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주요 트윗 발언 정리
1) 테슬라는 Dojo 컴퓨터를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Nvidia의 정확한 경쟁자는 아니다.
(대신 Dojo를 통한 서비스는 향후 판매 가능/ 다음달 7월부터 도조 생산 시작)
2) 인간보다 10배 더 안전한 완전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엄청난 양의 트레이닝 컴퓨팅이 필요하지만, 현재 충분한 GPU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GPU 가격은 매우 비싸다.
(테슬라가 도조를 도입하는 경제적 측면에서의 주요 동인)
3) HW5는 인간보다 약 10배 안전한 FSD HW
(일론은 "My best guess" 라 동조)
4) Dojo V1의 용도는 방대한 양의 비디오 교육(for FSD)에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차세대 Dojo(V2) 는 이러한 제한 사항을 해결하고 더 나은 범용성을 가질 것
5) 테슬라의 컴퓨팅 트레이닝은 최대 속도로 갈 것이며, 결코 멈출 수 없다. 현재 컴퓨터 클러스터의 유휴 시간은 0.3%.
- 기본적으로 테슬라는 an excess of compute 상태에 있기를 원함
(Tim Zaman의 코멘트에 대한 일론의 동조)
6) 테슬라는 실제 도로 주행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신경망에 의해 새롭게 비디오(시뮬)을 생성함.
- 서라운드 카 비디오를 생성하고 텍스트 프롬프트로 전환하여 자동차에 대한 명령을 할 수 있음
7) 테슬라는 현재 포트홀을 감지하여 피하는 기능에 대해 작업을 하고 있으며, "that is coming" 이라고 코멘트.
(안전 > 편리함)
8) 테슬라라는 기업은 여러 스타트업을 모아놓은 것과 같음
(홀마스의 트윗에 대해 "So many" 댓글로 동조)
9) Tesla AI (HW/SW)는 대부분의 전문가가 깨닫는 것보다 실제로 더 진보되어있음
10) 스마트 자동 와이퍼 SW 는 약 3주후(7/13~) 출시 예정
- ASS 기능은 그로부터 한 두달 후(9월~) 출시 목표
11) 현재 Dojo는 이미 몇 달 동안 온라인에서 유용한 작업을 위해 운영 중
(online & running useful tasks for a few mont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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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LA
* 22년 4분기 어닝콜(2023.01.25)을 통해 테슬라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말하였음
-> 오늘 Tesla AI 계정을 통해 공유된 내용에 따르면, 전체적 타임라인을 잘 따라가는 중으로 보여짐
1) Dojo는 올해 말 엔비디아의 H1와 경쟁할 것이라 예상
2) 2024년에는 그것을 능가할 것
3) 도조는 하나의 트레이닝에 초점을 두기에, 더 효율적임
4) HW4(5) 통하여 FSD을 개선할 것이며, Dojo는 올해 말 개선을 기대
테슬라가 독일 소재 무선충전 솔루션 회사를 인수한 것이 거의 사실로 확정된 듯
Wiferion renamed in "Tesla Engineering Germany GmbH“
Object of comp changed: „..support dvlpmt of EVs & stat. energy stor. systs..,power gen systs incl solar..“
MDs 2 co-founders
Var. powers of attorney expired
Articles of assoc. rewritten
Share cap. incr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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