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종목분석/반도체주

Ai 대장주를 잘 찾아야 합니다.

반응형

엔비디아를 필두로, Ai대장주가 미국이나 우리나라에 몇개 더 나올것같은데... 과연 어떤기업이 점유율 독과점급으로 올라갈지 궁금해지네요

미국 전문가들 이야기들어보면 80%의 직업이
Ai로 대체될것이라고 합니다

나라마다 기득권마다 버티긴하겠지만
개방되어있는 국가들은 이 기술력을 도입하지않을 수 없다고 하네요

이유는... 비용절감이 엄청 된다는점이죠

그리고 공평한 전문성 증가.

사실 한 분야에 전문가들이 하나하나 확실한 지식을 넣어둔다면

24시간 교수에게 질의할 수 있는것과 같으니...

법률자문도
이과질문도
문과질문도
기타 민원질문도
의료질문도

모든게 단순하고 간편해지죠

세상에 남아있는 바보들이 점점 사라질듯 합니다

무서운점은 거짓정보를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

그리고 어떻게 처벌해야하는가? 그게 문제겠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는 Nvidia와 Microsoft의 주가비교이다. Nvidia는 올해 거의 3배가 올랐는데 MS는 겨우 37% 상승.

AI시대에 돈을 가장 많이 버는 기업은 엔비디아라고 주식 시장은 귀띔을 해주고 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AI 소프트웨어 쪽을 보면 우후 죽순으로 생겨나는 스타트업들이 너무 많다. MS만 봐도 자신의 서비스를 Open AI와 나눠먹고 있으며 구글 바드라는 강력한 경쟁자가 있다. Open AI의 손실은 작년 $540m이었는데 올해 작년 손실을 반으로 줄이고 $200m이상 매출이 예상대로 나와도 여전히 적자다. 거기다 Stability AI, Jasper, Antrophic, Frame AI, Tome 등등 엄청난 애들이 계속 계속 나온다. 시장이 계속 커져도 계속 나눠먹기를 하는 판이다.

그런데 AI 하드웨어를 보면 가장 필요한 AI Chip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기업은 Nvidia와 AMD, Tesla 정도인데 그것도 죄다 TSMC가 다생산하고 쬐금 삼성전자가 발 붙일 정도이다. 여기는 완전 독과점시장이다. 뭘해도 다 Nvidia로 일단 기본 세팅을 해야 된다.  AMD의 MI300이나 Tesla Dojo나 다 하반기에 시장에 나올 예정이고 실제 판매되서 입수되는 것은 4분기나 될 것 같다. 결론적으로 대충 연말까지는 Nvidia 독점이라는 것.

주식 투자자 입장에서는 Nvidia나 HBM 램을 공급할 수 있는 하이닉스 그리고 삼성전자를 사면 되겠지만 VC들 입장에서는 이 상황이 난처하다.

AI 소프트웨어 기업은 우후죽순 쏟아지는 상황인데 수익을 내기까지 너무 멀고 밸류에이션은 AI라고 너무 높다. 대부분 돈은 기존 AI 반도체 생산 기업이 벌고 VC가 신생 AI반도체 기업에 투자하기엔 너무 큰 돈이 들어간다. 게다가 신생 스타트업이 Nvidia를 상대로 성능에서 이기고 생산 수율도 잘 뽑아서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마켓쉐어를 먹어가야 되는데 너무나 힘든 싸움이다.

만약에 어떤 반도체 스타트업이 Nvidia의 약점을 찌르고 마켓쉐어를 조금이라도 가져와 수익을 내기 시작한다면 그 기업은 초대박기업일 것이고 나스닥에 상장하면 4조를 넘어 40조도 갈 것이다. (제발 한국에서 나오길 매일 물떠다 놓고 기도합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100076419390189/posts/pfbid0Dy6SxJMoXkhb5uNAPJusDhsNDR5Sc9xkY8bW2sJGhNx3eTsDCQqvNzs4qSeVEs3El/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