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TSLA 테슬라 성장은 차근차근 유지중

반응형

Harmony Energy는 Clay Tye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 사이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했습니다.

- 총 용량은 99MW/198MWh로 유럽에서 운영되는 동종 프로젝트 중 최대 규모의 공동 프로젝트입니다.

- 이 프로젝트는 Tesla의 Autobidder AI 소프트웨어와 함께 52개의 Tesla Megapack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테슬라는 동시다발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으니까 PER이 높은건데

무조건 전기차 생산량만 보고 예측을 하니까
이게 맞는가 아닌가... 혼동이 오네요

뭐 어찌되었든 미래시장을 개척하는 속도로는 테슬라만한 기업이 없지않나 싶습니다

스페이스X나 뉴럴링크 이런기업들도 테슬라랑 합병한다고 하면서 대주주지분 최대치로 끌어올리며 들어오면 좋을텐데

머스크가 비상장으로 두는...이유가 뭘지 궁금하네요

나중에 다 따로 제각각 상장을 하려는건가?

뭐 여튼 에너지쪽 매출과 순이익이 빠르게 올라와서

전기차를 압도했으면 좋겠습니다

일론머스크가 전기차수요를 급등시켜놓고

솔라시티와 ESS로 새로운 생태계를 강제로 구축하고 있는데... 어차피 본인이 하는일이 모두 전기차 기반으로 수요를 끌어모으는거라, 거미줄처럼 연결되어서 모든 산업을 크게 혁신시켜줄 거라 믿습니다


이번에 중국공장을 사이버트럭 생산기지로 업그레이드하는중인데

생산량감소했다고 블룸버그가 기사내서

오늘 조정좀 받네요

진짜 공매도쟁이들 하는짓은 참... 얄밉습니다

이번 조정만 잘 마무리하고나면

이제 또 대시세보여주는 시점이 올거라 봅니다.

사이버트럭은 돈 더 주고산다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중고차시장에서도 가격이 넘사벽이라는데...

테슬라가 가격올려서 팔아도 대박이겠네요

마진율도 엄청 높을듯합니다

대량생산으로 단가만 확실하게 낮추면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으로 1년은 거뜬하게 잘 넘어가겠네요

1~2년 그렇게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하이랜드차량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죠

자율주행이 완성될쯤에는 로보택시가 시장을 또 견인해줄테고

그다음 자율보행 로봇들이

대대적인 보급을 시작할테구요 ㅋㅋ상상만해도 대단한 기업입니다 테슬라.




개인적으로 "트레이닝 컴퓨팅 파워"가 FSD 발전에 가장 중요한 결정요인이라고 생각해옴. 다음은 이와 관련된 일론의 발언 변천 추이.

- 24.2.18 : "FSD 개발을 위한 트레이닝 컴퓨트 부족함. 올해 중 나중에 확보할 것"

- 24.3.6 : "트레이닝 컴퓨트가 우리의 제약 요인이지만, 이는 빠르게 해소되고 있음"

- 24.3.17 : "트레이닝 컴퓨트가 크게 개선되었음"

- 24.3.22 : "트레이닝 컴퓨트는 더 이상 우리의 제약 요인이 아님"

End to End 모델의 v12로 접어들며, 테슬라의 FSD는 데이터의 양과 컴퓨팅 파워의 확장에 따라 성능 향상에 예상 가능하게 되었음.
일론의 언급대로 데이터는 충분한 상황이고, GPU 확보, Dojo 구축의 가속화로 컴퓨팅 파워 확보 문제마저 해결되고 있는 상황.

지난번에도 말했지만 이제 로보택시는 '되냐 마냐'가 아니라 'When'의 문제로 접어들고 있다고 생각함.



순간 그런 생각이 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로봇택시나 FSD에서 Beta가 언제 떼버리는지 그리고 $25,000 차가 언제 나오는지에 대해 포커스하는데 난 FSD Beta 버전의 Global Release가 언제되는지가 제일 궁금하고 중요하다고 본다.

그 이유로는 기술적으로는 지금 FSD v12.3 기준으로 Global Release하는 것이 아무 문제가 없다고 본다. 그리고, Global Release를 인한 매니아층 FSD 채택율 증가가 불을 보듯 뻔하기 때문이다. 간혹 보면 트로이나 개리가 Global FSD 채택율이 낮다고 하는데 이건 잘못된 분석이다. 아직 Global 출시도 안된 제품을 현재의 Global 채택율 기준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건 무슨 논리인지...내가 Finance에서 15년이상을 일했지만 회사에서 이렇게 분석해서 위에 들고 들어가면 바로 깨진다. 이래서 Finance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이 월가나 Consulting 회사 말을 신뢰하지 않는 거다. 아래 홀마스가 얘기한대로 20%가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미국 기준 20%로 보는 게 정확하다. 왜냐면 미국에만 온전한 제품이 Beta버전으로 출시했으니깐. 그렇다면, Beta를 달고라도 Global Release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 전세계 많은 테슬람님들이 너도나도 먼저 사용하고자 FSD를 구독하려고 할 것이다.

홀마스 말에 따른 현재 미국 테슬라 소유주 2백만대 중 20%가 FSD를 사용한다는 건데 그들은 말 그대로 테슬라 매니아들일 꺼다. 그렇다면, Global로 런칭할 경우, 테슬라 누적 판매량 약 5백만대의 20% 수준인 2백만대까지 FSD 사용 유저가 늘어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럼 산술적으로, 기존에 FSD 구매한 분들도 있겠지만 없다고 가정하면, 1.6백만대가 FSD를 신규로 구독한다는 거고 구독료 한 달에 200불, 일 년 기준 2400불이라고 치면 매출이 $3.8B이 늘어난다. 90% 영업이익율이라고 보면 영업 이익은 $3.5B 늘어나고, 이는 2023년 이익의 약 39%에 해당한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Dojo가 빨리 제 궤도에 올라야 한다.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를 감당하려면...수급 이슈로 엔비디아 칩에만 의지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 날이 빨리 오길 기다린다.


새 차의 평균 가격은 약 47,000달러입니다.

Tesla Model YRWD는 연방 세액 공제 후 $36,490에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연방 세액 공제 후 41,490달러에 테슬라 모델 YAWD 롱 레인지.

또는 연방 세금 공제 후 44,990달러에 테슬라 모델 Y 퍼포먼스.

Tesla Model Y는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량으로 모든 트림이 평균 신차 가격 아래에 있습니다.

2024년에 당장 새로운 ICE 차량을 구입하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테슬라는 가장 미국산인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스, 오일 교환, 최소한의 유지보수가 필요 없습니다.

곧 그들은 완전히 자율적이 되어 스스로 운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스를 전달하고 전기 혁명의 진정한 리더인 테슬라를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이제는 운전하게 될 겁니다.

$TSLA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