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n Stock Story[2024]

이제는 기관투자자들까지도 미국주식 추천 ㅋㅋ

반응형

이제는 기관투자자들까지도 미국주식 추천 ㅋㅋ


[Web발신]
안녕하십니까
유진투자증권 허재환입니다.

=원화=

* 하루라도 빨리 정치 공백이 없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이루어지려면 좀더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 2016년 박근혜 대통령 탄핵때도 국내 경제여건이 나쁘지 않았으나, 당시 소비심리지수는 박근혜 탄핵 직전까지 급락했습니다.  

* 물론 이러한 공백이 아주 오래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내년 하반기 재정은 지금보다는 확대될 것입니다. 누가 집권하든 경기 살리기에 올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문제는 당장입니다. 원화와 내수에 대한 부담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과의 성장 격차가 더 벌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예컨대 미국 11월 신규고용은 22.7만건으로, 허리케인과 보잉 파업으로 고용이 감소한 지난 10월(3.6만명) 이후 빠르게 정상화되었습니다.  

* 지난 3개월 평균으로 17.3만건이니, 고용이 둔화되고는 있지만, 올해 4Q에도 미국 경제성장률은 연 2% 중반대 이상 성장은 가능해 보입니다.  

* 실업률이 늘긴 했지만, 4.2%에 불과합니다. 임금 상승률도 4.0%yoy로 여전히 높습니다.  

* 12/19일 연준이 금리를 25bp 인하하면, 내년 1Q에는 금리동결 구간으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 원화 약세가 수출기업들에게 악재는 아닙니다. 중장기적으로 Tech주들에게 기회를 줄 것입니다.  

* 하지만 지금은 수출물량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관세 우려로 일부 재고물량을 쌓으려는 수요는 있겠지만, 본격적인 회복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 여전히 미국 중심 투자가 유효합니다. 국내에서는 그나마 확실한 수익을 줄 수 있는 배당 중심의 접근이 상대적으로 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 유의 하십시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