다. 그렇게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꾸어내겠습니다.

앞으로 총선전략기획위원장으로서 당 안팎의 많은 분들의 고견을 청해들으며, 대한민국이 정치·경제·문화 등 모든 부문에서 도약할 수 있는 전망과 전략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국민 여러분의 이야기를 직접 듣는 일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기본소득당의 총선 승리와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열망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조언,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28일
기본소득당 총선전략기획위원장
용 혜 인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