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대체 뭔 회사여 ㅋㅋ
진짜 대단하네요
리튬사용량을 줄인 베터리 구상이라니...놀랍습니다
미래기술이 발전하는 속도를 보면 진짜 갈피를 잡을 수가 없네요 새로운 물질과 제품개발이 이렇게 빨리 이뤄지는 세상이 올줄은 몰랐습니다
단기적인 cpi이슈때문에 출렁거리더라도 시장만 다시 잠잠해지면 급등해서 올라갈 수 있는 호재는 많이 응축되어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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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로워:'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마이크로소프트의 리튬 사용량을 70% 줄인 새로운 배터리 구성에 흥미를 느낌
1/10/2024 1:47am. (Benzinga Newswire)
Microsoft Corp (NASDAQ: MSFT)가 화요일에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회사는 미국 국립 태평양 북서 연구소(PNNL)와 협력하여 리튬 사용량을 70% 줄이는 새로운 배터리 소재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는 Tesla Inc (NASDAQ: TSLA)의 CEO 일론 머스크를 크게 흥분시켰습니다.
발생한 일: 워싱턴의 태평양 북서 국립 연구소(PNNL)의 과학자들은 현재 해당 물질을 기능적인 프로토타입 배터리로 성공적으로 전환한 후 테스트 중이라고 회사는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최종 배터리 화학식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추가 대규모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이 새로운 배터리 소재는 비싼 금속인 리튬 외에 나트륨 및 기타 원소를 사용합니다.
현재 리튬이온 배터리는 모바일 폰, 전기 자동차 및 심지어 인공위성에서 사용되는 가장 인기 있는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구성에서 리튬을 줄이면 배터리 비용과 화재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Microsoft는 설명했습니다.
이 협력의 일환으로 Microsoft는 3200만 개의 배터리 소재 후보자를 거르고 80시간 안에 선택 가능한 작업 가능한 소재를 식별하기 위해 고급 AI 및 고성능 컴퓨팅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최종적으로 Microsoft는 23개의 소재 목록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그 중 5개는 이미 알려진 소재였습니다.
머스크의 반응: 머스크는 Microsoft의 개발에 대한 반응으로 "흥미로워"라고 했습니다.
Tesla는 전기 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제품 Megapack에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의 가장 비싼 부분이며 높은 비용으로 인해 EV도 전통적인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보다 더 비쌉니다.
머스크는 종종 대규모 EV 도입을 방해하는 주요 요소로 경제적 가용성을 언급해 왔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만약 우리의 자동차가 RAV4와 가격이 같다면, 아무도 RAV4를 살 리 없거나 적어도 그럴 가능성이 매우 낮을 것입니다."라고 CEO는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말했습니다.
지난 주에는 머스크가 X Spaces 대화에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희귀성 우려를 무시하고 지구에는 태양 에너지와 리튬 배터리의 충분한 원료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심지어 지구 상의 모든 산업과 전력, 난방 및 교통을 전기로 구동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면, 그것은 태양 에너지와 리튬 배터리로 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I가 과학자들에게 80시간 동안 3200만 명의 후보자를 스크리닝하고 잠재적인 새로운 배터리 소재를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1/10/2024 3:56am. (Benzinga Newswire)
과학자들이 미국 태평양 북서 국립 연구소(PNNL)에서 Microsoft Corp.의 기술을 활용하여 80시간 동안 3200만 개 후보 중 하나의 잠재적인 새로운 배터리 소재를 찾아낸 것은 어떤 의미에서 인공 지능(AI)의 힘과 빠른 발전을 나타냅니다.
발생한 일: Microsoft의 양자 블로그에 자세히 기재된 대로, 회사의 양자 팀은 AI를 활용하여 배터리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물질을 식별하고 합성했습니다.
이 비자연적인 물질은 나중에 PNNL에서 테스트되어 독특한 특성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으로의 잠재력을 확인했습니다.
"이 경우에는 새로운 고체 전지 전해질을 위한 것이지만, 이런 과제에 맞는 소재를 후보 중에서 찾는 것은 마치 건초 더미에서 바늘을 찾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Microsoft의 Azure Quantum Elements 제품 리더인 Nathan Baker 박사는 말했습니다.
Microsoft Quantum 팀은 PNNL과 협력하여 발견 과정을 몇 년이 걸리던 것에서 몇 일로 줄이기 위해 고급 AI를 활용했습니다. 식별된 물질은 배터리에서 리튬 사용을 약 70% 감소시킬 수 있어 환경, 안전 및 경제적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중요성: 리튬 요구량을 감소시킴으로써 배터리는 더 지속 가능하고 경제적으로 효과적일 수 있으며, 리튬 채굴에 대한 수요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구 친화적인 에너지 전환을 위해 중요한 이 사실은 화학적 혁신에 빠르고 효율적인 길을 제시하여 미래 과학 연구에 선례를 남기는 것입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많은 미디어 비판을 받는 이유는 '모든 이목'이 그에게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한 자동차 저널리스트의 말입니다. 만약 F-150의 눈에 묻힌 어려움이 동일한 주목을 받았다면, TikTok 서버는 터져나갈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1/10/2024 4:24am. (Benzinga Newswire)
Hagerty의 자동차 저널리스트 Jason Cammisa는 Tesla Inc의 스테인리스 스틸 사이버트럭에 대한 부정적인 미디어 보도를 소비자들 사이에서 증가한 호기심으로 귀속시켰습니다.
발생한 일: Cammisa는 CNBC의 'Last Call' 프로그램에서 사이버트럭이 눈에서 고생하는 영상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것은 사이버트럭에 모든 시선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다른 차량에 대한 영상이 부족한 주목과 비교하여 "만약 모든 사람이 F-150이 눈에 묻혔을 때마다 영상을 게시했다면, TikTok 서버는 터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사이버트럭의 경쟁 상대인 Ford Motor Co의 F-150 Lightning을 언급한 것입니다.
12월에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눈에 묻힌 사이버트럭의 영상이 온라인에서 돌아다니면서 차량의 오프로드 성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가스 자동차인 Ford 트럭에 의해 구조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는 후에 광고 캠페인의 일부가 아니라고 설명한 Ford CEO Jim Farley에 의해 공유되었습니다.
판매와 고객에 미치는 영향: Cammisa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Deepwater Asset Management의 파트너 Gene Munster는 Tesla가 이 문제에 대처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견해를 표명했습니다.
Munster는 "최종적으로... Tesla는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잠재적인 구매자들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타이어 조정과 같은 증거를 필요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unster는 "사이버트럭이 히트를 치려면 눈이 내리는 곳에 팔아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lon Musk는 10월의 Tesla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사이버트럭의 딜리버리 이벤트 하루 전인 11월에, 100만 명 이상이 차량을 예약했으며 수요는 "차트를 넘어선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생산 확장의 어려움으로 인해 25만 대의 사이버트럭 연간 딜리버리 목표를 2025년까지 지연할 수 있음을 경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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