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뉴스

2025년 이후 K-배터리가 시장주도

반응형


2025년 이후 K-배터리가 주도하게 된다.

테슬라 등 전기자동차가 광풍에도 불구하고 전체 완성차 시장에서 전기자동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미국이 이제 겨우 5%를 넘어서는 수준이다.


배터리시장을 보면 중국의 CATL 등 중국 국적의 배터리 회사가 주도권을 가져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안방에서의 호랑이" 에 불과하다.


중국시장을 제외하고 보면 전세계 배터리시장은 완전히 한국 K-배터리 3사가 주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LG에너지솔루션이 압도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이 시간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는 K-배터리 회사의 배터리 기술 수준이 워낙 높아서 2025년 이후에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K-배터리가 주도권을 가져갈 수 밖에 없는 구조다.


한국의 K-배터리 3사가 3-5년 앞서고 있는 상황이고, 중국의 CATL이 그 뒤를 따라오고 있는 상황이고 노스볼트 등 유럽권 배터리 회사는 알맹이는 한국산이고 껍데기만 겨우 맞추는 수준이다.


아래표에 2025년까지 미국에 건설 예정인 배터리 설비에서 한국산 K-배터리가 압도하는 이유가 현재 상태에서 K-배터리의 기술 수준이 압도적이라는 말이다.


최근 LG에너지 솔루션의 주가에 이런 상황이 전혀 반영이 안되고 있어서 좀 안타까운 마음에 K-배터리 시장을 조사해본 것이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