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100 지수의 특별 지수 재조정이 월요일에 시행되어 소규모 회원사의 존재감을 높이고 기술 메가캡의 지배력을 줄이려 합니다.
Tesla 4.44% to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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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까지는 테슬라가 조정나올 수 밖에 없는분위기이긴 했네요
월요일에 어느정도 비중을 줄일테니
주요 자산운용사나, 개인들이 미리 반응하고 던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근데 그렇게 매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리밸런싱이 끝나고나면 다시 언제 매수하지?
고민이 깊어지겠지요
공매도를 더 사용할지 , 주요 하락을 원하는 주체들도 포지션방향성을 다시 잡아야하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만약 이 상태에서 악성매물을 모두 소화하고
더 주가가 오르는쪽으로 수급이 모이게되면
생각보다 빠르게 신고가 매매구간으로 갈 수도 있어보입니다
물론 지금부터 계속 늘어지면서 20%조정이 올수도 있긴한데...
어느정도 버티기만 잘하면 추가 호재가나오면서
방향성을 크게 바꿀 수 있으니 천천히 관망하며
비중넣어보시는 대응하시면 될듯합니다
이번 조정이, 매수를 기다리던 사람들에게는 기회가.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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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Cybertruck orders have surpassed 1.9 million
테슬라 사이버트럭 생산소식이 나온뒤
주문 예약이 190만대로 10만대 더 증가했네요
사람들이 허수주문도 많다고 하는데...
모델Y 생산량 → 납품량 보면
사람들이 차가 늦게나오니까 포기하는거지
실제 구매수요는 엄청납니다
그리고 예약주문량이 감소하면 할인시작하는 패턴이 있는데, 차량이 다양해지면 이 패턴도 좀더 빨라지겠죠
회전율을 최대치로 올리는게 일론머스크 목적이니까요
차량을 최대한 독과점으로 많이 보급헤야
슈퍼차져가 수익성이 생기고 FSD가치가 올라가게 되는거니까요
개발비용 , 안전성 , 그리고 플랫폼 파워 생각하면
어느정도 적당한 가격에 미리미리 테슬라와 함께하는게 타 자동차회사 본인들 재무제표에는 큰 도움이 될겁니다
테슬라가 나중에 모델Q같은 초저가형 자동차를 출시해서 보급하게되면, 다른 회사들도 차량가격할인과 비용 싸움에 들어가야하는데, 공장을 완전히 바꾸지않는이상... 살아남기 점점 힘들겠죠
무엇보다 우버같은 회사들도,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에 가장 먼저 함께해야하는 상황이죠
우버가 빨리 테슬라와 사업구상을 제대로 하지않으면 테슬라가 자율주행 업데이트가 완벽해지는순간 우버시가총액을 흡수하는 효과가 나오리라 봅니다
위 와같은 상황이 앞으로 모든 기업에게 나타나겠죠
처음에는 자체개발 하겠다, 하나하나 스스로 해보려고 노력하겠지만 혁신기업을 따라가려면
공장도 새로만들어야하고 차량설계도 다시해야하고 새로운 인력으로 구조조정도 해야하죠
기술개발도 계속해야하고...
근데 이미 테슬라는 가장 앞서있는 상태에서
비용절감에 목숨걸고 있으니... 다른 자동차회사들은 차를 만들어서 팔아도 적자인 상황이 계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에는 리밸런싱 + 3분기 미리 걱정하는식으로 분위기 형성하여 조정받았지만, 다음주 월요일이 지나고나면 다시 재매수 수급이 강하게 들어오면서 분위기 바꿔줄 가능성도 높다고 봅니다
만약 추가조정 + 횡보들어가면
그만큼 이제까지 탑승못했던 분들이 매수하게 되겠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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