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뉴스

골드만 삭스의 Jared Cohen 연구자는

반응형

골드만 삭스의 Jared Cohen 연구자는 미국이 중국을 자국 중심의 공급망에서 분리시키려 하는 과정에서 Swing Country가 부상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미국의 Swing State는 편향되지 않고 자신들의 필요에 따라 어느 정당이든 선택할 수 있고 이 주의 결과에 따라 대통령이 결정되게 되는 것 같이 Swing Country도 독자적인 진로를 결정할 권한을 갖고 국제세력들 간의 세력 균형을 결정할 수 있다고 한다.

여기서 이야기 하는 Swing Country는 4가지 유형이 있는데 아래 예시하고 있는 중에 1,2가 한국에 꼭 맞는데도 불구하고 4번째 조건인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지도자의 항목에서 턱 하고 걸리고 만다.

이 나라의 대통령과 행정부는 스스로 Swing Country로서의 권리를 스스로 포기하고 한 쪽으로 주종관계을 맺자고 떠들고 있으니 통탄할 일이라 아니 할 수 없다.

문 전 대통령이 2017년 4월 타임지의 표지인물로 무서운 얼굴로 나오며 “The Negotiator”라는 이름을 붙여 주었는데 Swing Country에 꼭 필요한 리더상이 아닐까??

=====

[요약문 DeepL 번역본]

미국과 중국은 누가 지정학적 규칙을 정할 것인지 결정하기 위해 서로 공존하고 경쟁하고 대립하면서 신흥 국가 그룹을 법정에 세우거나 좌절시켜 우위를 점할 것입니다. 이 새로운 부류의 영향력 있는 국가들이 바로 21세기의 지정학적 스윙 스테이트입니다. 이러한 국가는 크게 네 가지 범주에 속합니다:

1. 글로벌 공급망의 중요한 측면에서 경쟁 우위를 가진 국가

2. 니어쇼어링, 오프쇼어링 또는 프렌드쇼어링에 고유하게 적합한 국가

3. 전 세계에 자본을 배치할 의향이 있고 불균형적인 자본을 보유한 국가 3.

4. 경제가 발전한 국가와 특정 제약 조건 내에서 글로벌 비전을 추구하는 지도자가 있는 국가

미국 국내 정치에서 스윙 스테이트는 어느 정당이든 승리할 수 있으며, 대통령 선거를 결정합니다. 지정학에서 스윙 스테이트는 사안별로 독자적인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국제 세력 균형의 미래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스윙 스테이트는 미국과 중국으로부터 독립적인 글로벌 어젠다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어젠다를 현실화할 의지와 역량을 갖춘 비교적 안정적인 국가입니다. 이들은 경제적 이점을 활용해 자신들의 입지와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들은 20세기보다 더 까다롭고, 유연하며, 역동적이고, 전략적이며, 강대국과의 이해관계가 무엇이든 간에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종종 다중 연대를 선택할 것이며, 이는 세계의 다음 단계의 세계화와 다음 단계의 강대국 경쟁에서 중요한, 때로는 예측할 수 없는 세력이 될 것입니다. 지정학적 스윙 스테이트의 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출처 박승용님

https://www.facebook.com/100002441536980/posts/pfbid02A93HDpwso2RTVywEJ7WmRokj5DGXPVa52gfesEE63BhJeH977RM3NpSdE5pkNmNWl/?mibextid=Nif5oz

https://www.goldmansachs.com/intelligence/pages/articles/the-rise-of-geopolitical-swing-states/hero.jpg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