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종목분석/빅데이터

PLTR 팔란티어(미국주식)분석 / 지수문제만 없다면 굉장히 매력적인 가격

반응형



#팔란티어 주가가 많이 내려와있는 시점에서

짧은 박스권으로 차근차근 지지받는중이네요

인플레이션 우려나 미금리인상 우려만 잘 견디고나면
차근차근 바닥 가격올리고 일선우상향 살려놓는 순간이 올겁니다



거래량은 차츰 감소하는중인데

급하게 나갈사람 , 들어올사람 점점 규모는 작아지고

침착해지고 있네요

지수문제 아무것도 없으면 17~18달러가 반복적인
지지선인데

전체 지수악재 터지면서 생각보다 많이 빠진 상태이긴합니다

여기서 양적긴축까지 터지면 7~8달러까지는 생각을 열어두고 봐야하는데

20달러 근처, 17~18달러까지 어느정도 반등해주면

양적긴축 터지면서 다시 12~14달러까지 내려와서
늘어지는 상태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락업해제되면서 매도세가 강하게 유입될거다 라는걸
예측하고 자사주 매입이나 , 기타호재 자주 던지던
종목이었으니 어느정도는 지지선 지켜주려할 가능성이 높지않을까 싶네요

그래야 피터틸 명성믿고 투자한 주주들이
난리치지않을테니까요



최근 대부분의 중대형주들이

성장력 둔화 타이틀로 하락을 많이했는데

회사자체는 크게 문제없는 종목이 많습니다

어떻게든 핑계부여받으며 유동성으로 오른만큼 빠지는 정도...? 다 비슷하게 반영되었네요




기관투자자 및 ETF 투자자들이

더 대대적인 추가 매수보다는

어느정도 매도했다가 추가로 다시 매수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였고

손절 + 수익실현 후 더 추가 대량매수하면서

평단도 내려가고 + 보유수량도 늘어난게 많이 보여집니다

지금은 누적수량 3억2천만주로 늘었고

평단은 13달러 초반 14달러 초만대로
많이 맞춰지고 있네요

단기적 이슈가 나오면 13달러 이하에서 모으겠다
라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양적긴축이 갑작스럽게 시작되면 7~8까진 출렁거릴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대응영역은 열어놓고 매매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차근차근 파월이 계획적으로 시스템을 잘 유지해준다면 박스권으로 길게 늘어지다가 차근차근 다시 올라갈거라 봅니다


#PLTR
#팔란티어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