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ㅣ 카이스트 정용* 교수님 원자력 발전소 문제를 공개적으로 질문합니다.
1. 위험도 측정
자연계에 많은 방사능 물질과 내 몸속으로 들어가 뼈에 흡착된 폭팔한 원자력 발전소의 핵종의 위험이 같습니까?
제 말은 같은 레벨의 평균 방사능 물질 이라도 이 고농도 고준위 방사능 물질이 몸속 장기에 붙어있는 경우 발암성 물질의 위험도가 같냐는 말입니다.
2. 원전 폐기물 처리
U235(92) 가 2-5% 농축된 것이 우라늄 펠렛 입니다. 이 펠렛의 자연 반감기가 7억년 인데 이것을 연쇄 반응시켜 6년 동안 원자력 발전에 사용하죠.
이것을 폐기하는 방법은 냉각수에 40년동안 놔뒀다가 지하에 묻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은 이 펠렛덩어리가 원자로에서 멜트다운되고 이 멜트다운되고 아직도 핵반응중인 원전물질에 지하수가 유입되고 있고 여기서 U235, 폴로늄, Kr 등 위험 천만한 핵종이 무제한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 물질을 필터로 걸러서 전세계 바다에 뿌리겠다는 것인데 원래 원전 반응기속 핵원료를 이렇게 처리하는게 원칙입니까?
3. 오염수 정말 안전한가?
중국에서 그렇게 오염수가 안전하다면 생활용수 공업용수 농업용수로 사용하지 왜 바다에 방류하는가 라는 말에 중국인들 말 이지만 진심으로찬성합니다.
교수님 말은 오염수가 안전하고 문제 없다 지만 그런 안전한 재처리 오염수를 일본에서는 왜 사용하지 않습니까?
4. 후쿠시마에 한정
후쿠시마 사방 4제곱 km 정도에 지하 격벽을 쌓고 그 지역에 오염수를 한정 해야지 그 위험한 핵종이 포함된 방사능 물질을 전세계 바다로 방류해 지구상 모든 인류가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까?
지구 표면적은 510,000,000제곱 킬로고 후쿠시마 위험 지역의 격벽은 2제곱 킬로입니다. 1/2.5억 의 면적에 오염물질을 한정 하는것이 백배 낫지 않습니까?
5. 전세계가 원전이 대세라고 하고 태양광은 퇴조 한다고 하는데 2023년 현재 전세계 신규 설치 태양광 용량은 400GW 며 원전 신규 용량은 9.8GW 입니다. 그나마 한국 2.8GW 제외하면 7GW.
40배 정도 태양광이 우세합니다. 풍력등을 추가하면 신재생 에너지가 전세계 신규 발전소의 대세 아닙니까?
6. 원전과 RE100 문제
우리나라 원전에서 나온 전력을 사용해서 요즘 폭팔적으로 성장하는 배터리, 반도체, 잗ㅇ차, 철강 등를 생산하면 수출에 규제 면피 가능합니까?
수출에 관세 이외의 에너지 사용으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면 저런 산업은 모두 해외로 나가지 않습니까?
원전론자들은 CE100 을 주장하는데 우리나라 원전은 CE100 안끼워 줍니다. 핵 폐기물 보관문제로 ...
원전 업계에서는 원전 판매 수익으로 이런 수출기업 규제 문제를 해결해 줄수 있습니까.
7. 휴일 남는 전력
우리나라가 제조와 서비스 중심 국가입니다. 그래서 봄가을 휴일에는 전국적으로 전력이 남습니다. 현재 23%인 원전을 32%로 올리겠다면 원전 출력을 신재생 에너지를 고려하면 50% 이상를 줄여야 합니다.
원전 에너지를 하루 한번씩 50% 감발 가능합니까? 원전 무리하게 감발하면 발전소 수명 문제와 위험도가 증가하지 않나요?
8. 원자력 발전 수출
원전 업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원전이 세계적인 원천기술과 가격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데 수출은 잘 됨니까?
2008년 2월 이명박 전대통령 때부터 지금까지 아랍에미리트 부터 터키 폴란드까지 전세계로 원전을 수출한다고 했는데 그래서 얼마나 수출할 예정입니까?
목표를 말해보세요. 수출 못한게 이전 정권의 문제입니까? 미국특허나 저가수주 문제는 아닙니까?
원전 수출을 하려다가 일본 도시바가 계약잘못으로 원천기술을 갖고있던 NAND 플레시 사업부를 미국에 팔아 계약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얼마나 수출하고 어떤 수익을 만들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 나라 예산을 얼마나 사용하겠다는 것입니까?
9. 전세계 트랜드
현재 전세계 원자력 발전소는 계속 줄어들거나 정체입니다. 오직 우리나라만 원전을 현재의 두배 가까이 짓겠다고 합니다.
어느 지역에 원전을 짓겠다는 것입니까? 지역 주민이 동의는 합니까? 그 생산 전력을 수도권으로 송전하는 문제는 해결 되었습니까?
10. 원전 위험성
전세계 500개의 원전중에서 (실제로 원전군으로 따지면 2-300개) 2개 지역 원전이 폭발 했고 1개 지역이 원전유출이 되었습니다. 미국 스리마일, 소련 체르노빌,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잠수함 침몰까지 하면 절대 안전 하다는 원전의 사고율은 1%가까이 됩니다.
일본 원전 폭발로 700조원의 손실이 있었다는데 국토면적이 좁은 한국은 2000조 가까이 되는 손실이 예상됩니다. 사실 2000조도 작게 잡은것 입니다.
2000조 * 0.005 (위험도) 면 현재가치로 원전 1기당 10조원의 위험비용이 추가되어야 합니다. 원전 위험비용은 얼마로 계산하고 있습니까? 5000억은 택도 없는 비용 아닌가요?
소련이나 일본 미국의 원전폭발은 예견된 사고입니까?
11. 신재생 에너지 핍박
전세계 대세인 전기차와 신재생에너지를 반대하는 이유가 원전가동시 낮시간 남는 전력문제 때문 아님니까?
원전은 가동중에 갑작스런 감발이 안됩니다. (발전 중지나 감소). 갑작스런 가동 중지를 하면 심각한 안전문제 초래와 영구적인 손상을 입는데 이런 문제 대문에 신재생 에너지 바중을 낯추려고 하는것 아님니까?
우리나라는 에너지 섬으로 남는 전력을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태양광, 풍력은 그나마 전송을 안하면 됨니다. 그런데 원전 감발 안되는 문제 어떻게 해결할 겁니까?
12. 거짓말 과 마귀
카이스트 정용* 교수님
히틀러나 구 소련에 잘못된 공산주이 레닌과 마르크스 사상의 주입으로 수십억명이 고통받고 수억명이 죽었습니다.
아랍인들은 마호멧의 영향으로 수십억명이 신음합니다.이런것들은 모두 학자와 조중동 기레기.
거짓말을 참말로 만든 마귀의 계획 이라고 봄니다. 지금 마귀 앞잡이를 하고 있는데 본인도 알고 있습니까?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①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①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요 8:44
'경제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에서는 금융 위기가 발생하지 않는다? (9) | 2023.05.16 |
---|---|
노비계급의 등장: 한국에 진정 미래가 있는가? (24) | 2023.05.16 |
[윌리엄 오닐의 이기는 투자 핵심 요약] (13) | 2023.05.15 |
중국의 "地攤經濟" 무엇을 의미하는가? (7) | 2023.05.14 |
소고기 먹으면 큰일남... 구제역 터짐 (24) | 2023.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