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종목분석

파월 FOMC 주요 기자회견 내용정리 리뷰

반응형

 

 

 

요즘 미국증시가 요동치는게 심한데, 다들 심난하실듯 합니다 

 

유가와 부동산가격이 계속올라가다보니 CPI가 생각보다 내려오질 못하네요 

 

또한 

일단 금리가 더 올라가야한다는 신호가 나타나니까 국채금리가 요동치고... 그렇다보니 11월 이후로도 금리를 더 올려야하는게 아니냐는 예측이 난무하면서 공매도 비중이 증시에 엄청 증가하고 있습니다 

 

파월이 FOMC에서 금리 동결과 계속해서 연준 보유자산을 축소하겠다고 이야기했지만 지금은 다들 낙관적인 전망만 예측했던지라 실망매물 + 수익실현이 대거 나오는 모양세입니다 저가매수 기회일 수도있지만, 하락의 시작점이 또 언제인지 알 수 없기때문에 ㄷㄷ 다들 대응하기 힘드실듯 하네요 

 

실질 GDP보다는 지금 높다고하는것보면 기업들은 나름 아직 버틸 수 있는 체력이 있는듯하고, 그외 나머지가 문제가 되는 모양입니다 소비자 지출도 나름 아직까지는 크게 악영향은 없다고하는데... 주택시장 가격이 다시 오르고있다고하네요 다들 돈이 넘쳐흐르나 봅니다 ㅠㅠ 

 

모기지 금리가 1년전 수준에 못미치는데... 

 

고금리는 기업에게 일단 계속적으로 자금압박, 재정위기를 가져오기떄문에 지금은 페니주 투자는 엄청 조심해야하는 타이밍으로 보여집니다. 

 

 

노동시장은 여전히 타이트하다고하는데 경기침체가 와야... 인플레이션이 잡혀지고 금리인하로 갈텐데 아직 그런 조짐이 보여지는게 없네요 노동시장 수요와 공급은 밸런스를 어느정도 맞춰나가고있고 앞으로도 계속 안정화단계에 들어갈것같다고 합니다 나름 좋은점이기도하지만 나쁜점은 CPI상승에 이쪽 영향도 어느정도는 계속 나타난다는게 문제입니다 물론 지금과 같은 상황이 소프트랜딩에서 예측하고 있는 범위내이긴한데 

 

국채금리 상승이 지금은 규칙성을 계속 붕괴시키려고 하네요 그에따라 공매도도 엄청 증가하는 중이구요

 

 

 

인플레이션은 장기적인 목표가 2%인데 아직 달성하기엔 한참 멀었습니다

 

물론 이전보다는 많이 가파르게 오르던 모습은 사라졌지만... 작년 중반쯤부터 완화된 이후로 다시 더 내려갈 조짐은 없네요

 

여기서 금리동결이나 인하하게되면 무조건튀는 자리라 아마도 이 상태로 유지하고 지켜보겠다는게  소프트랜딩의 기초이긴합니다 여기서 더 긴축을 감행하면 기업들은 대규모 해고를하고 경기는 빠르게 수축되겠죠 

 

그러면 집값 하락 , 물가 하락 바로 이어지긴 하겠지만 

 

경제가 위기로 더 가거나 장기 침체로 갈 수 있기떄문에... 오로지 성장성장으로 가는 미국경제가 원하지않는 방법이긴합니다 

 

 

여튼 내년까지는 고금리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보이긴 하네요 

 

금리가 올라있는 상태니까 다들 버틸 수 있는 체력을 최대한 기르는게 지금은 중요한 타이밍으로 보여집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