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어닝서프라이즈 But -SeekingAlp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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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ood, ❎: Bad
⑴ 이번실적
⭕️EPS 0.93 (예상치 0.01 상회)
⭕️매출 $12.7B (예상치 $0.4B 상회)
- 신발판매 +17%
- 의류판매 +4%
⭕️자사매장 매출 $5.1B (8% YoY, 환율제외 +14%)
❎온라인 매출 +16% YoY (북미 +13% YoY, 중국 -16% YoY)
❎총 마진 44.3% (예상치 45.4%보다 하회, -2.2% QoQ)
❎현금 $11.9B (-$1.8B YoY)
❎재고 $9.7B (+44% YoY)
⭕️배당금 $0.48B (+11% YoY)
⭕️자사주매입 $1.0B
❎가이던스 없음
❎다음실적 컨센서스
- EPS 0.75 (-19% QoQ)
- 매출 $12.1B (-5% QoQ)
❎장후 주가 약 -9%
⑵ 주요발언
⭕️CFO "자사 이커머스 웹사이트로 소매업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CDA(*Consumer Direct Acceleration) 전략을 통해 시스템적 이점을 확대하면서 단기적인 소비자 동향에 중점을 뒀음"
⑶ 요약
재고처리를 위해 가격을 할인하여 마진이 감소함. 이는 단기적인 미국의 소비수요가 강세인 것처럼 보이게 만들 거임. 이번 실적은 잘 나왔지만 가이던스를 제시 안 하면서 불확실한 미래를 보여줌. 또한, 나이키는 타사 소매업 매장과 플랫폼을 통해서 판매하는 게 아닌 자사 매장과 자사 이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CDA 전략을 2020년 2분기부터 실행해왔는데 이는 높은 마진을 추구해왔지만 중국 락다운으로 인해 그 상승세가 꺾여버렸음. 이로 인해 장후주가의 낙폭이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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