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뉴스

중국 베터리, LFP 채택증가

반응형



테슬라도 저거쓰면서 가격인하 계속했죠

KG모빌리티 토레스EVX도 저거쓸 예정.


결과적으로 한국 베터리가 성능면에서는 좋지만

비용이 너무 비쌈...

외교전으로 초반에 계약 더 많이 땡겨와야했었는데

윤석열 놀러다니는동안 다 뺏김

감히 검찰한테 베터리영업좀 해주세요 주문할 수 있는 기업이 없겠죠? 문재인대통령은 만만했겠지만 ㅋ

여튼 중국베터리는... 매우 저렴

보증기간을 오래 해주는건, 그냥 문제생기면 새것으로

교체해주어도 될 정도로 저렴하고 앞으로 더더 저렴해질 가능성이 높음

장기공급계약 하게되면 가격경쟁력이 더 극한으로 우위.

고성능으로 가는것도 좋지만... 루시드 망하고있는것보면

적당선 보급형 베터리에 집중해야하는 전략이 맞는거죠 테슬라가 미래전략은 참 잘 읽음.


2천만원대 차량까지 만들 수 있다
이건 테슬라가 자체개발하는 원통형 베터리가 가격이 계속 낮아진다는 의미와 동시에 or 그만큼 중국산 베터리가 저렴하다는뜻 이겠죠?





출처 https://www.newsway.co.kr/news/view?ud=2023101110050852872&fbclid=IwAR0Lr6xHG7u7htGaPJzdESXbDC9jnN3W126wWSpcYgHkVSOVPg4vVKwFGh0

中배터리, 올해 1~8월 글로벌 점유율 1·2위···"LFP 채택 늘어" - 뉴스웨이

중국 기업이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1, 2위를 석권한 것으로 조사됐다.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 등 국내 3사도 모두 성장세를 나타냈으나 합산 점유율은 소폭 감소했다. 11일

www.newsway.co.kr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ㅋㅋ 외국인중에
테슬라 차량으로 돈좀 벌어보려고 머리굴리다가
당했네요 ㅋㅋ

세상엔 참 별별 특이한 사람이 많은듯합니다 저런 비상한 머리를 좀 좋은곳에 사용하면 좋을텐데...

테슬라뉴스도 신박하고..

앞으로 미국증시 방향상도 계속 곰곰히 생각해보는중인데

아무리 생각해도... 내년엔 더 큰 위기가 다가올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문제해결이 가능할련지 의구심이 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버몬트 주에 사는 한 남성이 얼어붙은 호수 위에서 테슬라 차량을 불태웠습니다. 그 결과 이 남성은 테슬라로부터 5대의 차량을 사기로 혐의를 받아 감옥에 갈 것입니다.
10/13/2023 7:52am Dow Jones Newswires

테슬라의 온라인 주문 시스템의 결함을 활용한 후, Michael Gonzalez는 차량을 불 지르고 보험금을 청구하기 전까지 적발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대담한 행동은 이야기할 만하다. 버몬트에 사는 이 남성은 테슬라를 속여 56,000달러 가치의 고급 차량 5대를 지불 없이 배달받은 후, 그 중 3대를 저렴한 가격에 팔아서 수십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연방 기소관들은 Michael Gonzalez(34세, 셸번, 버몬트 주)가 테슬라의 결제 시스템에서 지불 의향이 없는 계정을 사용하여 560,000달러 상당의 테슬라 차량을 가져갈 수 있는 결함을 찾아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나중에 이 차량 중 3대를 알지 못하는 구매자들에게 총 231,900달러에 팔았습니다.

Gonzalez는 한 대의 차량에 대한 소유권을 확보하지 못하자(해당 차량의 가치는 153,000달러, 테슬라 모델 X), 차량을 버몬트의 Champlain 호수의 얼어붙은 구역으로 운전하고 불을 지르고 보험 청구를 했다고 기소관들은 주장했습니다.

Gonzalez는 복귀 후 정부에 231,900달러의 이윤을 몰수하고, 테슬라에 493,000달러의 배상금 지불을 합의하기로 한 협약에 따라 지난 4월에 도난 차량 5대 소유 및 처분 혐의로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그의 변호사, Chandler Matson은 "Michael은 그의 행동에 대한 전 책임을 지고, 정말 후회하고 배상금 지불 의지 및 사법 체계에 대한 존경을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조사관들은 Gonzalez의 계획이 간단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테슬라의 온라인 결제 포털에 거의 돈이나 아예 돈이 없는 계정과 연결된 은행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기소관들은 테슬라가 거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았으며 Gonzalez에게 차량과 소유권증명서를 전달했습니다. 테슬라가 Gonzalez이 제공한 계정의 자금 부족을 통지받은 것은 몇 일 후에야 이루어졌습니다.

기소관들은 Gonzalez가 처음으로 그의 계획을 발견한 것은 2018년 9월이었으며, 그는 58,000달러짜리 모델 3을 주문했습니다. Gonzalez는 2,500달러의 예치금을 지불하였으며, 차량이 다음 달에 배달 가능해질 때, 그는 자금 부족으로 인해 잔액을 지불할 수 없는 은행 정보를 테슬라에 제공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차량을 Gonzalez에게 버몬트로 배달하고 소유권증명서를 지급하여 차량의 이름을 등록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일주일 후, 테슬라가 Gonzalez이 제공한 계정이 거래를 완료하기에 자금이 부족하다는 통지를 받았습니다.

기소관들에 따르면 12월 말까지 Gonzalez는 차량을 중고차 딜러에게 42,000달러에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의 한 해 동안, 기소관들에 따르면 Gonzalez은 이와 유사한 계획을 네 번 더 반복했으며, 각각 약 15만 달러짜리 모델 X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법원 서류에 따르면 두 번은 자신 대신에 여자친구나 전 여자친구의 이름을 구매자로 입력했습니다. 그는 두 대의 차량을 각각 크레이그리스트와 이베이에서 10만 8천 달러와 9만 7천 달러에 팔았습니다.

한 번의 경우, 테슬라가 Gonzalez에게 소유권증명서를 제공하지 않았으므로 그는 차량을 등록하거나 재판매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차량을 얼어붙은 Champlain 호수의 일부에 운전하여 얼음 낚시를 하려는 것처럼 속이고 차량에 불을 지르고 기소관들은 주장했습니다.

그는 후에 보험 청구를 했으나, 이 사건의 독특한 상황을 감안하여 보험 회사는 Gonzalez에게 차량의 소유권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고하여 Gonzalez에게 '증언 시험'에 참석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시험에서 그에게 차량의 소유권증명서를 제시하도록 요청되었습니다. 그러나 Gonzalez는 면접에 나오지 않았다고 법원 자료에 따라 기소관들은 주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델 X를 훔치기 위한 마지막 시도에서, 기소관들은 Gonzalez이 차량을 압류하러 온 남성들에게 거의 한 명을 치기 일쑤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 차량을 버몬트의 보관소에 숨겨 놓았다고 기소관들은 주장했습니다.

그런 후 곧바로 Gonzalez는 연방 무기 면허 신청서에 거짓으로 진술했다는 별도의 연방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그 신청서에 그는 현재 무죄의 혐의를 받고 있지 않다고 진술했습니다. 그에게 공개적으로 폐기 혐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구금 중에 기소관들에 따르면 Gonzalez는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전화로 차량이 어디에 숨겨져 있고 구금이 해제되면 판매할 의도에 대해 녹음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풀려난 후 그는 차량을 뉴햄프셔로 전달되는 동안 경찰이 차량을 회수 했습니다.



올해의 이익을 유지하기 위해 S&P 500 지수에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0/13/2023 10:50am MarketWatch

S&P 500 지수는 2023년 초부터 거의 13% 상승했지만 8월과 9월에 일부 이익을 돌려주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믿음을 흔들었으며 만일 국채 금리가 높아진다면 주식을 팔 준비를 하고 있는 많은 낙관적인 투자자들이 만일 국채 금리가 높아진다면 주식을 팔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투자자들은 여전히 포트폴리오의 상당한 부분을 현금 및 T-빌즈에 묶어두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주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Bank of America의 Michael Hartnett에 따르면.

그러나 주식이 선을 지키려면 한 가지 일이 일어나야 한다고 Hartnett는 주간 "Flow Show" 리포트에서 언급했습니다: 국채 금리는 5% 미만으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국채 금리가 그 수준을 넘으면 판매 압력이 빠르게 더해질 수 있습니다. 현재 국채 곡선의 단기 금리는 이미 5% 이상 거래되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최근에는 그 수준을 영구적으로 넘지 못한 10년과 30년 국채 금리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Hartnett는 "국채 금리가 5% 미만으로 유지되는 한, 현재의 곰세력적인 센티먼트를 고려하여 S&P 500 지수는 가까운 미래에 4,200 포인트 이상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고 썼습니다.

10년 국채와 30년 국채의 수익률은 10월 초에 16년 만에 최고치에 이르기도 했지만 후퇴하여 주식에서 약간의 공기를 뺐습니다.

Hartnett는 또한 그의 최신 보고서에서 "황홀한 일곱"이라는 대형기업 주식 집단이 이제 S&P 500 시가총액의 거의 30%를 차지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그룹에는 Apple Inc. (AAPL), Microsoft Corp. (MSFT), Amazon.com Inc. (AMZN), Tesla Inc. (TSLA), Alphabet Inc. (GOOGL) (GOOG), Meta Platforms Inc. (META) 및 Nvidia Corp. (NVDA)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사상 최고치입니다.

기술 주식은 FactSet 데이터에 따르면 금요일에 가장 크게 하락하여 나스닥 종합 지수는 주간 손실을 기록하도록 되어 있지만, 이번 주 초에는 더 좋은 성적을 내고 있었습니다. S&P 500 지수와 다우 존스 산업평균은 금요일 오후에도 하락했지만, 둘 다 주간 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자 메르님 글이 너무 좋아서 바쁜분들을 위해 요약해 드림 꼭 읽어볼 것

< 달러 환율 관련 >

- 한국 출산률 감소 & 노령화 → 세금 감소 & 복지 지출 증가 → 긴축효과 미미, 국가재정 좋기 어려움

- 금리(%)🔻→ 시중 ‘Fiat’공급 증가 → 달러 약세 → 달러는 금리가 높은 신흥국으로 흐름(이머징 국가 투자/대출) → 주식/부동상 가격 상승

- 반대로 금리(%)🔺→ 미국 국가부채 이자 부담 증가(올해 예산의 25%) → 달러를 찍어 메워야함 → 그럼 시중에 돈이 풀리는데? 달러가치가 상승 → 금리🔺으로 이머징국가 투자금이 다시 미국으로 들어옴 → 이머징국 환율 증가 → 빚 갚아야 함 → 달러 가치 상승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반도체지원법(Chips Act)로 미국 달러이동 가속화

가계저축률과 카드 연체율이 중요 → 저축률이 역대로 낮아짐 → 미국 가계 돈이 마름 → 신용카드 사용률 상승 → 신용카드 연체율 상승 → 신용카드 부채액 역대급(6.5%) → 은행의 기준 강화 → 소비 억제 → 경기침체 가능성🔺→ 안전자산 선호 현상 → 미국채, 달러, 금 등으로 수요 몰림 → 국채금리 하락 → 이스라엘 전쟁 변수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