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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에 테슬라 투자자는 100만명 정도 된다. 하지만 의미있는 수량을 가진 사람은 별로 없다. 그 중에 장기투자자는 소수이고, 매일 공부하는 투자자도 소수고, 테슬라 차량을 경험해본 사람도 소수고, FSD를 경험해본 사람은 극소수이다.
15억대의 자동차 중에 테슬라는 1%도 되지 않는다. 경험도 하고 몇 년 동안 공부하며 시행착오를 겪고 투자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것이고, 테슬라의 성장 초입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다.
적자시절 폭발적인 주가 상승을 누리지 못했어도 괜찮다. 피터 린치는 이익이 난 후에 투자해도 수십배, 수백배 가능하다고 했는데, 테슬라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일론 머스크가 직접 이제 시작이라고 했고, 실제로 테슬라의 이익은 자동차가 아닌 에너지, 로보택시, 옵티머스에서 발생할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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