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n Stock Story[2024]

AI개화 기대, 그리고 실제 실적이 더해지며 끝없이 오르던 엔비디아를 필두로 반도체 종목들이 큰 폭 하락했습니다.

반응형

음...

골디락스로 증시가 쭉 계속... 잘 갈줄알았는디

cpi발표 이후에는 뭐가 없으니까

다들 빠지는군요... ㅠ.ㅡ

뭐 이러다가 또 오르긴하겠지만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김현석님 시장리뷰 ㅣ 김현석입니다.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이 증시 격언이 종목이 아닌 시장에도 고스란히 적용되는 듯 한 하루였습니다.

AI개화 기대, 그리고 실제 실적이 더해지며 끝없이 오르던 엔비디아를 필두로 반도체 종목들이 큰 폭 하락했습니다.

특히 전일까지 11일 연속 상승하는 등 기염을 토하던 테슬라는 자율주행 버스 연기를 빌미로 8.5% 급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통상적으로 역금융장세에 따른 시기에는 부담이 증시에 작용하다가 역실적 장세가 펼쳐진 이후 다시금 금융장세로 넘어가는 것으로 배웠는데, 이번에는 차세대 대규모 비즈니스(AI) 개화 기대와 정부의 막대한 재정정책이 발생하며 교과서적인 이론의 틀이 깨진 것으로 이해됩니다.

그렇다면 분명 현재와 비슷한 금리와 금융정책이 펼쳐졌던 80년대를 통해 교훈을 얻기 쉽지 않을 듯 한 상황이라, 진짜 실적이 가장 중요한 시기가 된 것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오늘은 경기 둔화의 첫 신호였던 고용 상황에 대한 가장 빠르고 자주 공표되는 신규실업수당 청구 건수(그림 2~4)와 소비자 물가(그림 5,6), 그리고 마이너하지만 10년물 국채 입찰(그림 7)이 진행되었습니다.

내용들 대부분이 이런 저런 경로로 많이 분석된 만큼 챠트 제공을 통해 이해를 돕는 방식으로 오늘 글을 짧게 마치겠습니다.

오늘은 대응이 필요한지, 견뎌야 하는지를 빠르게 결정해야 하는 시기인만큼 에너지 및 감정 소모가 클 수 밖에 없는 날입니다. 평소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분들도 달달한 바닐라 라떼 한잔 어떠실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오늘도 부디 좋은 하루 되십시오....꾸벅

하단의 제 채널도 주변에 많이 알려주십시오^^

https://t.me/+PuOou-PHs-ZjBQlP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1170474?sid=101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