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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종목분석

테슬라 자율주행이 앞으로 시장에 끼치는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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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자율주행이 이제 시장에 자리잡으면

변화는 더 엄청난 속도로 나타날겁니다

물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차를 직접운전하는 겜성을 포기해야할 수 있다는점이 아쉽죠

낭만이 사라지는 느낌이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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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택시의 시사점: 2차, 3차 효과

제가 볼 때는 이렇습니다...  

1) 처음에 로보택시는 우버/리프트를 약화시킵니다. 이것은 쉬운 선택입니다.

2) 그렇게 되면 로보택시는 차량 소유권을 약화시키게 되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차량을 버리게 됩니다. 만약 대다수의 사람들이 연간 5,000달러 또는 그 이상의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다면, 그들은 그렇게 할 것입니다.

3) 가격이 싸다고 해서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로보택시를 만드는 비용이 2만~2만 5천 달러에 불과할 수도 있지만, 로보택시의 가치는 그 이상입니다. 이로 인해 테슬라는 사람들에게 차량을 판매하는 것을 중단해야 합니다. 테슬라는 2만 달러에 차량을 만들고, 차량을 자체 차량에 싣고 연간 3만 달러, 4만 달러, 5만 달러 또는 그 이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연간 3만 달러에서 5만 달러를 벌 수 있는 것은 2만 5천 달러에서 3만 달러에 팔아서는 안 됩니다.  

4) 신분증 비용 상승: 신분증을 원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위해 훨씬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 점점 더 적은 수의 사람들이 차량을 구입하기 때문에 자동차 제조업체의 경제성은 빠르게 뒤바뀌게 됩니다. 남은 차량이 구입을 위해 생산되는 것은 무엇이든 매우 비싸질 것입니다.  

5) 보험료는 천정부지로 치솟습니다. 보험은 비용이 수백만 명에게 퍼지기 때문에 효과가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로보택시를 선택함에 따라, 그들은 개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충돌을 일으키는 유일한 차량은 사람이 운전하는 차량일 것입니다. 보험 회사는 사람 운전자의 요금을 인상할 것입니다.  

6) 무보험자: 개인용 자동차 보험의 상승하는 비용은 또한 많은 사람들이 보험 없이 운전하기로 결정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 추세는 이미 보험 산업과 여러분의 자동차 보험 요율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것은 규제 당국이 사람들이 공공 도로에서 운전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강요하는 마지막 지푸라기일 수 있습니다.  

7) 결국 비용이 핵심 요소입니다. 물론 비용이 문제가 되지 않는 사람들이 늘겠지만, 그 부분 집합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차량 구매 비용이 크고 보험 비용이 높으면 차량을 구매할 의사가 있는 사람/가능한 사람의 수는 급격히 줄어듭니다.  

8) 이 변화는 점진적인 것이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차량 운송 방식에 있어 총체적인 변화를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차량으로 여행하는 것은 매우 저렴해 질 것이고, 우리는 그것을 훨씬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대중 교통 (스쿨 버스 포함), 항공사, 많은 호텔, 주차,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방해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훨씬 더 원활한 교통 흐름과 (Elon/Tesla가 인류에게 주는 선물인) 인명 구조를 즐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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