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인도량이 생각보다 많이 낮아졌으면
당연히 실적도 좋지못할테니
이번에 큰 조정좀 나오겠네요
이게 저가매수의 기회일지 아니면 반대로
대규모 악재의 시작점일지는... 잘 봐야합니다
FSD기대감 vs 인도량의 대결이네요
그다음은 4월중순 실적발표가... 관건이구요
머스크가 조용한것봐서는 영... 기대감 제로로 봐야할것같긴 합니다
fsd가 대박인건 알겠는데 이번에 얼마나 큰 눌림장이 나올지 걱정은 되네요
이 악재가 선반영인가?
아니면 아직 반영되지않는 상태인가...?
이게 중요변수같습니다
머스크가 캐시우드한테 사실 인도량 좋아 라고 말해줘가지고 캐시우드가 미리미리 대량매수하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대체 어디로 방향성을 잡아야할지 어지럽네요
두근두근 거리기도하지만요^^
테슬라 1Q 인도량 발표 (4/2 화 미국 기준)
- 1Q 컨센 46.2만대
- 최근 2주 업뎃된 월가 예상은 43-43.5만대
- 기관들의 인도량에 대한 인지가 생각보다 늦음, 오늘 댄아이브스도 비슷한 뷰 언급
- 게리가 사실 가장 빠르게 언급
- 아마 앞으로 며칠, 컨센 조정은 더 있을 수 있을 것 같고 이에 따라 가격 조정이 있을 수 있으나 FSD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존재하는 상황이라 지켜볼 필요 있을 듯.
- 참고로 올해 컨센은 205.5만대, 2Q 컨센은 50.2만대로 이것 들도 조정 받을 가능성이 있는 부분들임.
🔸 그냥 상황이 이렇다는 것임. 알아서 나쁠건 없음. 이걸로 테슬라는 장기로 봐야하는데 이런 단기적인 시각이 어쩌고 저쩌고 열내는 사람들은 문제있는 것임.
찐주주라면 이런 것도 감정 없이 보시라.
이런 경험도 있어야 더 성장하지.
게리가 FFND에서 테슬라 덜어낸 이유.
🔸WS 1Q 컨센
- 47.4만대 (게리 예측 42.5만대)
- EPS $0.65 (게리 예측 $0.6)
🔸1Q 1회성 역풍
- 프리몬트 하이랜드 라인 변경
- 잠재적 살인마들의 베를린 공장 방화
- 홍해 공급 중단
🔸2Q-4Q 까지 이어질 역풍
- 높은 인벤토리 레벨로 인한 가격 전쟁 (가격 인하 정책에만 의존했던 수요 촉진 정책으로 인해 테슬라 구매 대기자들은 이럴때는 가격인하를 할거라고 학습이 되버린 상태)
- BYD와 경쟁할 $25k 저가 차량 아직 없음
- 내연차/하브차 오너 들이 전기차로 전환 토록 설득하기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 노력이 부족
이러한 요인들로 1분기는 미스할 가능성 매우 높으며, 애널들은 예측치를 계속 낮출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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