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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Class A
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Class A / ZM
ZM은 뭐하는 회사인가 ?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Class A #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Class A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Class A는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제공업체입니다. 거리가 멀어도 바로 옆에있는것처럼 많은 대화와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채팅 정보까지 주고받을 수 있기때문에 많은 개인이나, 기업들이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속적으로 안정적으로 끊김없이 어디에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많은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점유율을 올릴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비디오, 전화, 채팅 및 콘텐츠 공유를 통해 사람들을 연결하고 대면상담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면서 점점 입소문이 나게되었고, 나중에는 거의 대다수의 회사들이 사용할정도로 점유율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시스템으로 줌비디오의 시스템설계가 아주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분석때문에, 한때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여있는 섹터입니다.
줌의 기술로는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이 가능한데, 모바일 장치, 데스크탑, 노트북, 전화, 회의실 시스템
전반에 걸쳐 고화질 비디오, 음성, 채팅과 콘텐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컴퓨터사양이 낮더라도 고품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있으며, 인터넷 연결이 좋지않아도 어디서든지 쓸 수 있도록 보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다양하게 사용하고있는 이유는 편리함때문인데요, Zoom Video Webinars는 많은
청중을 대상으로 한 비디오 프레젠테이션을 서비스하고 있고, 그 품질이 매우 좋은 회사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은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교육, 금융, 정부 및 의료 부문에 다양한솔루션 사업을 추가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코로나19가 종식되게되면 그동안 수혜받았던 매출이나 영업이익은 사라질 위기가 있기때문에, 투자할때 주의는 필요합니다.
상장정보
상장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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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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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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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9,123,963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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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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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302,61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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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주가는 왜 하락했나요?
일단 처음시작은 미중외교문제가 들어가면서 주가가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쪽이랑 연결된 사업에서 기대감이 많이 사라졌고, 오히려 계약이 끊어지는일도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예측이 안좋게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미금리인상, 테이퍼링, 인플레이션, 변이바이러스 이슈가 나올때마다 주가는 요동치면서 하락했습니다 물론 코로나19 특수성으로 나중에 큰 수혜주가 되긴하였지만, 지수 전체가 급락할때, 초기에는 같이 하락했었고, 나중에 올라올때는 큰 상승을 보여주었죠
최근에는 실적도 나름 잘 나왔지만, 다음 분기부터는 실적이 좋지않을거라 라는 전망때문에 제대로된 평가를 받지못하는 기업이 되어버렸네요 이는 넷플릭스의 사안과 비슷한데, 독과점성이 없고, 경쟁사의 증가, 코로나19 특수성(수혜주)가 사라짐 등, 그동안 올렸던 실적에 대해서 더 추가적으로 올릴 수 있는가? 에 대해서 자산운용사들이 확신할 수 없는상태이고,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성장성둔화로 인해서 조정받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실적은 좋았나요?
전년도 같은해 재무제표와 비교했을때 약 매출50% , 순이익 50% 증가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보통 기업의 경우에는 어마어마한 수치로 표명되며, 주가가 더 크게 올랐을텐데, 다음분기부터는 실적 및 성장세가 둔화될것 같다는 예측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네요 물론 지금까지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계속해서 증가해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증가는 하겠지만, 기대하는만큼 더 대대적으로 나오지못할것 같다는 이야기로 보여집니다.
순이익이 21년도에는 둔화되긴했는데, 2022년도부터 다시 증가하는지 따라서 주가는 다시 힘있게올라가는 순간이 올거라 예측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약420달러로 목표가를 설정해두긴했는데, 매수보다는 매도나 수익실현이 많이 나오는중이고, 공매도까지 증가하면서 주가는 계속해서 빠지는중이라, 이건 참고만 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좋은의견 애널리스트들도 많지만, 안좋은 이야기를하는 전문가들도 많은 상태입니다. 한 전문가는 Zoom의 수익과 수익이 2022 회계연도 3분기에서 내년에도 계속해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있고, 지속적으로 매도의견을 말하고
있는 사람도 있네요
코로나19 수혜주의 끝?
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ZM )는 작년에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집에서 일하거나 공부해야 하는 COVID-19 전염병 동안 수익과 수익이 급증했습니다.
코로나19가 점차 줄어드는 지금은, 줌비디오가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많이 줄게될거다 라는 예측이 틀린건 아닙니다.
백신이 보급되는만큼 이 회사도 성장력이 둔화될거라고 보고 있는거니까요 그래서 예측이 틀렸다고만은 볼 수 없을겁니다 하지만 줌비디오는 다른회사대비 현금비중이 높은기업이고, 금리인상에 걱정이 없는기업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사업동력을 찾게되면 투자자들 심리는 빠르게 달라질 수 있을겁니다 그러므로, 지금처럼 주가가 많이 내려왔을때 관심두고 보는것도 좋을것같네요!
Zoom이 COVID-19의 발병으로 인한 원격 근무 및 재택 트렌드의 주요 수혜자였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 회사는 기업과 개인 모두가 대규모로 원격 회의를 채택함에 따라 팬데믹의 최악의 기간 동안 몇 년 동안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2022 회계연도 3분기(2021년 10월 31일 종료) 동안 Zoom은 전년 대비 35%의 매출 성장을 보고했습니다. 그 성과는 훌륭했지만 전년도 분기에 Zoom이 창출한 367% 성장에 비하면 하찮은 것입니다.
COVID-19 백신 부스터의 채택 증가, 구강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의 개발, 그리고 궁극적인 대유행의 종식에 대한 희망으로 인해 일부 투자자들은 Zoom Video Communications를 완전히 무시하고 주식을 강경하게 인수했습니다. 그러나 치열한 경쟁과 확고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Zoom은 계속해서 수익 을 늘리고 있습니다 .
Zoom은 전염병 이전에 잡초처럼 성장했습니다. 2020 회계연도(2020년 1월 종료)에 조정 순이익이 513% 급증하면서 매출이 88% 급증했습니다. Zoom 은 가벼운 인터페이스, 사용하기 쉬운 도구 및 눈에 띄는 이름으로 Cisco 의 Webex와 같은 기존 화상 회의 플랫폼을 파괴함으로써 확장되었습니다 .
팬데믹이 닥친 후 조정 순이익이 883% 급증하면서 Zoom의 수익은 2021 회계연도에 326% 급증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위기 기간 동안 영상 통화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학생과 근로자가 집에 머물면서 학교와 기업에서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제한이 완화되고 학교와 기업이 다시 문을 열면서 Zoom의 성장은 둔화되었습니다. 그 중 3 분기 보고서 지난 달 경영진은 매출이 전체 년 54 % 상승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전년 대비 비교가 더 어려워짐에 따라 Zoom의 수익이 내년에 16%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 이슈?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스트리밍 장치 제조업체인 Roku도 대유행이 닥치기 전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더 많은 플레이어를 판매하고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확장하면서 매출이 2019년에 52% 증가했지만 순 손실은 확대되었습니다. 2020년에 Roku의 수익은 순 손실을 줄이면서 또 58% 증가했습니다.
Roku의 순 손실은 플레이어 부문의 낮은 마진을 상쇄하기 위해 마진이 높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확장하면서 축소되었습니다. 올해 초에는 더 많은 사용자를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연결하는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인 Roku Channel을 강화하기 위해 단기 스트리밍 비디오 플랫폼 Quibi에서 75개 이상의 오리지널 쇼를 인수했습니다.
ARK Invest의 캐시 우드(Cathie Wood)는 Zoom의 수익이 전체 시장의 일부라고 주장하면서 2020~2021년 성장대비, 저성장에 대한 가능성 우려를 그대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Zoom의 추가적인 성장가능성을 지지했습니다. 현재 ARK는 상위 15대 주주 중 하나이며 회사 포트폴리오의 2.39%인 8억 8,250만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중이며, 다수투자자들에게 혁신적인 기업임을 강조하는 중입니다.
현실적으로 COVID-19 팬데믹을 통해 원격 근무의 추세가 4배 이상 증가한 반면, 업무가 정상으로 돌아오면 새로운 기준선은 2020년 이전의 두 배여야 합니다. 아직은 고평가 논란이 있지만, 향후 다시 성장궤도에 오르게되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가치따라 꾸준하게 오를거라 보고있습니다.
2022년2월10일 추가: 코로나 수혜주는 끝났다.
줌비디오는 코로나19로 인해 수혜주로서 많은 매출을 올렸지만, 점차 시간이 갈수록 비중도가 낮아지고있다.
또한 금리인상에 대한 영향을 벗어나지못하였고, 그로인해 주가는 75%가량 하락하게 되었다.
팬데믹으로부터 승자였지만, 지금은 다른 성장력을 투자자들에게 보여주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ZOOM은 이달 중순에 아크인베트스가 30만주가량(약 5000만달러)가치로 매입함에 따라 캐시우드로부터 추가매수(주가부양) 영향을 받았지만, 아직 지금가격이 지지받기엔 아직 힘이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아직은 바닥을 알 수 없으며, 금리인상+테이퍼링+양적긴축 이슈가 모두 끝난뒤
비중을 증가시키는게 미국 대다수 투자자들의 마음일겁니다.
캐시우드가 계속 매수중인데 괜찮을까?
Zoom Video Communications 보다 "팬데믹 주식"의 개념을 잘 구현한 회사는 없을 겁니다. 그만큼 코로나19 수혜주로 재무제표 성장력도 뛰어났고, 점유율도 많이 올렸죠 하지만 장기적으로 이어지는건 아니기때문에 성장력둔화가 예상되자 주가는 계속 빠지고 있습니다
캐시우드는 앞으로 계속해서 혁신과 인터넷혁명속에서 이 회사가 고속성장할것이다 믿고있기때문에 비중을 계속 증가시키고있는것으로 보여지긴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와 대피소 조건이 낮아지면서 회사 서비스에 대한 참여가 급감하고 있기때문에 단기적으로는 호재가 없어보입니다
Zoom 주식은 현재 현재까지 약 47% 하락했으며, 52주 최고가 대비 76%, 2020년 10월 최고가 대비 약 83% 하락했습니다. 이제부터는 자체적인 성장력과 점유율 등 결과지표를 보여주어야지만 회사의 가치평가도 달라질것으로 보여지네요 물론 극적인 밸류에이션 하락에도 불구하고 이 사업은 계속해서 견실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캐시우드가 꾸준히 주식 매수 움직임은 그녀가 앞으로 많은 성장 잠재력을 계속 보고 있음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올해 예상 매출의 약 6.4배, 예상 수익의 27.9배에 달할정도로 아직은 성장력이 무궁무진한 기업이긴 합니다.
물론 좋은 평만있는건 아닙니다, 회사는 올해 매출 성장률이 2022년 1월로 마감된 연도의 55%에서 약 11%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전의 월스트리트 컨센서스 예측인 15.5%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떄문이죠 역시 성장력둔화가 예상되고 있기때문에, 주가가 쭉 우상향하기 힘든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망해가는 캐시우드
테슬라로 근돈을벌고 여러곳에서 다양하게 얼굴이 노출되었던 분이죠, 줌비디오 팔란티어 뷰직스 오픈도어 테크 등 여러가지 기술주에 분산투자하면서 자신의 다양한 의견을 말했었는데요, 이런사람도 지금은 굉장히 큰 손실을 보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워렌버핏 등 저명한 투자자들의 포지션과는 너무 다른면이 있죠 세상을 너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판단을 잘못하신것같기도 합니다. 지금은 캐시우드가 보유중인 종목들이 공매도 때릴경우 가장 수익률이 극대화된다는 소문이 나있을정도로... 지금 이분이 가지고있는 포트들은 매우 위험한쪽에 속합니다. 그만큼 다른 거대 자산운용사 분들이 보기에 재무적안정성 + 사업성장력 등이 10년이상 가기힘들다고 판단하셨을 수도있지요. 미국사람들은 독과점성을 너무 중요시하기때문에, 이를 견제받는 기업이 그만큼 대단하고 좋은기업입니다 그런면에서 넷플릭스와 줌비디오는 앞으로 투자자들에게 색다른 경쟁력을 보여주고, 재무제표 성장력을 새로이 증명해주어야만 주가도 좀더 탄력적으로 움직일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5월 25일 업데이트 - 줌 순익 반토막, 주가도 계속 하락
코로나 사태로 수혜주로 각광받으며, 주가가 천정부지 올랐던 줌비디오가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하는 중에 있습니다 성장세가 흔들리고, 순익은 급감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떠나고 있는중으로 보여집니다 줌비디오가 최근 알려온 실적치를 보면 굉장히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줌의 2~4월 매출액이 10억7000만달러(약 1조3500억원)로 1년 전보다 12% 증가하는 데 그쳤는데, 2011년 설립 이후 가장 낮은 증가율로 평가받으며 성장성 둔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순이익은 1억1360만달러(약 1430억원)로, 작년의 절반으로 쪼그라들었는데요... 그로인해 많은 애널리스트들로부터 주가하향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이던스 또한 매우 좋지않은... 모습입니다.
근무형태가 변화하지않으면 당분간은 줌비디오가 해결해나가야할 문제는 커질것으로 보여지며, 많은 투자가들이 외치듯이, 독과점성 차별성 등을 만들어내지못하면 지금 주가가 최고점으로 평가받을 가능성도 높기때문에, 앞으로 큰 변화와 노력은 많이 보여주어야할것으로 보여집니다.
Zoom Video Communications 주가는 올해 지금까지 50 %, 2020 년 10 월 최고치에서 85 % 하락한 상태이며, 증시조정이 계속이어짐에 따라... 계속해서 조정받을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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