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Q2 실적발표
beating expectations.
• EPS (non-GAAP): $0.91 vs. $0.80 est.
• EPS (GAAP): $0.78 vs. $0.68 est.
• Revenue: $24.97B vs. $24.7B est.
• GAAP net income: $3.14B
• GAAP gross margin: 18.2%
(마진율 18.2% 양호하네요 XD )
2분기 실적발표 요약정리.
1. Adj EPS ($.91 vs Street $.82)는 시장 예상을 능가 하였음.
2. 차량 가격인하로 인한 영업이익은 예상과 일치하여 우려를 종식 (18.2%) 마진율 나쁘지않음.
3. 에너지 수익은 거의 3배가 되었고 점점 수익 확대가 예상됩니다.
4. 2023년 180만대 생산은 차질없이 진행이 예상되며
5. Cytruck은 올해 후반에 출시되어 내년부터 S커브를 따라 생산 확대됩니다.
6. 가장 중요한 것은 중요 데이터들이 아름다운 우상향을 보이고
지금 2분기가 바닥이라는 것은 결과로 확인. (원가 관리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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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2023년 생산 목표를 약 180만 대의 차량으로 유지하며, 그러나 주식가는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주식(TSLA)은 수요일 저녁 두 번째 분기 실적이 월스트리트의 기대를 상회한 것과 약 180만 대의 EV 생산 목표를 유지한 데 따라 상승과 하락 사이를 오갔습니다.
2분기에 테슬라는 주당 78센트에 해당하는 27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작년 같은 기간에는 주당 65센트에 해당하는 23억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일회성 항목을 고려하지 않은 조정 수익은 주당 91센트로 나타났습니다.
매출은 249억 달러로 47% 증가했습니다.
FactSet의 조사에 참여한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80센트의 조정 수익과 242억 달러의 매출을 보고할 것으로 나타냈습니다.
이번 달 초에 테슬라는 두 번째 분기 배송량, 즉 판매량이 월스트리트 기대치를 크게 상회했고, 이로 인해 주식은 또 다시 급등했습니다. 테슬라 주식은 올해 현재까지 137% 상승했으며, S&P 500 지수의 약 19% 상승과 비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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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실적 잘 나왔네요
전기차쪽 보다는
다들 에너지쪽을 집중적으로 보는듯 ㅋㅋ
마진율도 나쁘지않네요
18프로가 올해 가장 최저 마진율이다 라는 예측이 많습니다
다시 20프로 중반이나 30프로까지 올라가는지
보시면 될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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