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마스터플랜을 세워야 하는 이유]
모든 사람은 꿈을 키워내고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마주하는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면, 처음에 그려둔 비전이 10년 뒤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꿈을 이루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사람들은 거기까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단기적인 목표도 설정하지 않고, 장기적인 비전을 그리는 것조차 어려워합니다.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은 이들은 주변 사람들이 그들의 미래와 꿈에 대해 이야기할 때, 보다 부정적인 시각으로 훼방을 놓으려 합니다.
테슬라 2016년 마스터플랜 10문장 요약 powered by Grok
1. 첫 번째 마스터 플랜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출현을 가속화하기 위해 태양 에너지와 함께 낮은 생산량의 자동차, 중간 생산량의 자동차, 저렴한 대량 생산량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 지금은 전세계에 대규모 공장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단계에까지 근접.
2. 테슬라는 원활하게 작동하여 개인이 자신의 유틸리티로 권한을 부여하는 태양열 지붕과 배터리 제품을 만들어 에너지 생성과 저장을 통합할 계획이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근본적인 에너지를 대량으로 확보하는 최고의 에너지사업.
3. 테슬라는 모델 3, 미래의 소형 SUV 및 새로운 종류의 픽업 트럭으로 대부분의 소비자 시장을 해결함으로써 주요 형태의 지상 운송을 다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4. 테슬라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대형 트럭과 고객 중심 도시 운송을 개발하고 있다.
5. 테슬라 차량은 고칠 필요가 있는 작동 하드웨어와 함께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가질 것이지만, 전 세계 규제 승인은 수십억 마일의 테스트가 필요할 것이다.
6. 오토파일럿은 사용자 경계를 높이고 시스템이 계속 개선될 것임을 나타내기 위해 "베타"라고 불린다.
7. 자율주행이 승인되면, 테슬라 소유자는 공유 차량에 자동차를 추가하여 수입을 창출하고 진정한 소유 비용을 낮출 수 있다.
8. 테슬라는 수요가 고객 소유 자동차의 공급을 초과하는 도시에서 자체 차량을 운영할 것이다.
9. 목표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를 창출하고 화석 연료 부족으로 인한 문명 붕괴를 피하는 것이다.
10. 테슬라의 노력은 모든 사람이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접근 가능하고 실용적으로 만들고, 지구상의 삶을 위한 더 나은 미래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SLA 3/ 아람코와 테슬라
"테슬라의 사명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 세계적 전환을 가속화를 가속화하는 것이다."
테슬라는 원자재, 배터리, 전기차, 충전 및 태양광 인프라를 포함하는 재생에너지 밸류체인을 수직통합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마스터플랜3 에는 화석연료의 종말을 앞당길 장기적인 비전이 담겨있습니다.
3-1/ 원자재
리튬은 매장량은 풍부하지만 정제하는 과정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합니다. 테슬라는 텍사스에 자체 리튬 정제시설을 착공했고, 이 시설은 향후 폐배터리 리사이클도 염두하고 설계되었습니다.
폐배터리는 중요한 금속들이 고농도로 농축된 최고급 광석과 같습니다. 따라서 폐배터리를 효과적으로 회수하고 재생산할 수 있다면, 고농도의 에너지 원자재를 끊임없이 채굴하는 것과 같습니다.
3-2/ 배터리
테슬라는 3년 전 배터리데이에서4680 원통형의 새로운 규격을 제안했습니다. 인류의 에너지 대전환을 위해서는 앞으로 기가팩토리 이상의 테라팩토리가 필요하고, 생산성과 비용이 대폭 개선된 새로운 폼팩터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원통형 배터리는 기존의 2170으로도 생산속도가 높고 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4680의 완성도가 높아질수록 원통형 배터리의 이러한 강점이 더욱 강화될 수 있습니다.
3-3/ 슈퍼차저
미국•중국•유럽을 중심으로, 전세계5.5만개 이상의 슈퍼차저 급속 충전기를 설치했습니다.
3-4/ 태양광 + 고정형 에너지 저장 장치
테슬라는 솔라패널•배터리•AI소프트웨어(오토비더)를 통합으로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입니다. 가정용 소형 제품을 파워월, 기업•정부용 대형 제품을 메가팩이라고 부릅니다.
파워월 사용자는 오토비더와 테슬라 앱을 통해 간단하게 가정용 에너지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는 개개인이 도심 그리드에 전력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가상발전소(VPP) 시범 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메가팩을 제조하는 메가팩토리는 현재 캘리포니아 Lathrop에 위치해 있으며 연간 생산능력은 40GWh(전기차 약 60만대)입니다. 또한 2024년 2분기에는 상하이에서 동일 용량의 신규 메가팩토리가 완공될 예정입니다.
테슬라 마스터 플랜 정리
Summary
- Part 1 (06년) : 전기차 전환
- Part 2 (16년) : 자율주행 전환
- Part 3 (23년) : 에너지 전환
- Part 4 (24년) : 생산력 전환 (예상)
ex) AI, 로봇, FSD, Dojo
cf) 마스터플랜 히스토리
마스터플랜 1 : 전기차 전환
- 스포츠카를 만든다 (로드스터)
- 그 돈으로 저렴한 차를 만든다 (모델 S/X)
- 그 돈을 사용하여 훨씬 더 저렴한 차를 만든다 (모델 3/Y)
- 그 작업을 하는 동시 친환경 발전에 대한 옵션도 제공한다 (태양광, ESS)
마스터플랜 2 : 자율주행
- 완벽하게 통합된 ESS로 멋진 솔라루프 만들기
- 모든 세그먼트를 처리하기 위한 전기자동차 라인업 확대 (사이버트럭, 세미 등)
- 대규모 차량 학습을 통해 인간보다 10배 더 안전한 자율주행 개발
- 당신이 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 돈을 벌 수 있도록 로보택시 활성화
마스터플랜 3 : 에너지 전환
- 재생 에너지로 기존 전력망 재편
- 전기차 (EV) 전환
- 가정, 비즈니스, 산업에서 히트펌프 전환
- 전기 고온 열전달, 수소
- 지속 가능한 연료 비행기와 보트
-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
상품 히스토리
→ 06년 로드스터 / 12년 모델S / 15년 모델X / 17년 모델3 / 20년 모델Y / 22년 세미 / 23년 사이버트럭
→ 16년 파워월, 파워팩 / 16년 솔라시티 인수 / 19년 메가팩1 / 22년 메가팩2
→ 16년 HW 2 / 17년 HW2.5 / 19년 FSD / 20년 FSD 베타 / 22년 FSD 베타 wide release / 23년 HW4 / 24년 FSD v12, 로보택시, 옵티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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