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among the traditional safe haven assets such as American bonds, yen, and gold, gold are the only ones that maintain their natural defensive functions.
In both US bonds and yen, the Fed and BOJ's unlimited quantitative easing monetary policy and the consequent impact of market management may be the root cause..
In Covid-19, the shortest and thickest health crisis in history, central banks in major countries have largely returned the real economy to normal levels due to dramatic market intervention, but the normal price discovery function of financial markets is expected to be in considerable pain until its recovery.
< 명상은 회고다 >
1
'회고'는 뒤돌아보는 일이다.
2
어떤 일을 마친 뒤 과정과 결과를 살펴본다. 원하는 결과를 얻었나. 그렇지 못했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그 과정에서 무엇을 배웠나. 다음에는 어떻게 더 잘할 수 있을까. 이런 질문에 스스로 답을 찾는다.
3
그렇기 때문에 회고를 하려면 일단 멈춰야 한다. 하던 일을 멈춘다. 멈춰 서서 돌아봐야 한다. 그게 회고의 시작이다. 보통 텀이 길다. 어렵지 않게 느껴진다.
4
명상도 회고와 같다. 명상의 시작은 알아차림이다. 일단 지금 내 감정과 생각을 알아차려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멈추는 것이 시작이다. 생각의 멈춤이 곧 알아차림의 시작이 된다. 끝이 시작이고, 동시에 시작이 끝이다.
5
명상과 알아차림이 어려운 이유는 멈추기 어렵기 때문이다. 지금 내 생각과 감정에 매몰되면 빠져나오기 어렵다. 불교 수행에서 호흡을 강조하는 것은 살아있는 한 항상 함께 있는 호흡이란 도구를 쓸 수 있기 때문이다. 호흡에 집중하면 멈추기 쉬워진다.
6
김주환 교수는 '내면 소통'에서 3개의 자아를 소개했다. 경험하는 자아, 기억하는 자아, 그리고 이 모든 걸 알아채는 배경 자아다.
7
뇌과학에서는 이 경험의 순간을 2초로 본다. 정말 짧은 찰나의 순간이다. 이 짧은 순간들을 연결하는 것이 이야기이고 서사다. 그래서 뇌는 이 순간을 연결하는 이야기를 만들어 기억한다. 기본적으로 내러티브에 익숙하다. 그래서 우리는 이야기에 익숙하고 빠진다.
8
알아차리는 존재가 '배경 자아'다. 나이면서도 동시에 내가 아닌 것과 같은 느낌이다. 모를 때는 전혀 감이 안 온다. 내게 맞는 방법을 찾고, 반복적으로 연습하다 보면 느낌이 온다. 아, 이런 거구나. 그 과정의 반복이 일종의 회고와 같다.
9
수많은 자기 계발서에서 이야기하는 성장의 방법들이 와닿지 않던 때가 있었다. 모든 이유는 단 하나였다. 생각과 감정을 멈출 수 없었다. 멈추고 알아챌 수 있어야 그 방법들을 써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10
일단 생각과 감정을 멈추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매번 마침표가 찍힌 후에 회고를 해서는 나아지기 어렵다. 그 주기를 더 짧게 반복해야 조금씩이라도 개선할 수 있다. 반복하면 반드시 나아진다. 알아차림과 짧은 회고가 훨씬 나은 나를 만든다. 수많은 성공한 이들이 이를 증명한다. 그들은 모두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까.
한양증권 스몰캡 Analyst 이준석
[제이스텍] 로봇 + 인도 + 2차전지 = “제이스텍”
투자의견: N.R
목표주가 : -
현재주가(04/15): 9,070원
Upside : -
본업 신사업 다 잘하는 제이스텍
동사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2차전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장비 제조 전문기업으로 2007년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디스플레이 호황기인 2017년 5,70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나 업황 하락으로 실적도 함께 감소하였다. 그러나 작년 삼성디스플레이에서 IT용 8.6세대 OLED 투자를 발표면서 업황 회복의 모습을 보이고 있어 다시금 실적 반등의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AGV(무인 물류 로봇) 및 미국 배터리 셀 업체 IBC의 인도 2차전지 증설에 대한 수혜도 기대된다. 최근에는 삼성에스디에스로부터 규모 61.6억원의 AGV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추가 공급계약 기대감도 존재한다. 하반기에는 인도 내 IBC 2차전지 증설에 대한 동사의 자동화 공정 솔루션 구축도 예정되어 있어 신사업에서의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단기 모멘텀은 AGV(무인 물류 로봇)
동사는 기존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AGV를 개발하여 삼성에스디에스와 61.6억원의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 AGV는 2차전지 제조 라인 내에서 사용되는 자동화 물류 로봇으로 노동력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증대하여 비용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한다. 따라서 무인 로봇에 대한 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록 이번 공급계약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동사에게 다음과 같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1) 국내 대표 셀메이커 업체 레퍼런스 확보, 2) 본격적인 신사업 매출 발생. 자동화 무인 물류 로봇은 셀메이커 업체의 비용 절감을 위한 필수 옵션이며, 공장 내 자동화 라인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추가 공급 계약 및 고객사 확보까지 가능하다. 더불어 2차전지 사업부의 매출 비중은 작년 상반기 4%에 불과하였지만 ‘24년 기준 27%까지 상승하였다. 2차전지 사업부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뜻하며, 해당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도의 테슬라 IBC는 장기 모멘텀으로 충분
미국 배터리 셀 업체 IBC사는 인도 카르나타카 주에 ‘33년까지 50GWh 규모의 2차전지 배터리 셀 공장 증설을 계획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동사는 IBC의 지분 20%를 보유한 2대 주주로서 작년 약 500억원 규모의 자동화 공정 솔루션 수주 계약을 체결하였다. 올해 0.5GWh에 해당하는 자동화 공정 구축 비용 1,000억원을 시작으로 내년(1.5GWh, 3,000억원 전망)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IBC사는 현재 증설을 위한 펀딩을 진행 중이며 1차 3,500만 달러 펀딩이 올해 1월 완료되었다. 7,000만 달러 규모의 2차 펀딩은 올 상반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바로가기: https://bit.ly/4aYdMv5
*컴플라이언스 승인을 득함
肯定的な態度を育てることです
肯定的な態度は、あることを処理する時だけでなく、自分の感情に対する統制と調節にも必ず必要です。 古代ローマの詩人はこう語っています。
# 파리 6일차.
-
역시 내가 해외로 나오면 주식/채권 시장이 박살이 나는걸까? 예전 직장 다녔을 때도 항상 그랬던 기억이... 시장 대응하시는 분들 잘 버티시길 ㅜㅜ.
-
아는 미술작품을 미술관에서 발견하는 재미도 꽤 있긴 하다. 그래도 지쳐가는 건 어쩔수 없는듯... 시차적응은 포기했고...
-
점점 나도 파리의 일상이 익숙해지고 있고, 집도 내가 없는 일상이 익숙해지나보다. 6일차가 되었는데도, 우리집에서 나의 빈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다. 좋아해야 하는건지, 슬퍼해야 하는건지...
-
6일차는 월요일이었기에 많은 미술관이 쉬었다. 그래도 쉬지않는 미술관, 오랑주리랑 퐁피두 센터를 방문했다.
-
오랑주리에 있는 클로드 모네의 '수련의 방' 2개, 8점. 그간 익숙해졌다 라고 생각했는데...(모네의 수련이 그기서 그기지 라고 생각했는데.) 좀 달랐다. 크기도 영향을 주긴 한거 같은데... 뭐랄까... 그림에서 기운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
-
오후에는 퐁피두로 이동했다. 해가 쨍쨍했는데... 좀 있으면 비온다는 예보가 믿기질 않는다.
-
퐁피두 센터에서 본 현대미술은... 작가도 생경하고, 작품은 내 입에서 '이 작가들 생각이 미쳤어!'가 계속 튀어나왔다. 진짜.... 개싸이코들이 현대미술 하는듯... 적응 안되는 새로움이, 그것도 기상천외하게 다양한 방법으로 나를 때렸다.
-
익숙함만을 찾기 위해 돌고 있는 '파리 미술관 투어'에서 처음으로 눈에 들어온, 내가 잘 모르는 그리고 현대미술 작가 2명을 킵해놨다. 언젠가 따로 정리 해야지...(Bernard Réquichot, Ronan Bouroullec)
-
관람이 끝나니 3시반. 시간이 남길래 주위에 체크해둔 가보고 싶은 곳,Saint-Martin-des-Champs Priory 을 걸어서 갔다. 닫혀있다 ㅡㅡ 내부가 보고 싶었는데.... 비도 추적오고, 춥고, 배도 고프고 해서... 그냥 숙소로 복귀하기로 마음먹었다. 파리에서 관광지 투어는 그냥 마음을 접어야 할까 보다
-
이제는 파리 교통편이 익숙해졌다. 네이버 지도보다 꾸진 구글 맵의 대중교통 경로 찾기를 완벽히 믿지 않고, 알아서 지하철 갈아타기도 한다. 후후 ^^v. 보통 돌더라도 버스를 타고 가는 걸 지향하는데... 비오는 날은 그냥 지하철이다.
-
9. 이차 가공
프로이트는 ‘이것은 꿈일 뿐이다’라는 비판을 꿈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런 비판은 흔히 잠에서 깨어나는 것을 알리는 전도에 지나지 않고, 비판에 앞서 고통스러운 감정을 느끼는 경우는 그보다 훨씬 많다고 말한다. 그런 경우 고통스러운 감정은 꿈을 꾸고 있는 것을 확인한 후 진정된다. ‘이것은 꿈일 뿐이다’라는 꿈에서의 생각은 방금 경험한 것의 의미를 축소하고, 다음에 일어나는 것들을 감수하게 하려는 것이다. 프로이트는 결코 완전히 잠들지 않는 검열이 이미 허용한 꿈에 의해 불시에 기습받았다고 느낄 때, ‘이것은 꿈일 뿐이다’라는 경멸적 비판이 꿈속에 등장한다고 추정한다. 그것을 억압하기에는 너무 늦었고, 따라서 검열은 꿈으로 나타나는 고통스러운 느낌이나 불안의 말로 그것에 대처한다. 이것은 심리적 검열의 측에서 ‘일이 지나간 다음 깨닫는 둔함’의 표현이다.
이러한 사례는 꿈에 포함된 모든 것이 꿈-사고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깨어 있는 동안의 생각과 구별하기 힘든 심리적 기능이 꿈-내용에 기여할 수 있다는 명백한 증거이다. 여기에서 그것이 전적으로 예외적인 것이냐, 아니면 그 밖에 검열로만 작용하는 심리적 심급이 꿈-형성에 늘 관여하느냐는 문제가 제기된다. 프로이트는 후자가 맞다고 말한다. 검열 심급이 꿈-내용의 제한이나 생략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꿈-내용의 첨가나 증대에도 관여한다. 이러한 첨가는 ‘마치 ...처럼’의 문장 형태를 취하고, 자체로는 특별한 생동감 없이 꿈-내용의 두 부분을 결합시키거나 꿈의 부분들 사이를 관계지어주는 곳에 삽입된다. 또한 이들은 순수히 꿈-사고의 재료에서 유래한 것보다 기억에 덜 남는다. 꿈이 망각되는 경우, 이들은 가장 먼저 사라지는 부분이다. 많은 것을 꿈꾸었는데 대부분 잊어버리고 단편들만 기억난다는 흔한 불평은 연결시켜주는 이러한 사고들이 쉽게 사라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경우는 매우 드물다.
백일몽day dreaming은 충족되지 못한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비현실적인 세계를 상상하는 것을 말한다. 사전적 의미로는 한낮에 꾸는 꿈이란 뜻으로, 헛된 공상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이다. 백일몽은 불만족스러운 현실의 처지에서 벗어나려는 비교적 보편적인 해결 방법이기는 하지만, 그것이 너무 지나치게 되고 습관화되면 자기 자신을 현실에서 격리하게 되므로 위험하다.
프로이트는 백일몽白日夢이 히스테리 증상의, 적어도 일련의 증상에서, 최초 단계라고 말한다. 히스테리 증상은 처음에 기억 자체가 아니라 기억을 토대로 형성된 공상에 집착한다. 의식적인 백일몽이 자주 있는 일이기 때문에, 프로이트는 그러한 형성물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백일몽은 밤에 꾸는 꿈과 본질적인 특성에서 일치하며, 그것에 관한 연구는 밤의 꿈을 이해하는 가장 가깝고도 적절한 길을 제시할 수 있다.
백일몽도 꿈과 마찬가지로 소원성취이다. 또한 꿈과 마찬가지로 대부분 유년기 체험에서 받은 인상에 기초하고 있으며, 공상을 만들어내기 위해 검열의 이완을 이용한다. 백일몽의 구조를 추적해보면, 그 생성에 관여한 소원 동기가 공상을 구성하는 재료를 어떻게 뒤섞어 재정리하고 새로운 전체로 조합했는지 알 수 있다.
프로이트는 꿈-형성에서 정신활동이 꿈-사고를 만들어내는 것과 꿈-사고를 꿈-내용으로 변환시키는 것, 두 가지 기능으로 나뉜다고 말한다. 꿈-사고는 우리에게 있는 모든 능력을 이용하여 아주 정확하게 형성된다. 그것은 우리가 의식하지 못한 생각에 속하며, 의식적인 사고 역시 일종의 변환을 통해 이러한 무의식적 생각에서 생겨난다. 꿈-사고의 많은 점이 흥미롭고 수수께끼같지만, 이러한 수수께끼는 꿈과는 특별한 관계가 없으며 꿈 문제로 다뤄야 할 필요가 없는 것들이다. 이와 반대로 무의식적 사고를 꿈-내용으로 변화시키는 다른 작업 부분은 꿈 생활 특유의 것이며 꿈 생활을 특징짓는다. 이러한 실제적인 꿈-작업은 꿈-형성에서의 심리적 기능을 극도로 깎아내리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깨어 있는 동안의 생각의 본보기와는 거리가 멀다. 꿈-작업은 깨어 있는 동안의 생각보다 더 태만하거나 부정확하지도 않고, 쉽게 잊어버리거나 불완전하지도 않다. 둘은 질적으로 완전히 다른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서로 비교할 수 없다. 꿈-작업은 생각이나 계산,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변형시키는 일만 한다. 꿈-작업의 산물이 충족시켜야 하는 조건들을 주목하면, 꿈-작업을 충분히 묘사할 수 있다. 이러한 산물, 즉 꿈은 무엇보다도 검열에서 벗어나야 하며, 이러한 목적을 위해서 꿈-작업은 심리적 강도의 전위를 이용해 모든 심리적 가치들을 전도시킨다. 사고는 전적으로나 아니면 주로 시각적, 청각적으로 기억에 남아 있는 재료를 이용해 재현되어야 한다. 이러한 요구로부터 묘사 가능성에 대한 고려라는 조건이 꿈-작업에 생겨나고, 꿈-작업은 새로운 전위에 의해 이에 대응한다. 밤에 꿈-사고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강도가 만들어져야 할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꿈-사고의 구성 성분들이 광범위하게 압축된다. 사고 재료의 논리적 관계는 거의 고려되지 않고 결국 꿈의 형식적 특성 속에 은폐되어 표현된다. 꿈-사고의 정서는 표상 내용보다 적은 변화를 겪으며 일반적으로 억압된다. 정서가 남아 있는 곳에서는 표상들에서 분리되고 종류가 같은 것끼리 결합된다. 부분적으로 잠에서 깨어난 사고에 의한 수정의 정도는 꿈마다 다른데, 꿈-작업의 이러한 일부만이 연구가들이 꿈-형성 활동 전체에 적용하려 했던 견해에 부합한다.
「今日を自分の日と考えることができる人、彼は幸せな人であり、ただ彼だけが幸せです。 彼は今日安全だと感じ、『明日がどんなに悪くても私は今日を過ごす』と言える人です」
人間の本性の最も悲しく情けない部分は、窓際に静かに咲いているバラを無視し、水平線の向こうにある幻想の精米庭園を夢見ることです。
肯定的な態度を育てるためには、第一に、積極的で能動的に働か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そのような人は業務効率が高いので成功する可能性が高いです。
第二に、目標に対する熱望を育てましょう。 熱望とは、エネルギーを供給する燃料のように、強力な力で私たちを動かす肯定的なエネルギー源です。 一人の心に熱望がいっぱいになれば、周辺の人々が彼が吐き出すエネルギーを感じながら反応し、夢を実現することができます。
第三に、内面の否定的な要素を遮断することです。 現代社会で人々が感じる生活の圧迫感が日増しに高まり、劣等感、憂鬱、失意、落胆のような否定的な感情を避けにくくなりました。 このような否定的な感情は、適時に、まともに除去されなければ挫折感と圧迫感が互いに原因になる悪循環を形成します。 したがって、私たちは自ら自分を治め、心の否定的な要素を取り除くために最善を尽くさなければなりません。 例えば、身体運動をもっとたくさんしたり、誰かと会話したり、感情の排出などの装法を取ることができます。
肯定的な態度は私たちが人生を正しい心で直視するようにするだけでなく、石を黄金に変える魔術杖のように人生の否定的エネルギーを強力な肯定的エネルギーに変えてくれる。 私たちはこのエネルギーが導くディアで成功の彼岸に向かって航海し、より輝く人生を創造することができます。
'미국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sla's market capitalization of 500 trillion won has been broken. (42) | 2024.04.17 |
---|---|
The stock market has been a big adjustment since Israel and Iran started the war (39) | 2024.04.16 |
Starting with 20 million won per month in online (41) | 2024.04.16 |
ある会社の事業、代表取締役の考え、品格、会社の未来戦略などを詳しく知るためには、少なくとも3年程度は着実に見守らなければならないと思います。 1 年未満の投資で (45) | 2024.04.16 |
나스닥이 오늘 매우 안좋은 자리에서 급락을 했다. (60) | 2024.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