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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뉴스

테슬라, GM 주요이슈 "점유율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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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가 앞으로 점유율이 낮아질것이라는 예측으로 또 주가가 하락조정으로 가고있는데...

이 분석이 정확한진 모르겠네요

루시드는 4%만 올라도 대단하다 뉘앙스로 뉴스나오고

왜이리 테슬라만 미워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뭐 어찌되었든 그래도 대장은 이미정해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테슬라가 가격할인을 계속하고, 새로운 신차를 출시할때마다 저는 더더욱 시장점유율이 가속화되고
FSD에 한번 적응하고나면 떠나지못할것 같은데, 사람마다 생각하는 기준이 많이 다른가 봅니다

여튼 테슬라 주가가 강하게 방어되는게 참 대단하네요

경기침체 , 경제위기가 예상되는 상황속에서도 꾸준히
성장을 외치고 , 새로운 개발에 노력하는 모습이 대단하다는 생각만 듭니다

진짜 최고의 기업이 아닌지...!

수소경제에 엄청 집중하는 분들이 있는데
일론머스크가 말했듯이 돈안되는 분야는 미리 연구할 필요가 없죠

지금 중요한 사업에 집중하고 하나로 시장을 확장, 집중해나가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전기차 원가절감에 목숨거는 기업들이 그렇게 많은데
이 안에서 고가의 차량만들어서 파는애들은... 무슨 생각으로 비즈니스를 장기간 운영하려는건지 이해는 안되네요

중국은 이미 천만원대 차량도 대대적으로 팔고 있는데말이죠

신기술 + 낮은가격 전기차가 시장을 전부 점유하는건
당연한 이치가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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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시장의 급속한 확대
전세계 전기차 판매 동향
2016년: 70만대
2020년: 300만대
2021년: 600만대
2022년: 1000만대
2026년 예측: 2700만대 판매 예상
- 중국의 전기차 판매는 전세계 판매량의 60%를 차지

🔲중국 내 전기차 판매 동향
- 시장 점유율: 전기차가 신차 판매의 38%를 차지
- 정부 정책: 전기차 보조금 폐지
- 배터리 가격 동향: 최근 5년 동안 60% 가격 하락
-  배터리 생산: 중국이 배터리 생산에 집중적으로 투자
- 도시별 동향: 선전시는 2018년에 모든 버스를 전기 버스로 전환하였고, 택시 및 승용차의 대부분이 전기차로 운행 중

🔲중국 전기차 시장의 성장 배경
- 정부의 지원: 다양한 혜택과 정책 도입으로 전기차 산업을 지원
- 인프라 구축: 전기차와 배터리 생산을 위한 강력한 공급망 구축
- 소비자 특성: 신기술에 대한 빠른 수용, 젊은 평균 연령, 중산층의 확대

🔲유럽에서의 반응과 대응
- 중국의 전기차 가격이 왜곡되었는지에 대한 조사 예정
- 중국의 전기차 수출이 3년 동안 851% 급증하였고, 그 대부분이 유럽으로 수출됨
- 중국 부총리는 부당한 보조금을 부인하며, 유럽에 자유로운 시장 환경을 유지할 것을 촉구함

🔲니오(NIO)의 현재 상황
- 연구개발 및 자동화 투자연구개발에 1만1000명 고용.
- 한 달 자동차 판매대수 8000대.
- 공장 한 곳에서 연간 30만대 전기차 모터 제작을 위해 30명의 기술자 고용.
- 좌석마다 $350 AR안경 제공하여 자율주행 시스템과 상호작용 가능.
- 안경을 통한 비디오 회의 및 게임 공유 가능.
-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8억3500만의 적자.
- 판매한 자동차 한 대당 $3만5000의 손실.
- 니오의 경영 위기2020년 현금 부족 시 지방 정부가 회사 지분 24% 인수하여 $10억 투입.
- 국책은행에서 $16억 대출 이끌어냄.

🔲세계 전기차 산업 영향
- 중국 전기차 제조사들, 세계 전기차 산업에서 중국의 성장세를 보여줌.
- 유럽 및 미국의 자동차 업계에 위협.

🔲미국 자동차 산업 동향
- 디트로이트 자동차 회사 파업전기차 전환 및 AI 기술 도입으로 일자리 위기.
- 회사들, 수십억 달러 투자하여 작업 재조정 추진.
- 노조, 임금 인상 및 자동화와 신기술로 인한 일자리 보호 요구.
-  중국 임금 : 대도시 노동자 연봉 $3만 (물가가 저렴한 도시는 더 적게).
- 미국 임금 : 포드 근로자 연봉 $11만.

🔲중국의 전기차 산업 발전
- 산업화 및 부품 공급중국, 가장 자동화된 자동차 제조업.
- 전기차 부품에 대한 공장 건설 빠르게 진행.
- 전기차 가격, 휘발유 자동차 가격보다 낮아.
- 중국 자동차 회사들, 2030년까지 세계 자동차 시장의 1/3 차지 예상.
- 유럽 시장 점유율 3%에서 20%로 증가 예상.
-폭스바겐, 중국 허페이시에 개발 센터 설립 및 XPeng 지분 인수.
- BYD, 올 상반기 $15억 이익 및 배터리 자체 생산.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의 전기차 시장 진출
- 니오 : 자동차 제어용 휴대폰 판매 시작.
- 지리(Geely) : 스마트폰 제조업체 메이즈의 지분 79% 인수.
- 샤오미(Xiaomi) : 전기차 시장 진출 준비 중.

e2news.com/news/articleVi…

출처 https://twitter.com/T_Roadster/status/1714173542626156891?t=6GCdP1PHiFDU_dnvBv7k7g&s=19

X에서 T_Roadster 님

🔲중국 전기차 시장의 급속한 확대 전세계 전기차 판매 동향 2016년: 70만대 2020년: 300만대 2021년: 600만대 2022년: 1000만대 2026년 예측: 2700만대 판매 예상 - 중국의 전기차 판매는 전세계 판매량의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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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증권 자동차 김준성]

안녕하세요 메리츠증권 김준성입니다.

금일 발간된 "Robot War, Drive GPT"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 AI War, the Mobility

- 첫 번째 특이점, 생각과 행동의 발달을 만들어낸 인간지능의 진화 (뇌 용적량 증가·대뇌피질 발달·도구 제어 고도화)에서 시작

- 원초적 데이터 디바이스인 인간지능의 양적 팽창 (인구 증가)과 질적 연결 (도시의 탄생·전문가 집단 출연)이 인간지능 진화 가속

- 총 인간지능의 수·총 에너지 사용량·총 생산량의 지수함수적 동행 성장 지속. 지능 확장 통한 생산성 개선은 더 나은 삶의 동력원

- 첫 번째 특이점 발현 이후 20만년 지난 현재, 인간지능의 양적 확장은 한계 도달. 노동 생산성·비용 효율성 또한 최적점에서 이탈

- 이에 따라 생산성 향상 강도를 이어가기 위한 새로운 지적·물리적 수단 필요성 부상

- 두 번째 특이점의 문을 연 기계적 생각과 행동이 등장 (데이터 저장: 메모리 반도체, 데이터 연산: 시스템 반도체, 제어: 로보틱스)

- 데이터 디바이스의 양적 팽창과 통신 네트워크 발전·인터넷 활성화를 통한 디바이스 간 연결 확대는 인공지능 고도화 발판 마련

- 심층 신경망의 학습 방법 (딥러닝)의 부상과 함께, 2010년대 인공지능이 각각의 제한된 영역에서 인간지능을 추월하기 시작

- 멀티모달 인공지능의 부상과 함께, 2020년대 생성형 인공지능이 범람하며 인간지능의 지적 생산성까지 추월하기 시작

- 현재 인공지능 기술은 AGI 관점에서 절반의 완성 (비물리적 인공지능)에 근접. 이제 나머지 절반 (물리적 인공지능) 개발 본격화

- 비물리적 인공지능 개발 선도업체들 또한 물리적 인공지능 개발로의 확장 시작

- Nick Bostrom의 구분을 따른다면, 인공지능은 현재 Oracle (질의-응답 시스템)에서 Genie (명령-행동 시스템)으로 진화 중

- Genie 영역 내 첫 번째 ANI 개발 위한 기준은 1) 낮은 소프트웨어 난이도, 2) 용이한 데이터 확보, 3) 개발 후 높은 범용성·활용성

- 세 가지 기준에 부합하는 개발 대상, 이동·시냅스 활성도 낮은 노동 행위, 운전·데이터 디바이스 전환 용이한 이동 수단, 자동차

- 범용성과 활용성 모두 충족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인공지능 운전 로봇. 운전 로봇 비즈니스가 가진 핵심 가치는 노동 제거

- 노동 제거가 실현된 이동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는 1경원 이상. 운전 로봇의 상용화는 다양한 노동 대체 로봇 개발의 도화선 될 것

- 인간만이 수행 가능했던 지적 판단·물리적 행위를 대체하는 이동 가능 로봇의 개발 과정과 결과 모두를 모빌리티라고 정의

- 모빌리티 (Mobile + Ability)는 인간의 기존 경제 시스템 (시간→노동→화페→자원)을 바꿔 놓을 새로운 특이점의 시작

- 모빌리티가 만들어낼 새로운 개념의 시간 전쟁 (시간 확보 전쟁→시간 제거 전쟁), 그 성장 가능성은 무한

- 새로운 시장의 성장 속도와 강도는 가변적. 그러나 기술이 이끄는 변화의 방향은 명백

▶ Robot War, the Tesla

- 대부분의 인공지능 로봇 개발 업체들은  부족한 현실 물리 데이터 보완 위해 시뮬레이션 중심 개발방법을 채택해왔음

- Nvidia Omniverse 기반 시뮬레이션 개발 플랫폼 (범용 로봇 ISSAC, 운전 로봇 Drive Sim)이 주로 활용되고 있는 상황

- 그러나 주목할만한 성과 실현은 대부분 사용 영역 제한적인 어플리케이션에 한정되며, 결국 현실 물리 데이터 확보 필요성 증가

- 현실 물리 데이터 확보에는 여섯 가지 어려움이 존재. 1) 기본적으로 값비싼 ‘이동 가능 디바이스’, 2)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비싼 ‘컴퓨팅 플랫폼’, 3) 컴퓨팅 플랫폼의 막대한 전기 에너지 사용에 의한 ‘이동성’ 제한, 4)  학습을 위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 구축의 어려움, 5) 방대한 데이터 이전 위한 ‘통신 네트워크’ 부재, 6)  Edge/Cloud 컴퓨팅 위한 ‘에너지 공급 솔루션’ 부재

- 인공지능·에너지·네트워크의 종합적·유기적 개발 필요하며, 지난 20년에 걸쳐 이 같은 개발 환경을 개척한 업체가 바로 Tesla

- Space X, 재활용 로켓 활용해 초고속/초저지연/초연결 위성 통신 네트워크 구축 중이며 디바이스·Cloud 간 직접 연결 실현 예상

- Tesla Energy, VPP (연결)·ESS (저장)·Autobidder/Supercharger (거래) 생태계 구축. Edge/Cloud 에너지 직접 공급 가속화

- Tesla, 데이터 확보 위한 디바이스 클러스터 형성. Unboxed Process (병렬식 공정) 도입으로 디바이스 보급 속도 가속 전망

- Tesla AI, Fleet Learning에 기반해 개별 신경망의 집합체 End-to-End FSD 개발 중. 인공지능 로봇 Foundation Model 구축

- x.AI, 인간과 로봇의 상호작용을 위한 비물리적 인공지능 개발. 인간 언어의 문맥 이해를 통해 로봇에 대한 유기적 제어 명령 지원


GM, 자본 지출에 중점을 둔 전기 트럭 생산 계획을 연기합니다. - Barrons
10/17/2023 12:20pm

가끔은 비가 내릴 때 폭우가 쏟아진다.

제너럴 모터스(GM) 주식은 미국 자동차 노동자 조합 파업으로 인해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제 투자자들은 전기 트럭에 관한 부정적인 소식을 소화해야 합니다.

화요일에 GM은 미시간의 디트로이트 북쪽에 위치한 오라이언 조립 공장의 전환을 "재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해당 곳에서 전기 트럭을 2025년 후반까지 생산하지 않을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자본 투자를 더 잘 관리하고 진화하는 전기차 수요와 조화를 이루기 위해 이 결정을 내렸다"며 "또한 제품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구현할 엔지니어링 개선을 확인했습니다"라고 이메일로 밝혔습니다.

투자자들은 "진화하는 전기차 수요"를 전반적으로 약해진 전기차 수요로 해석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사실 전기차 수요는 나쁘지 않습니다. 미국의 전기차 판매는 3분기에 31만 3,086대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2분기의 29만 5,255대와 2022년 3분기의 20만 5,682대에서 상승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GM의 전기차 판매는 3분기 전체 미국 판매의 약 3%에 불과하며, 이는 총 업계의 8.3% 침투율보다 낮습니다.

테슬라(TSLA)가 미국 전기차 판매를 지배하고 있으며, 3분기 시장 점유율은 약 50%였습니다.

그러나 GM 주식은 오라이언 조립 공장 소식을 반영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중간 거래에서 주식은 0.8% 상승하였으며, 이에 비해 S&P 500 및 다우 존스 산업 평균은 각각 0.3%와 0.2% 하락했습니다.

이 주식은 이미 많은 나쁜 소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GM 주식은 지난 3개월 동안 약 22% 하락한 반면 S&P 500은 5%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미래의 이익 손실과 더 높은 비용에 대한 우려도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투자자들은 종종 노사 교섭이 마무리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GM는 이 지연이 파업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여전히 디트로이트 교외 햄트람크의 팩토리 제로에서 전기 트럭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라이언은 또한 쉐보레 볼트 EV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버전의 생산은 2023년에 마무리되며, 새로운 버전이 앞으로 몇 년 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GM은 아직 새로운 볼트가 언제 판매될 것인지 밝히지 않았습니다.

GM는 이 전환 작업에 약 40억 달러가 든다고 밝혔지만 이 자금은 나중에 지출될 예정입니다. 이 결정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소식 중 하나입니다.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좋은 결정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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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달러를 주식에 투자한다면 잃을 수 있는 최대한의 돈은 1000달러이다. 하지만 인내심만 있다면 당신이 벌 수 있는 돈은 1만 달러, 심지어 5만 달러가 될 수도 있다.

펀드매니저들은 수많은 기업으로 투자를 다각화해야 하지만 개인 투자자들은 몇 개의 좋은 기업에만 집중할 수 있다. 너무 많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면 소수의 좋은 기업에 집중할 수 있다는 강점을 잃어버린다.

평생의 투자를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소수의 고수익 기업이다.

피터 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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